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 명소 추천
일본이 세계에 자랑하는 녹음실 지브리의 영화 작품. 거장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을 필두로, 수많은 명작을 탄생시키고 있습니다. 극중에서 그려지는 멋진 풍경과 세세한 부분까지 고집한 리얼한 인물상, 마음 따뜻해지는 일본다운 섬세함 등이 평가되어 애니 창작물의 금자탑으로 전세계에서 사랑 받고 있습니다.
1 상계폭포 하계폭포
영양군의 상하계폭포는 수비면 계2리 문상천은 주변 바위와 소나무가 절경인 곳에 위치해있습니다. 문상천은 영양에서도 아는 이가 많지 않은 오지 중 한 곳. 한적하고 여유롭게 단풍과 폭포를 탐할 있습니다. 하계폭포는 관법사 왼쪽 계곡에 박혀 있습니다. 경내로 들어서 좌측으로 내려서면 폭포에 닿는다. 절에서 만들어 놓은 출렁다리 밑으로 협소한 오솔길을 따라 간다. 계곡으로 내려서자 석대천척에서 떨어지는 폭포수가 마치 백옥이 부서지듯 아름답습다.
높이는 3m 안팎으로 자그마하지만 큰 암반 사이로 솟구치는 맑고 세찬 물줄기가 단풍과 어우러져 볼만합니다. 폭포 아래쪽에는 출렁다리가 위태롭게 걸려 있습니다. 계곡을 가로지르는 출렁다리는 절에서 만들어 놓은 것. 다리 이름이 용왕가는 길입니다. 걸음을 옮길 때마다. 요동치는 다리에 오르자 기암과 폭포수, 짙푸른 소가 단풍과 어우러져 한 폭의 그림 같다.
카멜리아힐
안덕면 상창리 172,000에 조성된 카멜리아힐은 세계에서 가장 큰 동백꽃을 비롯하여 가장 일찍 피는 동백꽃, 향기를 내는 동백꽃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 500여 종 6000여 그루의 동백나무가 한데 모여 있습니다. 카멜리아힐은 동백과 함께 야자수 등 각종 조경수가 함께 어우러진 수목원이기도 합니다. 야생화 코너를 비롯해 넓은 잔디광장, 생태연못 등도 골고루 갖추고 있습니다. 초가별장과 목조별장, 스틸하우스, 콘도형 별장 등 여러가지 숙박시설을 비롯해 동백꽃을 소재로 제작된 공예품을 전시하는 갤러리, 다목적 세미나실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카멜리아 힐은 30년 열정과 사랑으로 제주의 자연을 담은, 동양에서 가장 큰 동백 수목원입니다. 6만여 평의 부지에는 가을부터 봄까지 시기를 달리해서 피는 80개국의 동백나무 500여 품종 6000여 그루가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습니다.
섭지코지는 코지코지곶을 의미하는 제주 방언라는 지명에서 알 수 있듯 코의 끄트헤어 모양 비죽 튀어나온 지형입니다. 위치상으로는 서귀포시 성산읍 신양리 해안에 돌출되어 있습니다. 외지인들에게는 찾아가기가 그리 쉽지는 않은데 대개의 경우 신양리 해안 국도변에서 마을로 진입하여 이정표를 보고 콘크리트로 포장된 길을 따라가면 코지 끝에까지 이를 수 있습니다. 아니면 서귀포 방면에서 찾아온다면, 표선 시내를 지나 약 7km쯤 가서 우측으로 해안 도로 표지판이 나오면 여기서 우회전하여 줄곧 바다를 끼고 정면으로 섭지코지 전경을 바라보며 달리다가 이내 신양해수욕장 백사장이 보이고 마을 앞에 이르러 우회전, 비슷하게 콘크리트 도로를 따라가면 됩니다.
7위 하울의 이동하는 성
하울의 이동하는 성하울의 굉장히 시로는, 녹음실 지브리 제작의 일본의 장편 애니 영화. 감독은 미야자키 하야오. 영국의 작가 다이애나 윈 존스의 판타지 소설 마법사 하울과 불의 악마원제Howls Moving Castle를 원작으로 하고, 저주로 노파된 소녀 소피와 마법사 하울의 기묘한 공동 생활이 미야자키 감독 에 의해 전화의 애정을 기둥으로서 각색되어 그려져 있습니다.
이상적인 왕자님이있었습니다하울이 너무 멋지다.
영화관에 3번 보러 가서 DVD도 구입했습니다. 한번은 약하게 우지우지하는 의지하지 않을 때도 있지만 거기도 좋습니다. 영혼을 팔아 버린 하울도 자신을 되찾은 하울도 모두가 멋있었습니다. 그런 다음 마르클이 너무 귀여워서 치유되었습니다. 카미키씨 대단합니다. 뭐니뭐니해도 음악이 훌륭합니다.
10위 고양이의 보은
고양이의 은혜네코 온가에시는, 녹음실 지브리 제작의 애니 영화. 감독은 모리타 히로유키. 2002년에 기브리즈 episode2와 동시 상영으로 공개. 녹음실 지브리의 작품 귀를 숙이면의 주인공인 츠키시마 시즈쿠가 쓴 이야기라는 위치 지정의 스핀 오프. 고양이의 남작 바론과 문이 2작에 공통적으로 등장합니다. 미야자키 하야오의 리퀘스트를 받고 히메 아오이가 그려낸 코믹 바론 고양이의 남작을 원작으로 합니다.
고양이가되고 싶습니다. 『귀를 기울이면』의 주인공 츠키시마 시즈쿠가 쓴 이야기입니다. 지구 가게에 장식되어 있던 바론이 등장 인물로 나옵니다. 고양이의 은혜로는 바론이 이야기하고 움직여 춤도 합니다. 과연 남작님. 레이디 퍼스트로 멋지다. 그리고 강합니다. 지브리 작품 중에서 1, 2를 싸울 정도로 좋아하는 남성 캐릭터입니다. 주인공 오늘 짱의 안락한 성격도 호감을 갖고 매우 귀엽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1 상계폭포 하계폭포
영양군의 상하계폭포는 수비면 계2리 문상천은 주변 바위와 소나무가 절경인 곳에 위치해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카멜리아힐
안덕면 상창리 172,000에 조성된 카멜리아힐은 세계에서 가장 큰 동백꽃을 비롯하여 가장 일찍 피는 동백꽃, 향기를 내는 동백꽃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 500여 종 6000여 그루의 동백나무가 한데 모여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7위 하울의 이동하는 성
하울의 이동하는 성하울의 굉장히 시로는, 녹음실 지브리 제작의 일본의 장편 애니 영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