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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대한항공 계약금 2500억원 투자

아시아나항공 대한항공 계약금 2500억원 투자

주식 투자 이야기 항공운송업을 합니다. 여객과 화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아시아나항공 실적도 살펴보겠습니다. 올 해 예상실적입니다. 매출이 꽤나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에 비해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줄어들 것으로 예상합니다. 성장성 2점 영업이익률은 7대 입니다. 수익성 2점 부채비율이 유보율 보다. 월등히 높습니다. 경제적으로 불안정합니다. 신뢰성 1점 전년 대비 EPS가 줄어들었습니다. 배당도 지급하지 않습니다. 배당매력 1점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시아나항공 주가가 급등하는 이유는 합병 이슈 때문입니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합병이 성공할지 궁금합니다. 주가 반등으로는 합병이 긍정적 사고로 해결되려는 것 같습니다.


일본 최대 은행, 예금 금리 100배 올린다
일본 최대 은행, 예금 금리 100배 올린다

일본 최대 은행, 예금 금리 100배 올린다

일본 최대 은행인 미쓰비시UFJ은행이 510년 만기 정기 예금 금리를 최대 100배나 올리기로 했습니다. 1 예금 금리 100배 상승상승폭은 엄청 크지만 실제론 현재 연 0.002가 연 0.2로 바뀌는 것뿐입니다. 2 예금 금리 100배 올라간 이론시험 그간 일본은 각국이 인플레로 금리를 올리는 와중에서도 0대 초낮은 금리 기조를 유지해 왔어요. 그러다. 최근에서야 제로 금리 탈출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일본 중앙은행이 장기 금리 지표인 10년물 국채 금리 상한선을 높이면서 시장 금리도 연 1 부근으로 급등했기 때문입니다. 이 영향으로 정기 예금 금리도 따라 올라가기 시작한 겁니다. 향후 다른 대형 은행들도 잇따라 예금 금리 인상에 나설 전망입니다.

소아청소년과 무과실 의료사고, 국가가 보상
소아청소년과 무과실 의료사고, 국가가 보상

소아청소년과 무과실 의료사고, 국가가 보상

의사가 환자를 수술시술하던 중 과실 없이 불가항력적인 의료 사고가 발생할 경우 국가가 대신 보상해 주는 제도가 소아청소년과로 전면 확대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이 보상제는 극히 일부 경우 적용돼 왔어요. 1 의료 사고를 국가가 보상 2013년 4월 시행된 제도입니다. 불가항력인 의료 사고를 국가가 보상해 주는 개념입니다. 최대 3,000만 원의 보상금을 국가가 70, 병의원이 30 내는 식입니다.

현재로선 사실상 분만 사고 등에만 적용돼 왔는데, 이를 소아청소년과 사고에도 증가 적용해 준다는 겁니다. 격리 진료과로 취급되는 소아청소년과를 배려하자는 취지입니다. 2 제도 바뀔 가능성 해당 제도 확대를 담은 법안은 국회 다수당인 민주당에서 발의된 상태입니다.

변동성이 큰 산업
변동성이 큰 산업

변동성이 큰 산업

해운산업이 두드러지게 전환을 가속화하는 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처음 지난 COVID-19 팬데믹 기간 동안, 해상운임이 큰 폭으로 상승하면서 해운사들이 벌어들인 돈이 어마어마하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 국적선사인 HMM세계 8위만 보더라도 2022년 매출은 18조5828억원, 영업이익은 9조9494억원을 기록했고요. 정말로 해운호황이었고, 거대한 현금을 축적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엔데믹 전환 후, 공급망이 정상화되면서 치솟았던 해상운임은 정상으로 회귀하게 되는데요. 연결기준 지난해 HMM의 매출은 8조4010억원, 영업이익은 5849억원으로 하나하나씩 55%, 94% 감소했습니다.

역대 가장 더운 11월, 이유는?

어제 경남 김해의 한낮 최고 기온이 30.7도였습니다. 이와 같이 가을이 한창인데도 전국 곳곳에서 11월 역대 최고 기온을 경신했습니다. 거의 여름 날씨에 준하는 수준입니다. 1 전 권역에서 11월 최고 기온 어제 서울은 25.9도로 1907년 이래 11월 기온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이천수원, 강릉속초, 청주충주, 전주순천, 경주울진, 제주도 성산 등 전국 35개 지역에서도 가장 더운 11월로 기록됐습니다.

2 기온 상승의 이유 한반도 남동쪽에 위치한 고기압 때문입니다. 이 고기압의 중심부를 피해 가장자리를 따라 따뜻한 남서풍이 계속 들어오고 있습니다. 역대 가장 더웠던 지난 6월 양상과 유사합니다. 당시엔 북태평양 고기압 가장자리에서 유입된 고온다습한 바람이 원인이었습니다.

HMM은?

그렇다면 HMM은 어떠한 방안으로 나아가게 될까요. HMM은 벌크선을 이전 35척에서 2026년까지 55척으로 늘리는 것이 목표입니다. 항공이나 육상으로의 일을 확대한다는 전술은 확인할 수 없으나, 컨테이너 부문의 리스크를 분산시키겠다는 건데요. 지난해 HMM의 벌크 부문 매출은 1조2431억원, 영업이익은 1861억으로 전년 대비 하나하나씩 13.5, 143.6 상승해 실적을 방어했습니다. 함께 진행하여 대형 컨테이너 선박을 도입해서 선대는 줄이지만, 선복량은 늘리는 장기적인 계획을 취할 것으로 보이고요. 한편, 업계에서는 HMM의 매각이 불발되고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결합이 가시화되면서 HMM이 아시아나항공의 화물사업부를 인수하는 방안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일본 최대 은행, 예금 금리 100배

일본 최대 은행인 미쓰비시UFJ은행이 510년 만기 정기 예금 금리를 최대 100배나 올리기로 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소아청소년과 무과실 의료사고, 국가가

의사가 환자를 수술시술하던 중 과실 없이 불가항력적인 의료 사고가 발생할 경우 국가가 대신 보상해 주는 제도가 소아청소년과로 전면 확대될 예정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변동성이 큰 산업

해운산업이 두드러지게 전환을 가속화하는 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