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 신청 안내
오늘부터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신청이 시작되었는데요 서울시가 코로나19로 생활이 힘들어진 국민들의 생활 안정을 위해 지급하는 생활비입니다.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신청자격 대상자는 중위소득 100이하 가구만 가능하며 1회 지급됩니다. 정부지원 등 중복 대상자는 제외된다고 합니다. 1. 코로나 바이러스 정부 지원 혜택 가구 특별돌봄 쿠폰지원 대상자도 지원받을 수 없습니다.고 합니다.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지원금액
12인 가구는 30만원 34인 가구는 40만원 5인 이상 가구는 50만원을 지원해줍니다.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는 지역사랑상품권제로페이 모바일 혹은 선불카드 형태로 지급을 받을 수 있는데요. 지역사랑상품권으로 선택을 하면 10 추가 지급 혜택을 받아 33만원, 44만원, 55만원을 지급 받습니다. 지역사랑상품권은 모바일 상품권 형태로 스마트폰에서 어플을 설치한 후, 핀번호 입력을 통해 지역 내의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로페이 가맹점은 네이버에서 제로페이 가맹점을 검색하면, 내 근처에 있는 제로페이 가맹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역사랑상품권은 신청자의 스마트폰 번호로 전송됩니다.
서울시 재난긴급 생활비 신청 서류
서울시 재난긴급 생활비 신청 서류는 아래와 같이 생겼는데요. 하단에 첨부 데이터를 올려드리겠습니다.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개인 금융정보를 제공해야 하므로, 개인정보 동의서를 필요로 합니다. 한글 파일과 pdf 파일로 업로드 해두었으니, 둘 중 편하신 것으로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해당 데이터를 프린트 한 후 서류 작성을 해줍니다. 서류 작성이 완료되면 스마트폰 캠코더로 서류 전체가 나오도록 찍거나 스캐너가 있다면야 스캔을 해줍니다.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지원대상
서울시는 재난긴급생활비 지원을 서울시 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에 지급한다고 하였는데요. 2020년 서울시 중위소득은 아래와 같습니다. 재산은 따로 포함하지 않으며, 급여만으로 측정을 한다고 하는데요. 소득기준은 가구원 전체의 소득을 합산하며, 세전 금액을 합산하는 것입니다. 그런데요 자영업자들의 소득은 어떤 식으로 측정을 할 지 모르겠습니다. 자영업자를 건강보험료 본인부담금으로 해서 중위소득을 따지게 되면, 자영업자의 경우 건강보험료에 자산 항목이 포함되기 때문에 불이익이 따를것 같은데요. 저희는 2인 가족인데, 건강보험료는 약 15만원 정도를 납부하고 있습니다.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신청방법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를 신청하는 방법은 1 온라인 접수 2 찾아가는 서비스 3 거주지 주민센터 직접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찾아가는 서비스는 거동이 불편함을 느끼는 어르신, 장애인의 경우 120 다산콜 혹은 거주지 주민센터로 전화 요청을 하면 지원인력이 직접 신청서를 들고 가서 방문 접수를 받는 형태입니다. 거주지 주민센터에 방문하시려면 4월 16일 5월 15일에 거주지 주민센터에 찾아가서 현장 접수를 하셔야 합니다.
온라인에서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를 신청하는 방법에 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신청 하는곳 홈페이지 혹은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는데요. 마스크 구매요일처럼 월요일에는 출생년도 1, 6 화요일은 2, 7 이런식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류를 준비하고 홈페이지에 들어가줍니다. 간단한 기본정보를 적어주시고, 이메일은 반드시 중복확인을 눌러서 확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12인 가구는 30만원 34인 가구는 40만원 5인 이상 가구는 50만원을 지원해줍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서울시 재난긴급 생활비 신청
서울시 재난긴급 생활비 신청 서류는 아래와 같이 생겼는데요.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서울시는 재난긴급생활비 지원을 서울시 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에 지급한다고 하였는데요.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