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2024년 장애인연금 인상률 확인 금액, 수당, 장애연금, 장애수당

2024년 장애인연금 인상률 확인 금액, 수당, 장애연금, 장애수당

공무원보수위원회에서 2024년 공무원 임금 인상률안이 진통 끝에 5급 이상 2.3, 6급 이하 3.1 인상으로 결정되었다고 합니다. 공무원보수위원회는 4차 전체회의를 열고 노조안5급 이상 3.1, 6급 이하 3.6과 전문가안5급 이상 2.3, 6급 이하 3.1을 놓고 표결 끝에 75로 전문가안이 확정되었습니다. 여태까지 공무원의 처우개선과 임금 인상과 관련하여 노조의 지속적인 투쟁과 교섭에도 불구하고 요구안에 비해서는 다소 아쉬운 결과가 나왔어요.

2023년 임금 인상률 1.7와 비교하면 높은 편이지만. 그동안이 너무 낮았죠 물가 인상률에 비해 턱없이 낮은 수준이니까요. 그 외에도 합의된 최종안을 종합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imgCaption0
교원의 임금 현실은?

교원의 임금 현실은?

공무원보수위원회에 교직 위원이 한 명도 없습니다.는 것은 처음 알았네요.그래서 수당이 이 모양 이 꼴인 것인가.교사의 담임수당이 13만원인 것 알고 계신가요?? 하루 수당이 아니고 한 달간 수당이요 그것도 2016년 13만원으로 인상된 이후 6년간 동결상태입니다. 2030명 아이들의 생활지도, 학급관리, 무슨 일이 생길 때마다. 만능 해결사, 총알받이가 되어야 하고 학부모의 악성 민원과 갑질을 가장 앞에서 견뎌내는 것이 담임교사인데. 아이들을 사랑하는 마음, 사명감만 갖고 일하기엔 너무합니다.

싶을 때가 많습니다. . 임금 인상률은 차치하더라도 교직수당, 보직수당, 담임수당 등 각종 수당을 좀 실제로 상식적으로 재정비하여 하루빠르게 인상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노동조합 최초 임금요구안 예측

양대노총부터 이용자 단체인 경총까지 임금인상률 결정 시 공통적으로 고려하고 있는 지표가 경제성장률과 물가상승률임. 이 외에 양대노총은 어려운 산식으로 표현하고는 있으나 결국 실질 임금인상률을 임금인상률에 반영하고자 하는 것으로 파악됨. 노조의 임금교섭 요청 수준을 예측하는 것이므로 경총에서만 고려하는 취업자 증가율은 생략함. 따라서 우리는 아래와 같은 산식을 통해 노동조합의 임금인상률 수준을 예측해볼 수 있음.

[노동조합 임금인상률 추측 산식]1차 요청 임금인상률 예측치 = 경제성장률 전망치 + 물가상승률 전망치 + 실질 임금인상률 3~5개년 평균치

경제성장률 전망치 혹은 물가상승률 전망치는 꽤나 여러가지 연구기관에서 공표하고 있으므로 내용을 취합하여 최저 수준의 예측치와 최고 수준의 예측치를 둘다.

2023년 공무원 연금 인상률 전망

2022년 소비자 물가 상승률이 5.1로 확정되면서, 2023년 공무원 연금 인상률도 5.1를 그대로 따라갈 확률이 높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는 앞서 말씀 드렸던 최근 물가 상승률 전년 대비 정보와 함께 이를 가공한 평균 누적 지수, 평균 누적 비율 등을 통해서 판단한 결과입니다. 2023년 공무원 연금 인상률 5.1 전망

구체적인 인상률은 올해 1월 초에 보건복지부 발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2년의 경우에는 보건복지부에서 1월 10일에 공무원 인상률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 따라서 2023년 공무원 연금 인상률 확정 수치 역시 내년도 1월 중에 발표가 될 것이라고 예상할 수 있습니다.

상하이 컨테이너 운임지수 전주대비 7 하락

7.17일에 나온 상하이 컨테이너 운임지수입니다. 올해 1월만 해도 사상최고치인 5,109까지 상하이 컨텐이너 운임지수가 올랐었으나, 최근 급격하게 내려서 4천 초반대까지 내려왔어요. 17주 연속 하락인데요. 컨테이너 운임지수 하락에 따른 수혜주는 그렇다면 어떻게 될까요? ibk투자증권의 분석을 보자면 넥센타이어 등 타이어 업계와 한일단조, 한솔제지, 경동나비엔 등의 업체가 물류비용 감소에 따른 수혜를 받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퇴직유족급여

유족의 범위 및 순위 퇴직 연금수급자가 죽은 경우에는 공무원연금법에서 규정하는 유족에게 퇴직 연금액의 일정액을 유족연금으로 지급합니다. 유족의 범위 퇴직연금수급자공무원 사망시 유족의 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유족연금을 받을 유족의 순위는 민법상의 상속순위에 의합니다. 따라서 배우자는 최처음 순위자와 동순위가 됩니다. 유족급여를 받을 동순위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등분하여 지급하거나 동순위자 중에서 대표자를 선정하여 급여수령을 위임시 대표자에게 전액 지급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교원의 임금 현실은?

공무원보수위원회에 교직 위원이 한 명도 없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노동조합 최초 임금요구안

양대노총부터 이용자 단체인 경총까지 임금인상률 결정 시 공통적으로 고려하고 있는 지표가 경제성장률과 물가상승률임.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3년 공무원 연금 인상률

2022년 소비자 물가 상승률이 5.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