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혀염증과 구내염 치료제 오라메디 연고의 효과부작용은 무엇이며 먹어도 상관없을까요

혀염증과 구내염 치료제 오라메디 연고의 효과부작용은 무엇이며 먹어도 상관없을까요

건강인 상태 단순 헤르페스 바이러스(HSV-1 or HSV-2) 은 구강 또는 생식기 점막의 재발성 궤양 병변의 원인입니다. 또한 눈, 피부, 중추신경계, 내장기관에도 감염을 일으킬 있습니다. 경구용 약제는 일반적으로 위장 부작용이나 두통이 발생할 있습니다. 그러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세포 내에서만 선택적으로 활성 화합물로 전환되기 때문에 안전성 및 내성이 적어 우수합니다. HSV 감염 후 첫 전형적인 임상 증상은 구강좌 염증입니다. 약 없이도 치유가 가능하지만, 심한 감염은 심각한 구강 통증과 탈수로 이어질 있습니다.

증상 일어나다 후 72시간 이내에 나타나는 환자에게는 항악성 코드 치료를 권장합니다.


약품의 부작용
약품의 부작용


약품의 부작용

이 치료 방법의 주의하셔야 될 부작사용 목적 있습니다.

헥사메디는 치아에 착색을 유발할 수 있고 정상적인 세균 균형을 무너뜨릴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치주염이나 입 냄새를 오히려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오라메디도 양이 많지는 않지만 스테로이드 성분이 들어있었는데 입안에 바르는 거니까 계속 먹게 되잖아요. 그래서 스테로이드 부작용을 일으킬 가능성이 조금은 있습니다. 그래서 헥사메딘과 오라메디는 최대 2주 정도 이내 기간만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내염이 웬만하면 2주 이내는 나으니까 크게 걱정하지는 않으셔도 됩니다. 알보칠도 부작용이 있어요. 이 알보칠이 강한 산성이기 때문에 구내염이 생긴 부위에만 콕콕 찍어 발라야지 너무 넓게 다른 데도 묻게 바르면 거기가 오히려 좀 상처를 입어서 구내염이 더 커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면봉으로 콕 찍어서 적셔주는 느낌으로 발라주셔야 됩니다.

세레스 퓨틱스가 현재 개발중인 다른프로그램은?
세레스 퓨틱스가 현재 개발중인 다른프로그램은?

세레스 퓨틱스가 현재 개발중인 다른프로그램은?

세레스 퓨틱스는 현재 SER-155을 개발중입니다. 임상 1과정 진행중이며, 항생제 내성 감염을 치료하기 위해 개발중입니다. 조혈모세포이식(골수이식)을 받은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것을 보니 면역질질환 질병(백혈병) 같은 것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시험같습니다. 이또한 백혈병등의 직접적인 치료제라기 보단 골수이식을 받은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실험이라는 것을 인지하면 좋겠습니다. 2021년 11월 처음 연구를 시작했고, 1상 완료를 25년 5월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 때 주가 변동을 노리고 진입했다가 빠지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세레스 퓨틱스 FDA 승인??

CDI(디피실 감염)는 병원 내 항생제 투여로 인해 정상적인 장 세균층이 파괴되는 것인데요. 클로스트리디움 디피실균이 과다. 증식해 심각한 설사, 염증, 장기부전 같은 것을 일으키고 심하면 사망까지 이르는(3%~4%) 질병이죠. 일종의 항생제 부작용이죠. 미국에서 이 병을 치료하기 위해 반코마이신과 피닥소마이신 등의 약물을 사용합니다. 국내에선 이 병에 대한 치료제는 따로 없고요. 세레스 테라퓨틱스는 미국에서 첫번째 경구 마이크바이옴 치료제를 개발했습니다.

미국 첫번째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는 페링 제약의 레비요타입니다. 이 약또한 CDI감염 치료를 위한 제품입니다.

올리스탯 부작용

올리스탯은 극단적인 고도비만 환자에게 처방하는 약으로 만약 본인이 정상 체중내에서 다이어트를 원하는 분은 식단 조절, 운동으로 관리를 하는 걸 권장합니다. 소화기관 장애 : 복통, 설사, 가스 및 직장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발생하는 이유는 소화기관에서 지방을 흡수 하지 않고 그대로 배변을 통해 배출하기 때문에 생기는 것으로 기름진 배변 : 앞에서 말했듯이 지방 흡수를 억제하기 때문에 변의 상태는 기름기가 가득한 형태로 배출이 됩니다.

이슈는 이로 인해 비참한 경험을 하게 되는데요. 화장실에서 배변을 보고나면 변기위에 기름이 둥둥 떠서 배변을 할 때마다. 변기청소를 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합니다. 기저귀를 차용하고 다녀야 할 정도로 계속 항문에서 기름이 새어나다가와서 뭣모르고 바지를 입다간 바지가 통째로 기름에 젖어버리는 꼴을 볼 수도 있습니다.

재발성 감염

바이러스가 삼차 감각 신경절에서 다시 활성화될 때 HSV-1 구강 재발이 발생하며, 여기에서 잠복 상태로 지속됩니다. 증상이 재발하면 입술 가장자리를 따라 구강 헤르페스가 발생합니다. 재발성 점막 HSV-1 감염은 일반적으로 일차 질환보다. 덜 심각한 임상 증상과 더 짧은 기간의 질병과 관련이 있습니다. 일부의 환자들은 물집의 발달에 앞서 발생하는 전조 증상(예: 통증, 따끔거림, 화상)의 시작으로 인해 질병의 재활성화가 곧 발생한다는 것을 인식합니다.

가벼운 증상에서 중간 정도의 증상을 가진 환자 — 많은 환자들이 최소한의 증상으로 가끔 임상적으로 재발을 경험하며, 그러한 환자들에서는 항악성 코드 치료가 필요하지 않을 있습니다. 경미한 불편함을 완화하기 위해 국소 마취제를 사용한 증상 완화(예: 국소 리도카인)가 치료 옵션에 포함됩니다.

재발의 경우 증상이 만약 자각을 못할정도로 경미했다면 치료하지 않았어도 무방합니다.

헤르페스의 재발을 촉진시키는 환경

1. 햇빛 노출 : 자외선에서 의해서 헤르페스 입술 병변이 재발하는 결과 확인됨. 외발매 자외선 차단제를 바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