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종 소형 운전면허 합격 후기, 합격률

2종 소형 운전면허 합격 후기, 합격률

원동기 면허는 오토바이를 운전할 수 있는 자격증으로, 125cc를 기준으로 2종 소형면허와 원동기장치자전거 면허로 나뉩니다. 오늘은 원동기 면허와 2종 소형 면허의 취득 방법과 비용, 그리고 시험 팁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2종 소형면허는 125cc 초과의 오토바이를 운전할 수 있는 면허입니다. 만 18살 이상이면 응시할 수 있으며, 자동차 운전면허와는 별도로 취득해야 합니다. 2종 소형면허를 취득하기 위해서는 교통안전교육, 신체검사, 학과시험, 기능시험을 모두 통과해야 합니다.

원동기장치자전거 면허는 125cc 이하의 오토바이를 운전할 수 있는 면허입니다. 만 16세 이상이면 응시할 수 있으며, 자동차 운전면허가 있으면 별도로 취득하지 않아도 됩니다.


imgCaption0
바이크만 탈 수 있는 면허

바이크만 탈 수 있는 면허

바이크만 탈 수 있는 면허는 원동기 장치 자전거 면허와 2종 소형면허가 있습니다. 원동기장치자전거 면허로는 125cc이하의 매뉴얼, 오토 바이크를 모두 운행할 수 있습니다. 2종 소형 면허로는 원동기장치자전거 면허로 운행할 수 있는 125cc이하의 모든 바이크를 포함하고, 추가로 125cc를 초과하는 매뉴얼, 오토 바이크를 모두 운행할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서 2종 소형 면허는, 우리 나라에 존재하는 모든 바이크를 다.

운행할 수 있는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렇다면 모두가 2종소형 면허를 취득하면 되지않을까요? 물론 그런 방식으로 하면 너무 좋겠지만, 2종 소형 면허에는 단점도 존재합니다. 2종 소형 면허의 단점은 면허 취득이 굉장히 어려운 것입니다.

차량바이크를 탈 수 있는 면허

표를 보시면 알 수 있듯이, 1종 보통, 2종 보통, 2종 오토 면허 모두 125cc이하의 바이크를 운행할 수 있다는 점과 만 18살 이상이 되어야 취득이 가능하다는 공통점을 갖고 있습니다.

차이점이라고 한다면, 1종 보통과 2종 조금은 모두 수동면허시험이기 때문에 매뉴얼 바이크와 오토 바이크 모두를 운행할 수 있는 반면, 2종 오토 면허는 오직 오토 바이크만 운행할 수 있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원동기 면허 시험 팁

교통안전실습은 미리 예약을 하고 가야 합니다.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에서 예약할 수 있으며, 교육장소와 시간을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신체검사는 시력이 중요합니다. 안경이나 콘택트렌즈를 착용하고 있으면 반드시 챙겨가세요. 색맹이나 색약이 있으면 면허 취득이 불가능합니다. 학과시험은 문제은행과 모의고사를 충분히 풀어보세요. 문제은행은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모의고사는 네이버에서 원동기 시험이라고 검색하면 볼 수 있습니다.

문제은행과 모의고사의 난이도는 현실 시험보다. 쉬운 편이므로, 구체적인 개념과 법규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기능시험은 운전실력이 중요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바이크만 탈 수 있는 면허

바이크만 탈 수 있는 면허는 원동기 장치 자전거 면허와 2종 소형면허가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차량바이크를 탈 수 있는

표를 보시면 알 수 있듯이, 1종 보통, 2종 보통, 2종 오토 면허 모두 125cc이하의 바이크를 운행할 수 있다는 점과 만 18살 이상이 되어야 취득이 가능하다는 공통점을 갖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원동기 면허 시험 팁

교통안전실습은 미리 예약을 하고 가야 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