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베트남 오늘의여행 인기명소 제안 모아보기

5박 7일로 다낭 여행을 다녀왔는데, 2박 한 살라다낭비치호텔입니다. 살라다낭 호텔 체크인 시간은 1400 여권과 예약 바우처를 보여드리고 기다리니 웰컴 티를 주셨습니다. 동남아 특유의 향긋한 허브차. 남편 입만에 맞았는지 이거 뭐냐고 맛있다고 사 먹고 싶습니다. 하더라고요. 저도 적당히 시원하고 사용하지 않은 허브차가 꽤 맛있었습니다. 살짝 단 맛도 나고 고소한 맛이 자극적이지 않고 마시기 좋았습니다. 앉아서 대기하는 동안 호텔 로비 사진 한 장 찍어봤어요. 살라다낭 호텔은 전체적으로 어두워지는 느낌이 힘센 호텔이었습니다.

imgCaption0
기차로 도착

사파에서 가장 가까운 역은 라오까이 기차역으로 하노이에서 기차로 8시간이 소요됩니다. 라오까이 기차역에서는 차를 타고 다시 사파까지 이동해야 하며 1시간 15분이 소요됩니다. 일반 좌석도 있지만 관광객들은 특히 밤에 출발해서 새벽에 도착하는 야간열차의 침대칸을 선호합니다. 침대칸은 4 개의 침대가 있는 4인실이며, 2인실을 예약학고 싶을 때는 4인요금을 내고 예약할 수 있습니다.

사파의 계절별 날씨와 여행하기 좋은 시기

사파의 날씨는 계절에 따라 많이 변합니다. 여름은 많이 덥지 않고 겨울은 온화한 편입니다. 해발 1500미터에 위치해 있어서 섭씨 27도까지 올라가고 추울 때는 영하로 떨어지기도 합니다. 7월과 8월이 가장 덥고, 12월과 1월은 가장 쌀쌀한 달입니다. 우기는 5월에서 9월 사이이며 7월과 8월에 비가 가장 많이 옵니다.

베트남 관광 심신용카드 가격

베트남에는 4개의 이동통신사 Viettel, Vinaphone, Mobifone, Vietnamobile 가 있습니다. 심신용카드 구입은 공항이나, 통신사 스토어에서 할 수 있고 등록을 위해 여권이 필요합니다. 등록 없이 심카드를 이용하다가 문득 심카드가 불통되는 경우도 있기에 주의해야 합니다. 대도시가 아닌 시골 지역에서는 비엣텔 Viettel의 커버리지 넓기 때문 사파 여행시에는 비엣텔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사파의 봄

사파의 봄은 3월에서부터 5월입니다. 3월초 사파의 기온은 평균 20도 정도이며 오전에는 1618도 정도를 유지합니다. 건조하고 맑은 날이 지속되어 밤에는 약간 쌀쌀합니다. 봄에는 비가 매년 내리기 때문 우산을 휴대하는 것이 좋습니다. 봄은 화려하고 꽃을 비롯한 여러 식물들이 개화하는 시기로 멋진 빛깔로 물드는 멋진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사파 시내 이동

사파에서는 대부분의 장소를 걸어서 갈 수 있으며, 근처 마을도 트레킹으로 갈 수 있습니다. 비가 많이 오기 때문 진흙길에 대비할 필요가 있습니다. 걸어가는 중 길을 찾기 힘들 때는 현지인들에게 물어보는 것도 좋고, 투어에 참여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트레킹을 계획하고 있다면야 방수되는 트레킹화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숙소 등에서 오토바이를 대여할 수도 있었으나 길이 좋지 않기 때문 조심해야 합니다.

사파의 겨울

12월 초에서 2월은 겨울로 사파에서 가장 쌀쌀한 계절입니다. 최저기온은 1도까지 떨어지고 밤에는 영하를 기록하기도 합니다. 산들은 눈길로 덮여서 유럽의 겨울철 풍경과 비슷해 집니다. 안개가 많이 끼 , 비도 매년 내립니다. 이 시기는 가장 쌀쌀한 계절이지만 눈을 보고 싶은 많은 여행객들이 방문합니다. 밥집에서 핫팟을 즐기며 눈을 구경하며, 옥수수로 만든 와인을 즐기기 좋습니다.

사파관광 관광 음식물 가격

사파에는 많은 레스토랑이 있지만 대부분의 레스토랑에서는 많은 여행객들에게 인기있을 만한 비슷한 음식을 판매합니다. 이탈리안 음식도 많이 판매하고 정통 베트남 음식도 즐길 수 있습니다. 이탈리아 음식은 조금 더 비싸지만 품질은 다양합니다. 시장에서는 저렴한 국수 요리를 즐길 수 있으며 호수 동쪽의 호수에서는 식료품점에서 저렴한 식재료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사파 관광 환전 팁

베트남 동 환을 위해서는 조선에서 미국달러를 준반면 현지에서 다시 환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파의 금은방은 다른 대도시에 비하면 환율이 좋지 않습니다. 사파에서는 은행에서 환전하는 것이 더 유리합니다. 사파보다는 하노이의 환율이 좋기 때문 하노이에서 미리 충분히 환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노이공항과 시내의 환율 차는 많이 않지만 시내에서 환전하는 것이 조금 더 유리합니다. 호안키엠의 Hanoi City Palace Hotel 이 있는 Hang Bong 거리에는 많이 금은방들이 있었으나 이곳에서 조금 더 나은 환율로 환전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기차로 도착

사파에서 가장 가까운 역은 라오까이 기차역으로 하노이에서 기차로 8시간이 소요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파의 계절별 날씨와 여행하기 좋은

사파의 날씨는 계절에 따라 많이 변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베트남 관광 심신용카드

베트남에는 4개의 이동통신사 Viettel, Vinaphone, Mobifone, Vietnamobile 가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