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스타벅스 캡슐, 네스프레소 호환캡슐 구입후기

스타벅스 캡슐, 네스프레소 호환캡슐 구입후기

조금 더 편하게 커피를 달콤하게 마시기 위해 재작년에 네슬레가 출시한 네스프레소 커피머신을 해외직구로 구입했는데요. 1992년에 네스프레소에서 출연한 커피캡슐 원천특허가 2012년 특허 보호기간이 지나면서 소멸되고 세계적인 커피 회사들이 앞 다퉈 네스프레소 호환캡슐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고급형 캡슐시장은 네스프레소, 스타벅스, 로르 에스프레소, 일리 등의 4파전 양상이 전개될 것이란 기사도 나온 적이 있습니다. 우리집에서도 네스프레소에서 나오는 캡슐말고도 다른 커피회사의 캡슐을 구입해서 먹었는데, 최근 동안 스타벅스에서 네스프레소 호환캡슐이 나왔다고 해서 옥션 해외직구를 통해 구입했습니다.


간략 시음 후기
간략 시음 후기


간략 시음 후기

일단 한잔씩 마셔보고 시음 후기를 남겨봤다. 참고만 하시길 바란다. 입맛이야 워낙 주관적이니까. 1. 수마트라 Sumatra 다크로스팅 강도 10 패키지에 기록된 설명 흙 내음과 말린 허브향 추출용량 40ml 에스프레소용 캡슐 흐림 로스팅 강도 11 패키지에 기록된 설명 강렬한 커피향과 캐러맬 향 추출용량 25ml 리스트레또, 40ml 에스프레소용 캡슐 강도 수치는 수마트라보다. 높지만 실질적인 맛은 대조적으로 약하게 느껴집니다.

그만큼 수마트라가 강렬함 스타벅스의 기본이라는 설명대로 마셔보시면 어디서 많이 마셔본 맛이 난다. 막상 캐러맬 향은 잘 못느끼겠다.

그럼 어떠한 방식으로 해야될까?
그럼 어떠한 방식으로 해야될까?

그럼 어떠한 방식으로 해야될까?

캡슐커피머신과 금액차이가 많이 안나는 전자동커피머신부터 시작하는 것 입니다. 캡슐커피머신과 금액차이가 많이 안나는 브랜드가 2가지가 있습니다. 첫차례 드롱기 두차례 필립스 두가지의 브랜드는 중저가 브랜드로 커피포트 토스트기 등등 여러가지를 만들면서 커피머신 또한 있는 소형가전 브랜드입니다. 그러면 전자동커피머신 얼마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캡슐커피머신의 경우 다소 10만원정도라고 보면되는데 하지만 드롱기는 37만원입니다.

27만원 정도의 차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커피 한잔을 먹을때마다. 300원입니다. 캡슐커피는 1000원이죠. 매일매일 먹었다고 가정했을때 1년간 오늘 2잔으로 계산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자동커피머신 먹을경우 1년 동안 365일 x 600원 219,000원 입니다. 캡슐로 먹을 경우 1년 동안 365일 x 2000원 730,000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