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주택관리사 인강 국비지원을 추천드려요

주택관리사 인강 국비지원을 추천드려요

정년퇴직을 준비중인 직장인이 가장 많이 알아보는 자격증 중 하나입니다. 주택관리사보 자격증을 취득하면 공동주택을 운영하고 관리할 수 있으며 정년이 정해지지 않아 퇴직 후에도 어렵지 않게 도전할 수 있고, 경력이 쌓일 경우 고수입이 보장되어 노후직업, 평생직업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주택관리사는 주택관리에 필요한 행정업무와 기술업무 입주민과의 소통을 담당하고 있으며, 관리사무소장으로 주로 근무하게 됩니다.


신청 자격
신청 자격


신청 자격

1 누구나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이 가능합니다. 공무원, 사학연금 대상자, 재학생, 일정 임금이상 대규모 기업 종사자, 일부 고소득 자영자 및 특수고용모습 종사자 제외 2 실업, 재직, 자영업 여부에 관계 없이도 국민내일배움카드 한 장으로 5년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3 개인당 300500만원의 훈련비용을 지원합니다. 취업성공패키지 1유형 참여자 등 저소득계층에게는 500만 원 지원 4. 국민들은 상담절차를 거쳐 개인에 맞는 훈련을 선택하여 수강합니다.

5. 개인의 훈련이력, 계좌잔액 등의 정보는 HRDNet을 통해 실시간 확인이 가능합니다.

주택관리사보 자격증 시험 정보
주택관리사보 자격증 시험 정보

주택관리사보 자격증 시험 정보

주택관리사가 되기 위해서는 한국산업인력 공단에서 실시하는 주택관리사보 국가시험에 합격해야합니다. 자격증 시험에는 응시자격 제한이 없어 누구나 응시하고 취득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주택관리사 자격증 시험은 1차, 2차 시험으로 시행됩니다. 1차 시험은 회계원리, 공동주택시설개론, 민법 과목이며 학습 전술은 다음과 같습니다. 회계원리와 민법은 매년 출제 유형이 비슷하므로기출문제 풀이로 유형을 이해하는 것이 좋으며,공동주택시설개론 과목은 출제 범위가 넓기 때문에과목 전반에 걸친 내용 숙지가 필수입니다.

2차 시험은 주택관리관계법규, 공동주택관리실무 과목이며법규 과목은 암기 위주의 공부가 필요하고관리실무 과목은 여러가지 분야에서새로운 문제가 출제되는 경향이 있어주의하여야 합니다. 주택관리사보 시험 중 2차 시험은 상대검증 검증 방식으로 시행되고 있어높은 점수를 득점해야 합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