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헤어 트렌드와 특징 올해 유행할 헤어스타일 정리

2023년 헤어 트렌드와 특징 올해 유행할 헤어스타일 정리

남자 머리스타일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첫 인상을 결심하는 두상 스타일은 아주 중요합니다. 댄디컷, 가르마, 아이비, 애즈펌 등 잘 보고된 남자 머리스타일을 비롯해 일본과 중국에서도 우리나라 남자 머리스타일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여러가지 남자 머리스타일 종류와 추천을 소개하겠습니다. 남자 머리스타일을 고르는 방법은 얼굴형을 고려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각각의 얼굴형에 따라 조화로운 헤어스타일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각진 얼굴형을 가진 분들은 옆머리를 깔끔하게 정리하고, 이마를 드러제시하거나 볼륨을 살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긴 얼굴형을 가진 분들은 앞머리를 내리는 스타일을 피하고, 옆머리를 길이감을 살려서 깔끔하게 다운펌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hearts
hearts

hearts

최근 제일 많이 하는 펌 중 하나인데요. 히피펌은 볼륨감이 도드라져서 시선이 머리로 많이 가기 때문에 각진 얼굴형에 잘 어울린답니다. 특히 앞머리까지 볼륨감을 가득하게 말아준 느낌은 발랄하면서도 귀여운 이미지까지 더해 줄 수 있답니다. 조금 더 유니크한 이미지를 좋아하신다면 컬이 들어갔을 때 눈썹쯤으로 올라 올렀을 추측하고 길게 뱅을 자른 상태에서 펌을 마는 것도 좋아요. 사이드뱅에 히피펌을 연출한 모습은 일반 뱅에 컬을 넣은 모습 보다.

조금 더 유쾌한 느낌으로 연출됩니다. 내추럴한 듯 즐거운 느낌이 매력적인 히피펌 스타일은 앞두상 유무에 따라서도 스타일이 확확 변경하는 펌 종류 중 하나인 만큼 매력적인 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브룩컷 Brooke cut
브룩컷 Brooke cut

브룩컷 Brooke cut

브룩컷은 1980년대 할리우드 배우 브룩 쉴즈Brooke Shields가 유행시킨 단발 스타일로, 어깨 위로 오르내리는 곡선형태의 커트와 스위트한 웨이브가 특징인 스타일입니다. 브룩컷은 부드럽고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주며, 얼굴과 목선을 강조해줍니다. 브룩컷의 강점은 볼륨감 있는 웨이브가 얼굴형을 보완해 주고, 스위트한 분위기를 준다는 점입니다. 브룩컷은 염색을 하지 않아도 멋스럽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으며, 앞머리를 바꿔주거나 액세서리를 활용하는 등 여러가지 스타일링이 가능합니다.

단발 헤어스타일의 장점 1 시원하고 편안하다

이 헤어스타일의 가장 큰 강점은 시원하고 편안하다는 것입니다. 긴 머리는 땀과 먼지로 인해 두피가 가렵거나 불쾌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긴 머리를 묶거나 풀거나 하는 것도 번거롭습니다. 반면, 이 헤어스타일은 머리가 가볍고 쾌적하며, 관리하기도 쉽습니다. 특히, 여름철에는 단발 헤어스타일이 시원하고 시원한 느낌을 줍니다.

허밍컷 Humming cut

허밍컷은 2010년대 대한민국에서 유행한 단발 스타일로, 귀 위로 느는 곡선형태의 커트와 뒤로 넘어가는 앞머리가 특징인 스타일입니다. 허밍컷은 얼굴에 잘 붙는 헤어라인과 볼륨감 있는 뒷머리가 얼굴형을 보완해주며, 귀여우면서도 세련된 이미지를 줍니다. 허밍컷의 강점은 얼굴이 작아 보이고, 뒤로 넘어가는 앞머리가 이마와 눈을 강조해 준다는 점입니다. 허밍컷은 밝은 색상의 염색과도 잘 어울리며, 앞머리를 내리거나 올리는 등 여러가지 스타일링이 가능합니다.

픽시컷 Pixie cut

픽시컷은 1950년대 할리우드 배우 오드리 헵번Audrey Hepburn이 유행시킨 단발 스타일로, 귀 위로 느는 짧은 기장과 날카로운 각진 커트가 특징인 스타일입니다. 픽시컷은 날렵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주며, 얼굴과 목선을 강조해줍니다. 픽시컷의 강점은 두상 감기와 말리기가 쉽고, 땀이나 먼지에도 쉽게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픽시컷은 펌이나 염색을 하지 않아도 깔끔하고 멋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으며, 앞머리를 바꿔주거나 모자나 이어링 등의 액세서리를 활용하는 등 여러가지 스타일링이 가능합니다.

10. 밥컷 Bob cut

밥컷은 1920년대 프랑스의 여성들이 유행시킨 단발 스타일로, 턱선이나 어깨선 정도로 길이가 일정한 커트와 끝부분이 묵직하게 뚝 떨어지는 스타일입니다. 밥컷은 고전적이면서도 모던한 이미지를 주며, 얼굴과 목선을 강조해줍니다. 밥컷의 강점은 얼굴형에 구애받지 않고 여러가지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앞머리를 내려주면 청순하고 동안으로 보일 수 있고, 옆머리를 길게 내려주면 섹시하고 시크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밥컷은 펌이나 염색을 하여 여러가지 변화를 줄 수 있으며, 앞머리를 올리거나 옆으로 넘기는 등 여러가지 스타일링이 가능합니다.

hearts

빌드펌은 기본적으로 레이어드 컷으로 층을 내준 후에 층마다.

자주 묻는 질문

hearts

최근 제일 많이 하는 펌 중 하나인데요.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브룩컷 Brooke cut

브룩컷은 1980년대 할리우드 배우 브룩 쉴즈Brooke Shields가 유행시킨 단발 스타일로, 어깨 위로 오르내리는 곡선형태의 커트와 스위트한 웨이브가 특징인 스타일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단발 헤어스타일의 장점 1 시원하고

이 헤어스타일의 가장 큰 강점은 시원하고 편안하다는 것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