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아스팔트 관련주 주가 소개 보광산업, 엔피케이, 콤텍시스템, 유진기업, 스페코

아스팔트 관련주 주가 소개 보광산업, 엔피케이, 콤텍시스템, 유진기업, 스페코

유진집단 YTN 유진기업 주가 예상 10월 23일, 유진그룹의 지주사인 유진기업이 YTN의 주요 지분을 인수하기 위한 경쟁에서 승리하며 미디어 업계로의 새로운 진출을 알렸습니다. 유진기업은 인수를 위해 3200억원을 투자하였으며, 한전KDN의 21.43와 한국마사회의 9.52 지분을 획득하여 총 지분은 30.95가 되었습니다. 이번 인수로 인해 유진그룹은 지금까지 주로 금융 및 기술 분야에 중점을 두어온 방안을 다양화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제 유진기업과 YTN 간의 주식 매매 계약사항을 체결하기 위해서는 방송통신위원회의 최종 승인이 필요합니다. 위원회는 방송의 공적 책임, 공정성, 공익성, 사회적 신용, 재정적 능력, 그리고 시청자의 권익 보호 등을 평가하는 검증 과정을 거칠 것입니다.


투자 포인트
투자 포인트


투자 포인트

2018년도에 레미콘업체들을 흡수 합병하면서 수도권 레미콘 업계를 평정하였습니다. SOC사업이나 건설경기가 살아난다면 수혜를 직접적으로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하 콘크리트 업체와는 다르게 레미콘의 경우 판매가 격전 가력이 높아 안정되는 이익을 내기에도 좋습니다. 3기 신도시 토지보상이 완료되면 건설이 시작될 것입니다. 수도권 광역교통망도 있습니다. SOC사업들이 진지하게 시작하면 매출은 당연한 증가할 것입니다.

이럴때 실적 기반으로 하여 주가가 오를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판매량 성장의 한계가 있기에 신일을 추진하거나 배당을 늘리는 등의 주주친화적인 정책이 있어야만 밸류에이션 리레이팅이 일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건설업종의 경우 겨울이 비수이기 때문에 급격한 주가 변동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만 꾸준히 모니터링해봐야겠습니다. ABC 주식은 투자 추천을 하지 않습니다. 투자로 인한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