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은행 한국산업은행, 수출입은행의 신입사원평균연봉, 최고연봉, 최저연봉은
중소기업은행, 한국산업은행, 수출입은행의 신입사원평균연봉, 최고연봉, 최저연봉은? 대기업 임원할 수 있을까? 저희 회사의 경우 전국적 조직망을 갖고 있습니다. 이를 지부라 하며 지부에서 가장 높은 직책이 지부장입니다. 그 다음으로 부서장이 5명 정도 있고 그 아래로 차장, 과장, 대리, 신입으로 구성이 됩니다. 그 외에도 계약직, 업무직, 운전원, 기능직 등의 직책도 있습니다. 다행이도 현재는 지부장이 퇴직 1년차를 남겨 두고 있어서 부장이 다.
나이가 그보다는 어립니다. 차이는 23살정도 차이가 납니다. 경우에 따라서 지부장으로 급속도로 승진한 경우 부장들보다. 35살 정도 적은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나이가 많은 부서장을 대부분 존중을 해 줍니다. 부서장의 입장에서는 본인의 입사 후배가 더 급속도로 진급해서 부서장에 오른 것이 맘이 편할 리는 없지만 회사에서는 직책이 깡패?인지라 무조건적으로 존중하고 따라야 합니다.
좋은 기업인지 아닌지, 퇴사해야 하는지 아닌지 심사숙고하는 방법
1. 연봉에 퇴직금 포함된 경우 연봉이 3,000만 원이라 입사를 했는데 알고 보니 근로계약서에 연봉 2,770만 원 퇴직금 230만 원인 경우가 대표적입니다. 이는 단순히 연봉이 높아 보이게 하는 눈속임에 지나지 않으며, 회사도 연봉이 적다는 걸 이미 인식하고 있다는 반증이기도 합니다. “연봉이 적은 건 인정하지만 더 올려주지는 않을게”라는 마인드의 회사로 보시면 됩니다.
2. 연 월차 연봉에 포함된 경우 비슷하게 연봉이 3,000만 원이라 입사를 했는데 알고 보니 연 월차 수당이 포함된 금액일 경우입니다. 즉, 연봉 3,000만 원을 받기 위해서는 연차 없이, 휴가도 없이 공휴일만 쉬어야 합니다. 만약 피치 못할 사정으로 연 휴가 기간을 사용할 경우 1년 중 마지막 달 월급에서 쉰 날 만큼의 월급을 덜 받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