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0828초등학생 독서감상문 지도 방법 feat chatgpt

230828초등학생 독서감상문 지도 방법 feat chatgpt

일반적으로 문학책을 읽고 자신의 느낌과 감상을 담아 독서감상문을 씁니다. 한 가지 주제에 대하여 설명문 형식을 갖는 비독서 책, 학년이 높아질수록 비독서 도서를 많이 접하게 됩니다. 하지만 줄거리가 없는 비문학책인 정보책을 읽고 어떠한 방안으로 독서감상문을 쓰면 좋을까요? 정보가 담겨 있는 책을 읽고 독서 감상문을 쓸 때에는 새롭게 알게 된 내용에 대한 생각과 느낌을 정리하고 더 알고 싶은 내용을 담아서 쓰면 됩니다. 조금 더 자세하게 설명해볼게요 예상이 가능합니다.

처음 부분에 가운데 부분에 책에 내용을 간단하게 요약합니다.


라. 예시 4
라. 예시 4

라. 예시 4

작품 소개 마음의 소리는 조형래의 만화로, 주인공의 일상과 내면의 갈등을 유머와 따뜻함을 통해 그려낸 작품입니다. 시청 포인트 주인공의 여러 상황에서의 내면 모습을 통해 우리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되돌아보게 되었습니다. 근거 제시 만화 속 주인공의 일상적인 상황과 그에 대한 내면의 대화를 통해 현실과 내면 간의 갈등을 공감할 수 있었습니다.

다. 예시 3
다. 예시 3

다. 예시 3

작품 소개 리틀 프린스는 생텍쥐페리의 작품으로, 어른들의 사소한 마음가짐을 풍자하면서 어린이의 순수함을 보여주는 이야기입니다. 시청 포인트 어른들의 이기심과 어린이의 꾸밈없는 시선을 대비해보며 인간 본성에 대하여 생각해보았습니다. 근거 제시 작가가 여러 행성과 인물을 통해 어른들의 허영과 우리의 현실 사회를 비판하고 있는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어린 왕자가 방문하는 행성마다. 다른 유형의 어른들을 만나면서, 각각의 이야기를 통해 어른들의 허영과 헛된 욕심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독후감, 글 잘 쓰는 사람의 비밀 3가지

1. 전체 구성을 먼저 생각합니다. 글 잘 쓰는 인원은 첫 단어, 첫 문장이 아닌 전체 구성을 먼저 생각한다 서평을 쓰는 일에 익숙한 독자만이 짧은 시간 안에 곧바로 독후감 쓰기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어떠한 방안으로 그것이 가능한가? 서평을 잘 쓰는 인원은 시작 단계에서 첫 단어 하나, 첫 문장 한 줄을 고민하는 게 아니라 문단과 글 전체의 구성을 어떠한 방안으로 만들지 대강의 계획을 짜고 글을 쓰기 때문입니다.

2. 한 번에 완성시키겠다는 생각을 버리자. 글 잘 쓰는 인원은 한 번에 완성시키겠다는 생각을 하지 않는다 대강의 얼개를 생각해본 후, 그다음 단계는 우선 써보는 것입니다. 또한 퇴고 없는 글 중에 동료에게 보일 만큼 자랑스러운 글은 없습니다. 그런데요 글쓰기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은 이걸 모릅니다. 그냥 내 능력이 부족한가 보다하고 자책으로 이어지기 일쑤입니다.

처음 시작은 부분은 책을 읽은 동기계기, 이유나 책을 소개하는 방안으로 쓰면 됩니다. 여기까지는 저학년과 공통되는 부분입니다. 혹은 책 표지나 제목에 대한 첫 느낌이나 기대했던 바를 써도 좋습니다. 속담이나, 사자성어, 명언 같은 구절로 시작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명화에서 잘 알려진 주인공이 했던 행동이나 대사를 시작으로 처음 부분을 꾸며도 참신합니다. 작가를 소개하면서 시작해도 좋습니다. 또 한 가지, 책에서 주인공이나 주변 인물이 했던 말을 큰 따옴표로 고정하다 시작을 해도 인상적인 독서감상문이 될 수 있어요.

책의 필요한 구절을 그대로 인용하면서 시작해도 아름다운 독서감상문이 될 수 있어요.

중간 부분도 여러 방법이 있는데, 첫째로 종합적인 줄거리를 요약하고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을 나의 경험을 사례로 넣어서 재미있거나, 감동적으로 꾸며서 쓸 수 있어요. 둘째로 인상 깊었던 장면을 묘사하고 그 장면에서 느꼈던 느낌이나 깨우친 점을 써도 좋습니다.

어떤 책을 읽어야 할까?

1. 전문분야 적합성을 나타낼 수 있는 책 2. 생기부 학습과정과 연관되고 꽤 비슷한 책 그럼, 세특에 잘 녹여내기 위해서는 어떤 책을 읽어야 할까요? 적공합성을 나타낼 수 있는 책생기부 학습과정과 연관되고 꽤 비슷한 책을 읽어야 합니다. 책은 꼭 기록될 세특 과목과 관련이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사회 교과 세특란에는 사회를 위한 디자인이란 책을 읽고 더 탐구하기 위해 심화 탐구를 진행한 스토리로 세특란에 기재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꿀팁 책을 고를 땐 한 작가의 여러 작품을 읽어 지속적인 관심과, 깊이를 보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책이 동기가 되어 지적 호기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연구하는 학생이라는 인식을 심어준다면 세특을 더 알차게 채울 수 있습니다. 3. 대학 별 권장도서 목록 참고하기 세특 책 고르는 3번째 방법 대학 별 권장도서 목록을 참고하는 것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라 예시 4

작품 소개 마음의 소리는 조형래의 만화로, 주인공의 일상과 내면의 갈등을 유머와 따뜻함을 통해 그려낸 작품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다 예시 3

작품 소개 리틀 프린스는 생텍쥐페리의 작품으로, 어른들의 사소한 마음가짐을 풍자하면서 어린이의 순수함을 보여주는 이야기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독후감 글 잘 쓰는 사람의 비밀

1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