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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하고 전자세금계산서 이용 방법

위하고 전자세금계산서 이용 방법

전자세금계산용 공인인증서 전자세금계산용 공인인증서 발급 절차 공인인증서에는 여러가지 업무처리가 가능한 범안용 공인인증서와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및 일반 민원업무가 가능한 전자세금계산용 공인인증서 두가지로 나누어 집니다.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기 위한 공인인증서를 발급하기 위해서는 거래하는 은행에 방문하여 발급하는 오프라인 방법과 인터넷뱅킹에 접속하여 발급하는 온라인 방법 두가지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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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하고의 주요 기능들

위하고의 주요 기능들

위하고에서 제공하는 주요 기능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회계 전표관리, 장부관리, 결산재무제표, 세금신고서류 등의 회계 일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급여 급여자료입력, 급여대장, 원천세신고서류, 연말정산 등의 급여 일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세무 부가가치세신고서류, 종합소득세신고서류, 법인세신고서류 등의 세무 일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업무 할일관리, 일정관리, 노트, 마인드맵 등의 업무 관리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협동 메신저, 화상회의, 웹스토리지, 전화번호 등의 협동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전자결재, 전자연구노트, WE CRM, WE PMS 등의 여러가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하고 급여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위하고 대시보드에서 급여 메뉴를 클릭하여 급여 서비스로 이동합니다. 급여 서비스에서는 급여자료입력, 급여대장, 원천세신고서류, 연말정산 등의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각 메뉴에서는 분명한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급여자료입력 메뉴에서는 직원들의 급여 정보를 입력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급여데이터를 엑셀로 가져오거나 내보낼 수도 있습니다. 급여자료 입력 시에는 직원명, 주민등록번호, 입사일자, 퇴사일자, 기본급, 상여금 등을 입력해야 합니다.

급여자료 입력 후에는 저장 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거래처는 언제쯤 세금계산서를 발행해주나요?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한 경우 발급일의 다음날까지 전송해주시기 바랍니다야 되기 때문에 발급 날짜 다음날 확인을 해보시면 됩니다. 다만, 세금계산서는 공급시기가 속하는 달의 다음 달 10일까지 발급할 수 있으므로 전송은 다음달 11일까지 가능합니다. 부가가치세 법 제32조세금계산서 등 제2항에 따라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하였을 때에는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기한까지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명세를 국세청장에게 전송하여야 합니다.

부가가치세 법 시행령 제68조전자세금계산서의 발급 등 법 제32조 제3항에서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기한이란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일의 다음 날을 말합니다.

위하고 세무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위하고 대시보드에서 세무 메뉴를 클릭하여 세무 서비스로 이동합니다. 세무 서비스에서는 부가가치세신고서류, 종합소득세신고서류, 법인세신고서류 등의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각 메뉴에서는 분명한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부가가치세신고서류 메뉴에서는 부가가치세 신고서를 작성하거나 수정하거나 제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부가가치세 신고서를 엑셀로 가져오거나 내보낼 수도 있습니다.

부가가치세 신고서 작성 시에는 공급가액, 세액, 면세사업수입금액 등을 입력해야 합니다. 부가가치세 신고서 작성 후에는 저장 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위하고 가입 및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하고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가입을 합니다. 위하고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우측 상단의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합니다. 회원가입 시 기본 정보와 사업자 정보를 입력하고, 요구하는 플랜을 선택합니다. 플랜은 CLUB, PRO, ENTERPRISE로 구분되며, 각각의 플랜에 따라 제공되는 서비스와 요금이 다릅니다. 회원가입이 완료되면 로그인을 하여 위하고 대시보드에 접속합니다.

대시보드에서는 내가 활용하는 서비스와 최근 활동 내역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상단의 메뉴바에서 요구하는 서비스를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방법

홈택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는 것은 간단합니다. 홈택스 상단 메뉴에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건별발급 혹은 일괄 발급 메뉴를 이용하거나 메인페이지의 자주찾는 메뉴에서 전자세금계산서 건별발급 메뉴를 이용해도 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건별 발급 메뉴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이 페이지에 진입할 때 팝업으로 나타났던 경고메시지는 세금계산서용 인증서로 로그인 했기 때문에 나타나지 않죠. 공급자 부분에 본인의 사업자 정보가 나오게 되고 공급받는자 쪽에 발급받는 쪽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사업자번호를 입력하면 정보는 자동으로 가져오게 되어 있습니다. 정보를 확인하고 물품 부분에 자신이 공급하는 재화나 용역명, 단가, 공급가액, 세액 등을 입력하고 밑에서 발급을 누르시면 세금계산서를 발행하게 됩니다. 아래쪽에 안보이는 부분이 하나 더 있는데요. 영수, 청구를 결정하는 부분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위하고의 주요 기능들

위하고에서 제공하는 주요 기능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위하고 급여 서비스를

위하고 대시보드에서 급여 메뉴를 클릭하여 급여 서비스로 이동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거래처는 언제쯤 세금계산서를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한 경우 발급일의 다음날까지 전송해주시기 바랍니다야 되기 때문에 발급 날짜 다음날 확인을 해보시면 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