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리아 주사 , 골다공증 주사 필요한 이유는
급여횟수1 진단 시1회 인정하되, 말단골peripheral bone 골밀도검사 결과 추가검사의 필요성이 있는 경우 1회에 한하여 중심골central bone spine, hip에서 추가검사 인정함.2 추적검사가 추적검사의 실시간격은 1년 이상으로 하되, 검사 결과 정상골밀도로 확인된 경우는 2년으로 함.나치료효과 판정을 위한 추적검사는 중심골central bone spine, hip에서 실시한 경우에 한하여 인정함.다.
골다공증 수치
골밀도 검사를 통해 골다공증 수치를 알 수 있는데, 골다공증 검사의 원리는 젊은 사람 20대, 30대 젊은 연령대의 성인의 뼈 골밀도를 기준으로 해서 비교했을 때 얼마나 떨어져 있는지 확인을 합니다. 그 기준이 0이고 0을 Tscore라고 하는데요. 0보다. 얼마나 더 아래쪽으로 떨어져 있는지 확인을 하는데 1.0, 2.5 이런 식으로 점수를 표시합니다. 마이너스 아래쪽으로 얼마나 떨어져 있는지 표시하기 때문에 마이너스로 숫자가 크면 클수록 안 좋습니다.
그래서 2.5 이하인 경우를 골다공증이라고 하고, 1.0 2.5 사이까지는 골다공증 이전 단계, 즉 골감소증이라고 얘기를 하고, 1.0보다. 더 높은 경우에는 정상 범위에 해당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골다공증 초기증상
골다공증이 미심쩍은 이유는 초기증상이 거의 없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대부분의 환자들이 골절로 인해 병원을 찾았더니 골다공증으로 인한 골절과 통증으로 진단받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때는 이미 골다공증이 많이 진행중인 상황이라고 합니다. 50대 이상부터 발병률이 높으며 여성이 남성보다. 더 발병률이 높습니다. 그러므로 대한골다공증학회에서는 골다공증 예방을 위해 규칙적인 운동과, 충분한 칼슘 섭취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골다공증 증상
골다공증은 골절이 발생할때까지 특별한 증상없이 서서히 진행하는 개성이 있어 질환에 대한 인지도가 높지 않은 게문제입니다. 자체만으로는 증상이 거의 나타나지 않아, 골다공증은 뼈가 부러져 발견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골다공증의 주요 증상은 골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손목, 척추, 대퇴골 골절이 골다공증에서 자주보이는 골절입니다. 고령의경우는 생명까지도 잃을 수 있는 질환입니다.
골다공증 예방
무게가 적게 나가는 여성이 골다공증 위험도가 높다 최근 젊은 여성층에서 체중을 줄이기 위해 극심한 정도의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체중을 너무 줄이게 되면 사실 뼈에는 좋지가 않습니다. 영양성분 섭취가 잘 안 돼서 그럴 수도 있고, 무게가 어느 정도 있어야지 뼈가 건강하게 유지가 되기 때문에 체중을 너무 줄이려고 하지 않는 게 좋겠습니다. 신체적 활동이 골다공증이 맛나다 오랫동안 깁스나 이런 것들을 하고 나서 한두 달 뒤에 풀어보시면 근육이 많이 약해져 있는데요. 뼈 또한 비슷하게 사용하지 않고 고정되어 있거나 좋은 하중이 가해지지 않는다면 뼈가 가늘어지고 구멍이 점점 많아지는 즉 골다공증이 심해지는 상태가 돼버립니다.
그래서 좋은 신체활동을 하는 것이 뼈 건강을 위해서는 중요합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골다공증에 안 좋은 것들
커피를 많이 마시면 골다공증의 위험도가 증가합니다. 커피에 들어있는 카페인은 칼슘의 체내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커피는 오늘 세잔 이상 마시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술 역시 골다공증의 위험도를 증가시킵니다. 비슷하게 칼슘의 체내 흡수를 방해하고, 조골세포를 감소, 골밀도를 감소시키기 때문입니다. 흡연도 골다공증에 안 좋은데 음주와 비슷하게 조골세포 감소와 골밀도 감소를 유발하고, 골절 위험도를 1.61.8배 증가시킵니다.
짠 음식도 칼슘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저염식을 하는 게 좋겠습니다.
골다공증이 미심쩍은 이유는?
특별한 증상없이 방치하였다가 암못지 않은 치사율을 보입니다. 골다공증으로 인한 대표적 골절은 바로 대퇴골 골절입니다. 이 경우 발병환자의 약 20는 1년 이내 사망하며 척추골절은 1년 후 10가 사망에 이릅니다. 의료 전문가들은 고관절이나 척추 등 골절에 이어 순환기 질환, 폐색전증, 욕창 등 각종 합병증 과 더불어 장애와 사망까지 이르게 된다고 경고합니다. 이상 프롤리아 주사에 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최근 골다공증 유병률이 높아지고 있는 시점에 프롤리아 주사는 대부분이 검색하는 골다공증 주사가 되었습니다. 비싼 주사 약물인 만큼 초기에 골다공증 예방하여 삶의 질 높이는 건강 챙겨셨으면 좋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골다공증 수치
골밀도 검사를 통해 골다공증 수치를 알 수 있는데, 골다공증 검사의 원리는 젊은 사람 20대, 30대 젊은 연령대의 성인의 뼈 골밀도를 기준으로 해서 비교했을 때 얼마나 떨어져 있는지 확인을 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골다공증 초기증상
골다공증이 미심쩍은 이유는 초기증상이 거의 없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골다공증 증상
골다공증은 골절이 발생할때까지 특별한 증상없이 서서히 진행하는 개성이 있어 질환에 대한 인지도가 높지 않은 게문제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