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아이닉 에어프라이어 오븐 AO16L, 2주 사용기

아이닉 에어프라이어 오븐 AO16L, 2주 사용기

지난해 10월 초부터 따로 나와 지내며 이것저것 가전 가구들을 장만 했지만, 에어프라이어는 여태 구입을 안 했었습니다. 어쨌거나 따로 구매 설치한 인덕션도 있고, 독립하면서 부모님이 사다주신 전자렌지도 있고 그래서 에어프라이어가 당장 급했던 건 아니었기도 하고. 지난달 2월에 LG 신형 에어컨을 알아보다. 보니 백화점에서 LG 오브제 가전 3개를 같이 구매하면 상품권 혜택 주는게 거의 신형 청소기 하나 공짜 수준이었던지라 그래서 에어컨식기세척기청소기 3개 묶음에다가 LG 오브제 광파오븐을 넣었습니다.


고려할 점
고려할 점


고려할 점

아래 링크에는 에어컨 스펙 보는 법이 상세하게 나와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사를 자주 다녀야 한다면 가성비 벽걸이 에어컨을 구매 후 다음 세입자에게 팔거나 창문용 에어컨 권장 원룸보다. 크거나 이사를 자주 다니지 않을 경우에는 2 in 1 에어컨을 구매하는 것이 합리적 아래 링크에는 에어컨 전기세 절약하는 꿀팁이 상세하게 나와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TSI 에어프라이어로 통삼겹살 구워 먹기
TSI 에어프라이어로 통삼겹살 구워 먹기

TSI 에어프라이어로 통삼겹살 구워 먹기

에어프라이어로 삼겹살을 구워 먹을 때는 항상 무항생제 설성한돈 벌집 삼겹살을 구매합니다. 광고 아님벌집삼겹살이어서 따로 칼집을 낼 필요도 없고, 통삼겹살이기 때문에 에어프라이어 요리에 제격입니다. 보통 두 명이서 400g짜리 2팩을 사서 먹어요. 400g 2팩이면 800g이어서 양이 너무 많을 것 같지만,에어프라이어에서 요리 시 고기 수분이 증발하여 부피가 작아져서 그런지 생각보다.

크게 배가 부르지는 않습니다. 이렇게 철망 위에 놓아줍니다. 2개 층으로 고기를 배치하면 한 번에 조리할 수 있지만아무래도 시간도 오래 걸리기 때문에 나는 800g의 고기를 2회에 나눠 구웠다. 한번 굽고 구운 걸 먹으면서 나머지 양을 조리하면 되기 때문에 2회에 나눠 구워 먹는다고 해도 전혀 불편함이 없습니다.. 사실 종이호일을 아래에 깔고 하는 것이 정석이지만, 요새 할 때는 철망에 바로 고기를 올려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