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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캐스퍼 렌터카 리스 비교 후 맞게 선택하자

현대자동차 캐스퍼 렌터카 리스 비교 후 맞게 선택하자

오늘은 현대자동차 캐스퍼 렌터카에 관련해서 이야기를 해볼까해요.캐스퍼는 경차로써 개인명의 렌터카로 관심도 있고, 법인 비용처리 및 부가세환급을 받기 위해 법인명의 장기렌트카로 인기차량 중 하나 입니다. 차량을 구매 할때 가장 크게 비교를 한다는 부분이 초기비용 인데요. 초기비용이 80 이면 할부 및 구매로 하는 것이 맞고요. 초기비용이 50 미만이라면 장기렌트카, 할부, 리스 상품으로 사용해서 보는 것도 방법 중 하나 입니다. 현대자동차 캐스퍼 장기렌트카 리스로 생각한다는 원인을 간략히 정리해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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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전기차인 테슬라도 받지 못하는 보조금?

미국 전기차인 테슬라도 받지 못하는 보조금?

테슬라의 5인승 모델Y는 SUV로 분류될 만큼 무겁지 않아서 세단으로 분류됩니다. 600014000파운드의 차량 총 중량, 접이식 플랫 3열시트 유무 등을 기준으로 SUV를 구분하는데 5인승 모델Y는 4403파운드로 6000파운드보다. 가볍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세단 조건인 5만 5천달러를 넘기지 말아야 하지만 모델Y 5인승은 6만 5천990달러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보조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

어이없는 상황으로는 7인승 모델Y는 SUV로 취급받아 보조금 지급 대상이 됩니다. 테슬라의 CEO인 일론 머스크는 트위터를 통해 불만을 토로했습니다.

모호한 IRA규정

SUV분류를 통해 지속해서 잡음이 생기고 있습니다. 동일 모델일 경우에도 이륜구동이냐 사륜구동이냐에 따라 세단이 되기도 하고 SUV가 되기도 합니다. 폭스바겐의 EV ID.4는 SUV가 아니지만 ID.4의 사륜구동 버전은 SUV로 분류됩니다. 포드 이스케이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포드 머스탱 마하E보다. 휠베이스가 짧고 가볍지만 SUV 분류됩니다. 이런 모호한 SUV 분류 규정 때문에 SUV처럼 생겼지만 세단으로 분류되는 경우가 생겼습니다.

현대자동차의 상황

결국 IRA법이 시행됨에 따라 현대자동차는 EV 보조금을 받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12월 29일 미 재무부에서 리스 등 상업용으로 자동차를 판매할 경우 EV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 소비자용으로 판매했을 경우에는 보조금을 받을 수 없지만 리스로 판매할 경우에는 보조금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미국에서 차량을 리스로 산다는 비율은 20 정도이며 현대자동차그룹의 북미 EV 리스 비율은 약 5 정도입니다.

적은 비율이지만 지원금을 전혀 받지 못하는 것보다는 낫다고 생각합니다. 뉴스에서는 ”숨통이 트였다”라고 기사를 작성하지만 아직 현대자동차에게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장기 리스와 리스 계약 후 차량을 산다는 옵션이 들어가 있는 경우에는 보조금을 지원해주지 않기 때문에 오직 리스만으로 판매해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미국 전기차인 테슬라도 받지 못하는

테슬라의 5인승 모델Y는 SUV로 분류될 만큼 무겁지 않아서 세단으로 분류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호한 IRA규정

SUV분류를 통해 지속해서 잡음이 생기고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현대자동차의 상황

결국 IRA법이 시행됨에 따라 현대자동차는 EV 보조금을 받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