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인터넷은행 관련주 주가 소개 현대이지웰, NICE평가정보, NH투자증권, 헥토이노베이션

인터넷은행 관련주 주가 소개 현대이지웰, NICE평가정보, NH투자증권, 헥토이노베이션

엘비인베스트먼트 수요판단 결과 최근에 공모주 상장하는 범 LG그룹의 벤처캐피털인 엘비LB인베스트먼트의 수요판단 경쟁률은 1298.41대 1로 공모가는 5100원으로 확정이 되었습니다. 오랫동안 벤처캐피털 업력과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하이브, 카카오게임즈, 펄어비스, 직방, 에이블리, 무신사, 컬리 등 다수의 유니콘 기업을 발굴한 이력이 있는 기업입니다. 이러한 뛰어난 기업으로 엘비인베스트먼트 공모주 수요판단 결과 공모주 밴드 44005100원의 범위 내에서 5100원 공모가로 결정이 되었습니다.

엘비인베스트먼트 공모주 기업은 1996년 LG전자와 과거 LG전선현 LS전선이 각각 절반씩 지분을 출하여 설립된 LG창업투자로 출발하여 2008년 현재의 엘비인베스트먼트로 사명을 변경하여 활동하고 있습니다.


시가총액 약 2천억 원, 배당률 76
시가총액 약 2천억 원, 배당률 76

시가총액 약 2천억 원, 배당률 76

최근 5년 기준으로 경농 주가의 하한선은 팬데믹 시기를 제외하면 약 7,700원 수준이며, 최근들어 1만 원 수준에서 주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회사의 시가총액은 현재 약 2천억 원이며 배당률은 3.76로 연 1회 배당을 실시합니다.

주가상승은 크게 없었습니다만, 개인적으론 9천 원~1만 원 정도에서 주식을 매수할 수 있으면, 배당률이 괜찮아서 어느 정도 장기보유도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향후 시장규모는 성장보다는 유지 전망
향후 시장규모는 성장보다는 유지 전망

향후 시장규모는 성장보다는 유지 전망

작물보호제 시장의 전망은 그리 좋지 않습니다. 최우선으로 화학작물보호제에 대한 부정적 인식과 전 세계적으로 진행되는 탄소중립 방향성으로 인해 화석연료 기반 작물보호제의 사용량을 규제하고, 대체제를 희망하는 현실이기 때문입니다.

다만, 농업이 국가의 기간산업으로 정부가 정책적으로 시장규모를 유지한다는 가정 하에서 회사에서는 현재 1조 5천억~6천억 원 규모의 농약시장 규모가 크게 변화하지 않고 유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한편 앞으로는 화학작물보호제보다. 친환경작물보호제 시장이 점점 커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한국전력 실적

2022년 연구개발 실적에 의하면 차세대 배전지능화시스템 개발로 배전계통 관제시스템의 고도화를 통한 계통안정화에 기여하고 계통이용자의 편의를 고려한 여러 기능을 구현하였습니다. 재생E 확대에 따라 향후 도입될 70kV 송전전압의 안정되는 계통운용에 요구되는 전압운용의 적정성을 검토하고 기준을 제시하였습니다. 또한 사회적 이슈인 도심지 굴착시 침하 가능성에 대비한 위험예측기술 개발을 통해 콘센트 건설의 안전성 확보가 가능하고, 154kV 장기 사용 절연체의 건전성 검증 방식과 154kV 장기 사용 절연체의 생명 진단 기술을 통한 고장 방지 및 운영비 최적화 하였습니다.

한국전력 주가 전망

최근 한국 전력의 주가는 거의 모든 1,8000원 수준으로 하락하였는데, 이는 전기를 생산하기 위한 원재료 상승 대비 전기 요금을 인상하지 못한 결과로 풀이됩니다. 한국전력은 일반 사기업과는 달리 공기업의 역할을 하고 정권의 방향성에 의해 주가가 변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20172022년에는 탈원전을 표방했기 때문에 한국전력 주가 측면에서는 리스크 요인으로 작용했을 것으로 추측됩니다.

농번기인 36월에 판매량 집중

경농의 분기별 재무제표는 1,2분기에 거의 모든 매출을 내고 3,4분기에는 매출이 극단적으로 줄어드는 뚜렷한 계절적 패턴을 갖고 있습니다. 이것은 회사의 실적보고서에서도 아래와 같이 언급되어 있습니다. 기간에 따른 회사의 성장성을 제대로 파악하기 위해 각 분기보다는 최근 4분기 누적 실적을 보는 것이 좋은데요. 그래프를 그려보시면 아래와 같은 패턴이 보입니다. 2022년 제품가격 인상으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크게 좋아졌습니다.

이 현상을 2022년 14분기 동안 계속 진행되어 영업이익률이 12에 육박했는데요. 2023년 1분기는 매출은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이 감소하면서 영업이익률이 떨어졌습니다. 1분기에 원자재 및 각종 비용 상승으로 가격을 한 번 더 인상했습니다만, 비용 상승분을 다. 반영하지 못한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전력 연관 최신 뉴스

메리츠증권은 3일 한국전력에 관해 천연가스와 석탄가격 급락분은 올해 2분기부터 반영될 전망으로 추가 요금 인상 없이도 흑자전환이 가능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문경원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한국전력의 지난해 4분기 통합 영업이익은 10조7700억원으로 컨센서스에 부합했다라며 예상했던 전력도매가격SMP 급등으로 인한 원가 상승 외에 특이 내용은 없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원전 이용률이 전분기 대비 5.8p 감소했고 탄소배출권 비용 감소폭1839억원이 예상보다.

적었던 것이 예상 대비 적자 폭을 소폭 확대시킨 정도였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시가총액 약 2천억 원, 배당률

최근 5년 기준으로 경농 주가의 하한선은 팬데믹 시기를 제외하면 약 7,700원 수준이며, 최근들어 1만 원 수준에서 주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향후 시장규모는 성장보다는 유지

작물보호제 시장의 전망은 그리 좋지 않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한국전력 실적

2022년 연구개발 실적에 의하면 차세대 배전지능화시스템 개발로 배전계통 관제시스템의 고도화를 통한 계통안정화에 기여하고 계통이용자의 편의를 고려한 여러 기능을 구현하였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