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연금수령한도와 연금수령연차 세금 절약 해봐요

연금수령한도와 연금수령연차 세금 절약 해봐요

76,601 오늘 127 어제 302 아니면 등등 소득세16.5를 부과합니다. 그럼 여기서 왜 연금수령한도를 정했을까요? 이 표를 보시면 어떠한 방법으로 생각되시나요? 총 2억 원의 퇴직금 중 첫 해에 약 90를 인출하였습니다. 즉, 일시 수령의 효과와 세금 절약을 한꺼번에 달성할 수 있습니다. 이같이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연금수령한도를 법으로 정한 것입니다. 은퇴 후 첫해부터 연금을 수령한다면 한도는 얼마인지 계산해 보겠습니다. 계산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연금보험은 연금 개시 전 증권사 연금계좌로 이전하세요
연금보험은 연금 개시 전 증권사 연금계좌로 이전하세요

연금보험은 연금 개시 전 증권사 연금계좌로 이전하세요

최저 보장 이율이 높은 좋은 연금 보험도 연금을 개시하기 직전에는 증권사 연금예금 펀드나 IRP 계좌로 이전해서 연금을 받아야 합니다. 연금 개시 이후 큰 목돈이 식물인간이 되는 걸 막기 위해서입니다. 좋은 보험도 연금 개시 전에 이전하십시오 무슨 말이냐면 55세 이상이면 연금예금 보험을 irp로 이전할 수 있다는 건 아시죠 본인이 가지고 있는 연금저축보험이 최저보장 7.5라면 로또 보험입니다.

이런 보험은 연금 개시를 최대한 뒤로 늦춰야 합니다. 그 기간에 적립금을 최대한 불린 다음 연금 개시 직전에 증권사 IRP 계좌로 이전에서 연금을 받으라는 뜻입니다. 증권사 IRP 계좌에서 받는 게 훨씬 유연합니다. 증권사는 연금 수령에 따로 떼는 수수료도 없고 운용할 수 있는 금융상품도 훨씬 다양합니다. 원리금 보장 상품의 종류도 증권사가 훨씬 많습니다. 은행이나 보험사보다.

굴리는 과정에서도 세금이 없습니다.
굴리는 과정에서도 세금이 없습니다.

굴리는 과정에서도 세금이 없습니다.

보통 금융상품 거래 시 수익이 발생하면 수익의 종류에 따라 세금을 내야 합니다. 배당 수익을 얻었을 경우 배당소득세 15.4, 심지어 가장 안정된 금융상품인 예금과 적금을 했을 경우 그 이자에 대해서도 15.4인 이자소득세를 뗍니다. 하지만 연금예금 계좌에서는 수익에 발생하는 세금을 전혀 떼지 않고, 55세 이후 연금을 수령할 때 낮은 비율의 연금소득세로 내게 됩니다. 이를 과세이연이라고 하는데 매년 실현한 수익을 세금없이 그대로 재투자할 수 있기에 장기투자를 통한 복리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수익이 100만 원 냈다고 가정했을 때 일반 주식계좌와 연금저축계좌를 비교해보았습니다. 얻은 수익의 매년 15 이상을 그대로 재투자할 수 있기에 장기투자 시 얻을 수 있는 복리효과의 크기는 어마어마할 것입니다.

증권사 연금 수령방법

첫 번째, 정기 연금 형식입니다. 보험사처럼 10년 20년 종신 그런 개념 없습니다. 월분기 반기 연으로 기간 아니면 금액을 지정해서 연금을 받는 방식입니다. 총액을 지정할 수도 있고 잔액을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총액 지정 방식이란 연금 수령 누적 금액이 본인이 지정한 총액에 도달을 하면 자동으로 중단하고 이후 요구하는 대로 설계해서 다시 찾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예를 들어서 1억 중 6천만 원까지는 매달 200만 원씩 타다가 누적 수령액이 6천만 원에 도달하면 첫째 지급을 중단합니다.

그리고 다시 수령 액수를 조정한다든지 설계를 다시 하는 겁니다. 잔액 지정 방식이란 연금 수령 후 잔액이 지정한 금액에 도달하면 자동 중단합니다. 월 200만 원씩 기약 없이 타다가 잔액이 4천만 원 넘으면 자동 중단하는 식입니다

두 차례 비정기 연금입니다. 수시로 요구하는 금액을 마음껏 찾을 수 있습니다.

노년이 되면 자산을 현금화하고 절세 계좌에 대피시키세요

은퇴 후에는 자산을 모두 연금화하는 게 좋습니다. 가용 금융 자산은 모두 연금예금 펀드 IRP ISA 계좌를 활용하셔야 합니다이 세 가지 통장 위에 다른 곳에서 놀고 있는 자금들은 시간이 좀 걸리더라도이 세 가지 계좌로 모두 피신시켜 놓으십시오 건보료 금융소득 종합과세도 무섭지만 노후에는 현금을 들고 있다면 안 됩니다이 세 가지 통장 내에 피신시켜 놓아도 언제든지 본인이 필요할 때 찾을 수 있습니다.

새마을금고에 있는 돈, 주식 계좌에 있는 돈 다. 정리해서 연금예금 펀드 IRP ISA 계좌로 이전시켜 놓으십시오 연금 계좌에선 세금 혜택도 있고 건보료도 비켜가고 금융소득종합과세에서도 자유롭습니다. 과세이현 효과도 매우 큽니다. 부동산이 많으면 기회 될 때마다. 하나씩 정리하십시오 완전 과세 면제 금융상품도 많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연금보험은 연금 개시 전 증권사 연금계좌로

최저 보장 이율이 높은 좋은 연금 보험도 연금을 개시하기 직전에는 증권사 연금예금 펀드나 IRP 계좌로 이전해서 연금을 받아야 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굴리는 과정에서도 세금이

보통 금융상품 거래 시 수익이 발생하면 수익의 종류에 따라 세금을 내야 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증권사 연금 수령방법

첫 번째, 정기 연금 형식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