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유아원예수업 공기정화식물 테이블야자 식목일

유아원예수업 공기정화식물 테이블야자 식목일

코로나가 잠잠해져서 마스크를 벗어도 되지만 하지만 공기의 질이 너무 좋지 않아서 마스크를 벗기까지 용기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우리들이 어렸을 땐 비도 맞고 눈도 맞고 황사에도 끄떡없이 뛰어놀았지만 지금 현실은 공기와 맞서기 녹녹지 않습니다. 집에서도 공기의 질이 나쁠 땐 환기도 삼가고 유치원이나 어린이집도 공기의 질에 따라 바깥활동에 제한을 받는다. 공기청정기는 TV 나 세탁기처럼 가정에 필수 가전제품이 되었습니다. 공기청정기의 힘을 빌릴 수도 있지만 공기를 정화해 주는 능력이 깜짝 놀랄만한 식물 수업이 필연적인 때입니다.

식물은 대부분 실내에서 유해한 화학물질을 흡수 하고 공기를 정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공기정화에 효과적인 식물로는 등 여러가지 식물이 있었으나 함께 배치하면 최대한의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반려식물 권장 그 테이블야자
반려식물 권장 그 테이블야자

반려식물 권장 그 테이블야자

두 번째는 테이블야자입니다. 이름처럼 야자수처럼 생겨 낯선 느낌을 주는 반려식물인 테이블야자 테이블야자는 자그만 크기규모로 자라나 이름처럼 책상 위에서 올려두고 키울수 있을 만큼 공간적 부담이 적으며 무난하게 키우기 쉬운 반려식물로 미세먼지나 포름알데히드와 같은 유해물질을 정화시켜주는 뛰어난 실내대기 정화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키울 때 주의사항
키울 때 주의사항

키울 때 주의사항

테이블야자를 키울 때 주의할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적절한 위치 선정 테이블야자는 밝은 빛을 좋아하지만 직사광선에는 민감합니다. 직사광선에 노출되면 잎이 타고 말아 질 수 있으므로, 밝은 곳에 두되 직사광선이 들어오지 않는 곳이 좋습니다. 적절한 온도 유지 테이블야자는 따뜻한 온도를 좋아합니다. 최적 온도는 2030도 정도이며, 15도 이하로 내려가면 잎이 쉽게 떨어질 수 있습니다. 적절한 관수 테이블야자는 다른 식물들과 비슷하게 너무 많이 물을 주면 뿌리 부분이 썩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흙이 완전히 마르기 전에 물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적절한 배수확보: 테이블야자는 물이 스며드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관목 전용 토분이 들어간 배수가 잘 되는 토양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테이블야자 키우는 방법

테이블야자는 반음지 식물로 햇빛이 약한 곳에서도 잘 커주는데요. 오히려 직사광선에 취약하여 잎이 화상을 입고, 갈색으로 탈 수가 있습니다. 잘 크는 성장 적정온도는 1527도이며, 저의 경우 북쪽으로 창문이 나있는 현관에서 사계절 무탈하게 잘 커주고 있습니다. 겨울에도 최저 10도까지는 견딜 수 있는 강인한 식물인데요. 햇빛이나 온도 걱정 없이 집안 어느 곳에서도 키울 수 있는 무난한 테이블야자입니다.

다만 마른 토양을 좋아하므로 과습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실내에서 키우실 때는 화분의 흙의 3분의 1 정도가 충분히 말랐을 때 물을 듬뿍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봄과 가을에는 10일에 한 번씩 주고, 여름 장마철과 겨울에는 물주는 기간을 길게 하여 15일에 한번 물을 주고 있는데요. 물이 부족했을 경우 잎이 노랗게 변하면서 말라갈 수 있으니, 잎에 힘이 없습니다.면 화분의 흙을 살펴보아서 물을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반려식물 권장 그

두 번째는 테이블야자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키울 때 주의사항

테이블야자를 키울 때 주의할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적절한 위치 선정 테이블야자는 밝은 빛을 좋아하지만 직사광선에는 민감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테이블야자 키우는 방법

테이블야자는 반음지 식물로 햇빛이 약한 곳에서도 잘 커주는데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