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년 국민은행 강도살인 당시 사건 정리
청주일보 뉴스1에 의하면 21년 만에 대전 은행강도 살인사건 용의자를 붙잡아 수사해 온 경찰이 지금까지 진행된 수사 상황을 공개 설명합니다. 대전경찰은 30일 오후 3시, 대전경찰청 한밭홀에서 강도살인 등의 혐의로 구속 수사 중인 A씨 등 2명에 대한 수사 상황을 브리핑할 예정입니다. 브리핑은 9월 1일로 예정돼 있었지만 장기 미제 사건 해결에 대한 기대와 관심이 높아 일정이 앞당겨졌다. 이 자리에서는 백기동 대전청 형사과장이 혐의자 검거 과정 등을 설명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날 브리핑은 혐의자 검거 이후 수사 경우에 관하여 함구했던 경찰이 지금까지 진행된 수사 상황 등을 처음으로 설명하는 자리여서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용한도 및 수수료입금, 출금 송금
입금, 출금, 송금 한도 및 수수료는 ATM자동화기기 이용한도 및 이용수수료와 같습니다. 통장이나 카드형OTP를 발급할 때 발급수수료가 있는데요.통장재발생 수수료는 창구에서 이용할 경우 3천원이지만, STM기기에서 이용하면 0원입니다. 카드형OTP를 창구에서 구매할 경우 1만원이지만, 스마트자동화기기에서 구매할 경우 3천원 할인된 7천원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국민은행 STM 운영 영업점 주소, 이용시간 정리표 2021년 11월 1일 기준 STM 화상인증통화 가능시간은 영업일 9시저녁7시까지이며, 토요일을 포함한 휴일에도 9시저녁6시까지 운영됩니다.
STM 기기장애나 공사중인 영업점이 있을 수 있으니, 글 하단의 콜센터에 문의한 다음 방문하면 좋습니다.
범행 당시
사건은 KB국민은행에 전달하기 위해 3억여 원이 들어 있는 돈핸드백 2개를 수송하던 현금수송차가 은행 지하주차장에 도착할 때 발생했습니다. 탑승자는 현금출납 담당자와 청원경찰, 운전기사로 총 3명이었습니다. 범인들은 경기도 수원시에서 도난신고 접수가 되어 있던 훔친 검정색 그랜저 XG 승용차로 현금수송차2를 가로막았습니다. 이후 차량 안에서 두 명이 나왔는데 그 중 한 명이 권총을 소지하고 있었습니다. 한국은 민간인의 총기 소지를 강하게 제한하고 있기에 권총을 소지하고 있었다는 점 자체가 매우 특이사항이었습니다.
총알을 조사한 결과, 경찰용 리볼버의 탄환이었다고 합니다. 현지 업체 사정으로 인해 일부 내용이 변경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해당 업체와 광고나 지원이 전혀 없는 글입니다. 메뉴 항목과 가격은 각 매장의 사정에 따라 기록된 내용과 다를 수 있습니다.
21년 만의 검거
직장인의 경우 은행업무를 보려면 점심시간 빼서 다녀오거나, 연차등을 써야하는데 그럴 때 근처에 STM이 비치된 은행이 있다면야 참 좋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이용한도 및 수수료입금, 출금
입금 출금, 송금 한도 및 수수료는 ATM자동화기기 이용한도 및 이용수수료와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범행 당시
사건은 KB국민은행에 전달하기 위해 3억여 원이 들어 있는 돈핸드백 2개를 수송하던 현금수송차가 은행 지하주차장에 도착할 때 발생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1년 만의 검거
직장인의 경우 은행업무를 보려면 점심시간 빼서 다녀오거나, 연차등을 써야하는데 그럴 때 근처에 STM이 비치된 은행이 있다면야 참 좋겠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