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코 설날 선물과 차례음식들 또 장 본 것들을 올렸습니다 참고하세요
여러분은 설날 하면 가장 먼저 뭐가 떠오르나요? 세뱃돈, 설빔, 윷놀이 등이 있지만 조상님께 올리는차례를 빼놓을 수 없죠. 명절마다.
헌작 잔을 올린다
윗 조상부터 아래 조상까지 차례대로 술을 가득 채워 올립니다. 설날에는 윗 조상부터 아래 조상까지 숟가락을 떡국에 걸쳐 놓고, 젓가락을 고르게 해 시접에 걸쳐 놓는다.
시접 제사를 지낼 때에 수저를 담아 놓는, 대접과 비슷하게 생긴 놋그릇 이후, 제주제사 주관자와 제주의 부인이 같이 두 번 절합니다. 추석에는 밥그릇의 뚜껑을 열고, 숟가락을 밥그릇 중앙에 세번 넣어 숟가락 바닥 안쪽 패인 곳이 동쪽으로 향하게 합니다.
신위쪽으로 손잡이가 서쪽으로 향하게 합니다. 차례는 술을 한 번만 올리는 것이 원칙입니다. 차례에는 숭늉을 올리지 않는것이 원칙입니다.
지방 쓰는 법 위치, 필기구
부모님이나 조어버이 아니면 증조부님이 다. 돌아가셨을 경우에는 지방 하나에 부모님아니면 조부모님, 증조부모님을 같이 적습니다. 이 경우 고위아버님, 할아버님, 증조부님을 왼쪽에 세로로 쓰고, 비위어머님, 할머님, 증조모님은 오른쪽에 세로로 씁니다. 두 분 중에 한 분만 돌아가셨을 경우에는 목숨을 잃은 분만 중앙에 세로로 쓰면 됩니다.
지방은 일반적으로 먹을 갈아서 붓으로 쓰는 것이 전통이나 현대에는 굳이 먹을 갈아서 붓으로 쓰지 않아도 붓펜이나 다른 검은색 필기구를 쓰면 됩니다.
최근에는 컴퓨터로 지방을 프린트해서 쓰는 사람들도 많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설날 지방 양식 다운로드 증조 할아버지, 증조 할머니, 통합
다음으로, 증조 할아버지, 증조 할머니, 증조어버이 통합 설날 지방 양식에 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증조 아버지의 아빠 지방 증조 할머니 지방본관과 성씨 기입 증조부모님 통합 지방증조 할머니 본관과 성씨 기입 지방은 고인이 되신 조상님과 본인의 관계, 그리고 조상의 직위, 본관, 성씨 등에 따라 다르게 써야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만일 일반적인 지방 서식을 다운로드 하고 싶으셨다면, 위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설날 지방 양식 다운로드부모님, 조부모님, 증조부모님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아래 지방 연관 다른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