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2월 1주차 자동차경매 (법원경매) 예정 목록 1월 30일 2월 4일

2023년 2월 1주차 자동차경매 (법원경매) 예정 목록 1월 30일 2월 4일

최근 자동차 구매를 하고 싶어 중고차 시세와 물건을 알아보던중 경매로 나온 자동차가 있는지 가격이 괜찮은지 확인 감정평가액으로 12백만원이며 최저매각 가격은 672만원으로 떨어졌다. 차량 사진을 확인한 결과 처음 나쁘지는 않았습니다. 외관 내관 모두 괜찮은거 같았습니다. 하지만 상품이 매각된 시기를 보니 2022년10월4일이 사건이 접수 되었다고 한다면 현재 시점으로 1년이 되가다. 보니 차량이 운행이 되지 않아서 다소 시동을 걸지 않았다면 차가 시동이 안걸릴수 있을꺼 같다.


최종 낙찰
최종 낙찰

최종 낙찰

자동차 법원 경매에 참여하여 최종 낙찰을 받으셨다면, 납부기한 내에 잔금을 지불하신 뒤 차량을 인수받으시면 됩니다. 보통 잔금 납부일은 최종 낙찰일로부터 2주 이후 공고되며, 잔금 납부 후 법원 경매장에 방문하여 서면으로 집행관 사무실에서 차량 인수 관련 서류를 받고, 1층 종합민원실에서 차량 소유권 이전등록 촉탁 신청을 합니다. 이후, 주차장에서 차량을 인수하면 됩니다. 차량 인수를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자동차 보험이 가입되어 있어야 하기 때문에 차량 인수 이전에 자동차 보험도 미리 가입해 두시기 바랍니다.

차량 인수 후, 가까운 자동차 등록소에 방문하여 자동차 등록을 하면 최종적으로 차량 명의 이전이 완료됩니다.

차량상태 점검
차량상태 점검

차량상태 점검

1. 차량 히스토리 확인 차량의 번호를 확인한다면 카히스토리나 자동차365를 통해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차량의 연식, 주행거리, 사양, 사고이력 등 모든 정보를 확인해야만 자신있게 입찰할 있습니다. 경매정보지에도 어느정도 나와있지만 따로 확인할 필요는 분명 있습니다. 2. 실물확인 시승은 안되지만 하지만 하지만 실물정도는 확인할 있습니다. 현장에 방치되어 있는 차량의 상황을 직접 확인합시다. 3. 낙찰 후 절차 그 절차를 이해하고 있자. 낙찰 영수증을 받게되면 며칠 후 매각 다짐 허가가 나오고 이후 잔금을 납부하면 그제서야 차량을 인수할 있습니다.

연식이 우선입니다.

일반적으로 개인거래나 중고차 상사를 통해 구매할 때에는 주행거리 짧은차가 최고라고 봤는데, 법원 중고차 경매는 연식을 처음 확인합시다. 주행거리는 뭐 평소에 잘 타고 다녔겠지 싶어서 어찌어찌 넘어갈 수 있었는데 법원 경매 중고차는 여러 번 유찰될 수도 있고해서 최우선으로 방치되는 기간이 길어질 수도 있습니다. 그냥 가만히 서 있는 차는 제대로 작동할수있을까. 의심이 됩니다.

차량상태 파악이 어렵습니다. 경매차량은 차량의 성능을 파악할 수 있는 대략적인 정보도 구하기 어렵습니다. 또한 장기간 방치된 차량이 대부분이라 떠왔을 때 정비비용이 발생할 확률이 높다. 시승 불가 경매차량은 시승을 할 수 없습니다.. 차량의 주행상황을 파악할 수 있는 중고차 딜러에게 구매하는것에 비교하면 치명적인 단점입니다. 경매건수 제한 내가 요구하는 차량을 찾기란 너무나 어렵습니다. 경매에 나오는 차량은 제한되어 있고 여러명이 입찰하는 경우도 있기에 더욱 어렵습니다.

낙찰 후 프로세스

낙찰을 받은 후에는 남은 잔금을 지정 은행에서 납부해야 합니다. 잔금을 납부하면 법원으로부터 잔금 납부 명령서를 받게 되고, 이 후에는 집행관 사무소에 방문하여 번호판 인도 신청서를 기술하고 번호판을 수령한 뒤 자동차를 인수할 수 있습니다. 법원 자동차 경매는 중고차 딜러를 거치지 않고 중간 유통마진을 줄일 수 있어서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자동차를 구입할 수 있는 혜택이 있습니다. 다만, 법원 경매차는 많은 시간 방치되었기 때문에 상태가 좋지 않을 수 있으며, 구매자가 직접 수리를 한다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자동차 경매 경험이 미흡한 경우에는 조심스럽게 판단하고 차량 상황을 정밀 연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법원 자동차 경매를 통해 저렴하게 자동차를 구입하려면 법원 경매 홈페이지에서 매물 정보를 상세하게 확인하고 보관장소에 방문하여 차량 상황을 직접 정밀 연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법원 자동차 경매참여 시 무조건적으로 확인할 점

법원에 경매로 나온 자동차의 경우, 보편적인 정보는 제공되지만, 검사이력, 정비이력, 중고차성능점검이력, 자동차세체납정보 등 특정한 사항은 중고차 통합이력정보를 통해 별도로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경매 차량은 중고차인 만큼, 정보를 꼼꼼하게 확인하지 손실도 볼 수 있음을 명심해야 합니다. 아울러 경매에 대한 지식도 충분히 습득하시고, 도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고차 통합이력정보 확인을 할 수 있는 방법은 아래 블로그에서 상세하게 안내해 놓았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최종 낙찰

자동차 법원 경매에 참여하여 최종 낙찰을 받으셨다면, 납부기한 내에 잔금을 지불하신 뒤 차량을 인수받으시면 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차량상태 점검

1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연식이 우선입니다.

일반적으로 개인거래나 중고차 상사를 통해 구매할 때에는 주행거리 짧은차가 최고라고 봤는데, 법원 중고차 경매는 연식을 처음 확인합시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