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만원대 추석선물권장 참다올 상주 청도곶감

5만원대 추석선물권장 참다올 상주 청도곶감

2023 청도반시축제와 청도세계코미디아트페스티벌이 10월 6일 금요일부터 10월 8일 일요일까지 청도야외공연장 일원에서 개최됩니다. 청도반시는 모양은 평방형이고 1개의 무게는 180g내외입니다.


감을 손질해보자
감을 손질해보자

감을 손질해보자

우선 감을 씻기 전에 꼭지를 정리해줍니다. 꼭지는 가위를 사용하면 편한데, 가위를 살짝 벌려서 감꼭지 잎 사이에 넣고 꼭지쪽으로 비틀면 딱딱한부분의 경계가 떨어져 나옵니다. 가위로 자르거나 칼로 자르는거보다. 저런식으로 뜯어내듯이 정리하는게 편합니다. 그다음 물로 씻으면서 감 꼭지 잎의 부스러기와 껍질을 씻어낸다. 껍질을 깎을때 껍질 만진 손이 과육에 닿을 수 밖에 없으므로 잘 씻어줍니다. 이것만으로 불안하다면 물을 끓여서 꼭지부분을 살짝 데쳐주어도 되나, 나는 생략했다.

말리는 방법 및 팁
말리는 방법 및 팁

말리는 방법 및 팁

곶감을 만들고 싶다면 곶감걸이가 있다면 좋습니다. 실로 매고 어쩌고 하지말고 그냥 한뭉테기 사다가 쓰자. 손이 많이 갈수록 하기가 싫어진다. 꼭지핀은 무요건 있어야 합니다. 모든 감이 꼭지가 달려있지 않습니다. 곶감걸이의 경우 고리 끝이 작아서 일반적인 행거에 안걸릴 가능성이 높다. 케이블타이나, S자 고리 등을 사용해 걸어주자. 말랭이를 만들고 싶은 분들은 건조망이나 건조기를 이용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것들입니다.

알콜에탄올아니면 독주 5560도을 분무기에 담아서 뿌려줍니다. 여기서 알콜은 아무 알콜이나 사용하면 안됩니다. 식품에 사용 가능한 물건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진로발효에서 판매하는 바이오 크린콜 이라는 물건을 추천합니다.

어느정도 건조가 되었다면
어느정도 건조가 되었다면

어느정도 건조가 되었다면

크기가 30정도 줄고 눌렀을때 안쪽이 말랑말랑하다면 반건시가 성공적으로 한 되었습니다. 더 말려도 되고 보통 이정도 말리면 먹기 가장 좋다고 생각됩니다. 너무 덜 말리게 된다면 안쪽이 홍시같은 반건시가 됩니다. 바로 먹거나 냉장고냉동실에 넣지않고, 지퍼백에 넣어 실온 아니면 냉장고냉장실에 잠시 보관해놓자. 두번째 사진을 보시면 아직 표면이 말라 거칠어 보입니다. 실온에 두고 잠시 보관하면 안쪽의 수분이 겉의 마른부분에까지 골고루 퍼지면서 완벽한 상태가 됩니다.

그 이후 먹거나 보관하면 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구매하시면 저에게 일정 수수료가 들어오게 됩니다. 대봉감(10kg 제가 구매한곳 아닙니다. 쿠팡중에 가격대비 크기, 중량이 좋아보여서 걸어봄) : 바이오크린콜1L 바이오크린콜분무기형상 제안 분무기 S자 고리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감을 손질해보자

우선 감을 씻기 전에 꼭지를 정리해줍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말리는 방법 및 팁

곶감을 만들고 싶다면 곶감걸이가 있다면 좋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어느정도 건조가 되었다면

크기가 30정도 줄고 눌렀을때 안쪽이 말랑말랑하다면 반건시가 성공적으로 한 되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