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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하원칙 순서 유래 및 뜻 예시 총정리

육하원칙 순서 유래 및 뜻 예시 총정리

Bonjour tous 오늘 부터 구정 연휴가 시작되네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불어로는 어떻게 말하는지 배웠죠? 처음 글 보시면 보실 수 있을 겁니다. Bonne anne 프랑스에서는 구정을 nouvel an chinos 라고 합니다. 중국 설 이라는 뜻이죠 음력 1월 1일을 구정으로 정해 앞뒤로 2틀, 3일을 쉬는 최대 명절이죠 참고로 영어로는 Chinese new year 라고하죠 오늘 배울 용어는 육하원칙 5번째인 Quoi에 관하여 배우도록 하겠습니다.


차량공유기업, 우버Uber
차량공유기업, 우버Uber

차량공유기업, 우버Uber

차량공유는 자동차가 상당한 시간 주차되어 있다는 점에 착안하여 주차된 시간 동안 필요한 소비자에게 제공하여 함께 사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차량공유는 공유성격에 따라 카헤일링과 카셰어링으로 구분하게 됩니다.

는 승객과 차량을 연결해 주는 플랫폼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2010년 창업하여 현재 100개 도시 이상에서 서비스를 제공해주고 있는데요. 사업모델은 카헤일링 업체로, 플랫폼으로 차량을 제공하려는 공급자와 이용하려는 수요자를 연결하고 수수료를 수취하는 사업모델을 갖고 있습니다.

공유경제의 예시와 사례
공유경제의 예시와 사례

공유경제의 예시와 사례

공유경제는 전 세계의 시대적 트렌드 속에 공유경제 시장의 원칙은 날로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1인 가구의 증가, 합리적 소비의 확산 등으로 소비의 방식이 소유에서 공유로 전환되고 공유경제가 더욱 활성화되고 있습니다. 더욱이 모바일을 기반으로 개인 간 실시간 거래환경이 조성되고 교통, 숙박 등의 여러 분야에서 개인 간P2P 공유경제 모델이 새로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우리나의 공유경제 시장은 아직까지 규모면에서 작은 시장에 속합니다.

다만 2030대의 참여도가 높고, 40대 이상의 관심도도 높기 때문에 수요는 지속해서 증가할 전망입니다. 공유경제의 주체는 주로 벤처기업이 담당하고 있기에 벤처투자가 높아질수록 공유경제 시장의 규모도 커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공유경제 유형은 주로 공유주거, 공유오피스, 공유주방, 승차공유모빌리티, 취미공유 플랫폼 등의 서비스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육하원칙 예시
육하원칙 예시

육하원칙 예시

2020년 5월 30일 오후 2시, 유튜브 탁이TV에서 탁이가 5W1H를 이용한 글짓기를 주제로, 누구나 간편하게 객관적인 사실을 전달할 수 있는 글짓기를 할 수 있도록 실제 예문을 들어가며 설명합니다.

위의 예문을 5W1H로 나눠 보시면 아래와 같습니다. When 언제. 2020년 5월 30일 오후 2시 Where 어디서. 유튜브 탁이TV Who 누가. 탁이 What 무엇을. 5W1H를 이용한 글짓기 Why 왜. 누구나 간편하게 객관적인 사실을 전달할 수 있도록 How 어떻게. 실제 예문 이렇게 차례대로 써 봤지만, 덧붙여 주체가 중요합니다.면, Who을 먼저, 목적이 필요한 것이라면 Why을 먼저 둔다면 더 상대에게 전달하기 쉬운 문장을 구성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할 수 있습니다.

육하원칙 순서

bull 언제 rarr 어디서 rarr 누가 rarr 무엇을 rarr 왜 rarr 어떻게 하였는가? bull When rarr Where rarr Who rarr What rarr Why rarr How 육하원칙에 대한 순서는 딱히 정해진 것이 없고, 신문기사나 문서를 작성할 때 주로 활용되는 순서는 위와 같습니다. 저는 어릴 때 누가, 언제,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왜 하였는가 순으로 외웠는데요. 육하원칙에 대한 순서는 상황별로 다르게 적용이 될 수 있기에 여기에 너무 얽매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나라 공유경제 사례

국내에서도 공유경제에 해당하는 기업들이 등장을 하고 있었는데 대부분은 IT플랫폼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현금 1억 원 이하의 소규모 창업기업으로 출발하여 사업 확장의 기회를 모색 중입니다. 대표적 기업으로는 차량공유 업체인 쏘카가 있고, 숙박공유 업체에는 코자자KOZAZA, 주차장 공유업체로는 모두의주차장, 공간 공유업체로는 패스트파이브 등이 있습니다. 공유경제 사례들을 살펴보았듯이 공유경제 서비스의 비즈니스모델은 공유주체에 따라 B2C와 P2P 모델이 대부분입니다.

B2C는 특정사업자가 자산을 소유하고 이를 이용자와 함께 사용하는 방식이고, P2P는 상품을 소유한 사람과 이용자들을 연결시켜 주는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플랫폼 업체는 중계수수료로 수익을 만들어내는 모델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차량공유기업 우버Uber

차량공유는 자동차가 상당한 시간 주차되어 있다는 점에 착안하여 주차된 시간 동안 필요한 소비자에게 제공하여 함께 사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공유경제의 예시와 사례

공유경제는 전 세계의 시대적 트렌드 속에 공유경제 시장의 원칙은 날로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육하원칙 예시

2020년 5월 30일 오후 2시, 유튜브 탁이TV에서 탁이가 5W1H를 이용한 글짓기를 주제로, 누구나 간편하게 객관적인 사실을 전달할 수 있는 글짓기를 할 수 있도록 실제 예문을 들어가며 설명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