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성함 대신 다채로움 위메이드 빛났다
위메이드가 주식 개장 직후 바닥으로 곤두박질 쳤다.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들이 위메이드의 가상자산 암호화폐 위믹스를 12월 8일 상장폐지하기로 했기 때문입니다. 위믹스의 백서에서 제시한 유통량보다. 많은 수량을 시중에 유통시켜 허위 공시한 사실이 밝혀졌다. 25일 오전 위메이드는 39,400원에 거래 중입니다. 개장 전부터 판매물량이 120,000주가 넘게 쌓이면서 주주들은 불안감에 휩싸여있습니다. 우리나라 대표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원 빗썸 고팍스가 소속되어 있는 암호화폐거래소 협의체DAXA는 위믹스 상장폐지를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위믹스 대량매도가 문제가 되는 이유
아니 애초에 다. 보고된 계획을 바탕으로, 회사가 자사코인을 매도한 것이 무슨 문제가 될까 싶지만, 생각보다. 문제가 간단치 않습니다. 이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ICOInitial Coin Offering가 뭔지 알고 있어야 됩니다. 아마 코인을 투자하지 않는 사람들은 생소할 수 있는데, 코인판 IPO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기업공개와 비슷하게 자금조달을 목적으로 코인을 공개한다고 생각하면 쉽습니다.
ICO 간에 백서white paper를 발행하며, 적용된 블록체인의 기술력이나 향후 운영계획 등을 투자 활동가에게 발표합니다.
위메이드의 경우, 위메이드의 손자회사이자 위메이드트리의 자회사인 싱가폴 법인을 통해 ICO가 진행됐습니다. 이는 지난 2017년 9월 29일부로 한국에서는 ICO가 전면적으로 금지됐기 때문이며, 이후 2021년 10월 25일 위메이드는 위메이드트리를 흡수합병했다.
위메이드 대표가 위믹스 코인에 몰빵하는 이유
장현국 대표의 이같은 행보의 근간에는 위믹스 사업에 대한 장 대표의 자신감이 깔려있는데요. 그는 지난달 3월 31일 정기주주총회 이후 열린 주주와의 대화에서 블록체인 게임 사업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습니다. 지난 4년간 쌓아온 노하우와 데이터가 있고, 이를 기반으로 미르4라는 현실 성공사례를 만들어낸 위메이드를 블록체인 사업을 시작한 지 이제 23개월 된 회사들이 이길 수 있다는 생각 자체가 말이 안 된다는 것인데요. 인공지능AI과 자율주행 사업 처럼 블록체인 사업도 노하우와 데이터가 아주 중요한 분야라는 설명입니다.
위메이드 대표, 장현국 긴급 간담회
질의응답에 들어가기에 앞서서 저희는 이번 1년에 일들에 관련해서 거래소에 특히 이번 문제의 시작이 된 게 결국 계획 유통 유통계획에서 시작이 됐는데 유통계획을 저희가 제시한 곳은 딱 한 군데거든요 업비트 업비트의 갑질이라고 생각합니다. 그것도 슈퍼 갑질이라고 저희는 보고 있습니다.
첫 번째는 저희가 4주 전에 이게 문제가 됐을 때 처음으로 거래소에 업비트 요구했던 거는 그러면 기준을 달라 가이드라인을 달라 도대체 당신들이 정의하고 있는 유통량은 무엇이고 그리고 그것들을 어떻게 관리해야 되는지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달라고 요청했지만 준 적은 없습니다.
그냥 그대로 입장은 암튼 너희가 모든 내면 그걸 저희들이 보고 숙제 검사해서 얘기해 줄 게였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위믹스 대량매도가 문제가 되는
아니 애초에 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메이드 대표가 위믹스 코인에 몰빵하는
장현국 대표의 이같은 행보의 근간에는 위믹스 사업에 대한 장 대표의 자신감이 깔려있는데요.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위메이드 대표, 장현국 긴급
질의응답에 들어가기에 앞서서 저희는 이번 1년에 일들에 관련해서 거래소에 특히 이번 문제의 시작이 된 게 결국 계획 유통 유통계획에서 시작이 됐는데 유통계획을 저희가 제시한 곳은 딱 한 군데거든요 업비트 업비트의 갑질이라고 생각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