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토란 메추리알 돼지고기 장조림 만드는 법만들어두면 세상 든든한 밑반찬👍🏻
쇼에 소개된 동그랑땡, 고추전, 대파 꼬치전 레시피를 올려봅니다. 동그랑땡 반죽 만드는 법 재료 준비 돼지고기 다짐육 600g, 두부 12모, 당근 12개, 부추 반 줌, 청양고추 3개, 새우젓물기를 꽉 짠 상태로 1큰술, 설탕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참기름 1큰술, 후추 약간 1. 당근 12개부추 반 줌청양고추 3개를 잘게 다져 준비합니다. 2. 두부 12모는 키친타월로 물기를 제거해줍니다. 3. 볼에 돼지고기 다짐육 600g잘게 다진 당근부추청양고추를 넣어줍니다.
4. 물기를 제거한 두부 12모는 손으로 으깨서 넣어줍니다.
동그랑땡 반죽
잘게 다져 준비한 모든 재료를 넉넉한 볼에 담고 마늘 2T, 생강 13t, 후추 12t, 참기름 1T, 소금 2t 양념을 넣어 반죽을 만들어주세요. 찰기가 생길 때까지 충분히 치대야 쫀쫀하게 예쁜 모양이 잡힙니다. 대충 섞으면 완자 모양을 곱게 했더라도 부서지기 쉬워요. 반죽이 너무 질게 느껴지면 쌀가루나 밀가루 등 가루류를 소량 넣어 수분을 잡아주면 좋습니다. 야채를 너무 많이 넣었거나, 물기가 생길 정도로 심하게? 다졌거나, 두부 물기제거를 안 했거나 등의 여러 이유로 반죽이 질어질 수 있어요. 이때 가루류를 넣어주되 소량만 넣어야 맛을 해치지 않습니다.
동그랑땡 간이 맞는지 확인하고 싶으면 소량만 뭉쳐 전자레인지에 돌려보세요. 양에 따라 다르지만 30초1분 사이로 금방 익기 때문에 손쉽게 간을 맞출 수 있습니다.
냉동저장 합니다.
저도 간식거리만큼만 부쳐 먹고 남은 건 꽁꽁 싸서 냉동보관했어요. 냉동실에 들어가 있는 반죽은 명절 때 꺼낼 예정이랍니다. 잔뜩 만들어 얼려두면 아이들 간식, 밑반찬 혹은 샌드위치, 햄버거 등 활용하기 좋으니 기억해 두면 도움이 되실 거입니다. 온 집안에 기름냄새가 진동을 하니 벌써 명절이 온 것 같아 마음이 들떠요. 엄마 옆에서 얌체처럼 먹던 게 벌써 20년 전이네요. 지금 옆에 있는 요 얌체들도 나중엔 엄마 동그랑땡이 그리워지려나요? 오늘 소개하여 드린 동그랑땡 꿀팁 이대로만 만들면 간이 꼭 맞아요. 심심한 걸 좋아하신다면 소금 양을 조금 줄여도 괜찮습니다.
맛있게 드시길 바라며. 행복하고 즐거운 명절 보내세요. 이상 용식이네 동그랑땡 만들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