콘텐츠로 건너뛰기

손목터널증후군 초기증상 자가진단 손목보호대 스트레칭 꿀팁 정보

손목터널증후군 초기증상 자가진단 손목보호대 스트레칭 꿀팁 정보

헬스에 이제 막 입문한 많은 분들이 있습니다. 저 역시도 처음 헬스를 접했을 때 기본 지식을 잘 몰라서 많이 어려워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제가 신체는 비록 비루하지만, 헬스를 한 번 해볼까 하는 분들이나 이제 막 헬스를 시작한 분들이 궁금하실 수 있는 매우 일반적인 내용들을 쭉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이것도 궁금하고 저것도 궁금하고, 기구 이름도 잘 모르고 용도도 잘 몰랐던 그 꼬꼬마 시절을 추억하면서, 여러분들은 그런 시행착오를 격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운동하기 전에 준비하면 좋은 헬스 운동 용품들에 관해 정리해 봤습니다.

마사지볼은 따분한 재질로 만든 구 형태의 몸풀기 용품입니다. 손이 닿지 않는 등 부분이나 어깨 뒷부분에 뭉쳐있는 근육을 풀어주는데 주로 활용하는데요. 굉장히 따분한 소재이기 때문에 다른 용도로 사용하기는 어렵습니다. 공놀이하시면. 다칩니다. 마사지볼은 테니스공이나 골프공으로 대체가 가능한데요. 둥근 구 형태의 다소 따분한 물체면 마사지볼의 역할을 대신할 수 있습니다. 마사지하고자 하는 신체 부위에 정확하게만 위치시킬 수 있다면야 활용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둥근 구형태가 많지만 두 개의 구를 붙여놓은 땅콩 형태의 마시지 볼도 있습니다. TV나 유튜브에서 유명인들이 땅콩 볼로 몸 푸는 걸 보여줘서 한때 유행해지기도 했는데 저는 구형태가 사용하기 더 편리했습니다.


imgCaption0
파워 벨트


파워 벨트

파워 벨트는 허리를 감싸주면서 허리 부상을 방지하고 복압을 높여 운동 수행능력을 높이도록 도와줍니다. 스쿼트나 데드리프트같이 고중량이면서 복압을 유지해야 하는 운동 시 주로 활용합니다. 파워 리프팅이나 역도 선수들 체험 영상을 보시면 대부분 파워 벨트를 착용하고 훈련하는 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헬스장에 가 보시면 공용으로 사용 가능한 파워 벨트를 비치해 놓은 경우가 있었으나 처음에는 굳이 착용하지 않고 운동하셔도 무방합니다.

다만 허리가 약하다거나 편한 무게에도 꼭 필요합니다. 생각하는 경우에는 사용하셔도 됩니다. 벨트를 착용하면 움직이는데 다소 방해가 되는데 하지만 스쿼트나 데드리프트 운동 자체에 큰 지장을 주지는 않습니다. 폼 난다고 러닝 머신에서 달리기 할 때는 차면 안됩니다.

탄력 밴드

헬린이 분들이 처음 헬스를 접할 때 맨몸 운동과 함께 트레이너들이 많이 코칭해 주는 용품입니다. 자기만의 전용 탄력 밴드가 있다면야 더욱 좋겠지만, 대부분의 헬스장에는 탄력 밴드를 구비하고 있으니 활용하는 방법을 배워서 잘 활용하시면 도움이 많이 될 겁니다. 줄 형태로 된 것부터가 타월 형태로 된 것까지 여러가지 종류가 있고, 밴드의 색으로 강도를 나타내기도 하니까 자신의 몸 상태와 운동 목적에 맞는 밴드를 잘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근육이 풀리지 않은 상태에서 바로 본 운동을 하게 되면 운동 수행 능력이 떨어지고 부상을 당할 위험정도 높아지므로 폼롤러를 잘 활용하면 더 효과적인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스트랩은 데드리프트와 같이 중량을 많이 들어야 하는 등운동을 할 때, 악력을 보조하여 좀 더 많은 횟수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용품입니다. 고중량 운동 시 필요하기 때문에 중급자 이상 헬스인들이 많이 사용하므로 헬린이 분들에게는 필연적인 필수품은 아닙니다. 고중량 운동을 잘 안 하는 그래서 몸이 비루한 저도 거의 사용하지 않고 있었으나 맨몸으로 친업턱걸이 운동을 할 때에 가끔 활용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스트랩은 헬스 장갑의 역할도 일부 수행하면서 악력을 보조하는 역할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매트리스일명 요가 매트는 주로 스트레칭이나 맨몸 운동 시 바닥에 깔아 따분한 바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상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홈트레이닝 붐이 불면서 일반인들이 많이 구매했던 용품 중 하나인데요. 웬만한 헬스장에는 여러 개의 매트리스를 갖추고 있으니 집에서 따로 운동이나 스트레칭할 계획이 없습니다.면 구매할 필요는 없습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집에서 홈트 한다고 구매했었는데, 생각보다. 자주 사용하지는 않더라구요. 두께는 너무 얇은 것에서 2cm 정도 되는 것까지 다양하며, 바닥의 따분한 정도와 수행하는 운동 종류에 따라 적절한 매트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혹시 구매하신다면 너무 얇은 제품은 매트리스 본연의 역할을 수행하기 힘들기 때문에 적절한 두께를 고르시고 미끄러지지 않는 재질로 선택하시는 게 좋습니다. 이상으로 헬린이 분들이 혹시나 궁금해하실 운동 용품들에 관해 정리해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