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교통안전 공익제보단 지원하기 월 8만원 포상금 받기
한국교통안전공단에 의하면 2023년 교통안전 공익제보단을 2023년 2월 28일부터 상시모집한다고 합니다. 만 19살 이상 일반 국민이면 지원가능하며 모집인원은 5,000명입니다. 오토바이 등 이륜차의 법규위반 행위를 경찰청 스마트국민제보 아니면 국민신문고를 통해 신고하면 건당 4천 원, 6천 원, 8천 원의 포상금이 지원됩니다. 또 월별 포상금과는 별도로 100명의 분기별 우수활동자에게는20만 원의 우수활동자 포상금도 지급합니다. 신청방법은 한국교통안전공단 공지2023년 교통안전 공익제보단 모집안내에 나와있는 지원링크를 통해 지원가능합니다.
포상금실적 제출방법
무엇을 신고 처분결과 내용 전체가 포함된 자료사진 아니면 PDF 압축파일 형태로 제출합니다. 위반법규별 실적자료 출력방법이 모집안내 포스터에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으니 확인 바랍니다. 언제까지 매월 15일까지이며, 어디로 이메일 제출singo20kotsa.or.kr 이메일 제목에 성명휴대폰번호 기록 합니다. 실적 인정 기한 신고일로부터 3개월 안에 실적제출기간 및 이의신청기간에 제출2개월 후 제출 불가 예시 5월에 신고한 실적을 제출할 수 있는 기간 6월 실적제출기간6월 1일6월 15일, 6월 이의신청기간6월 34주, 7,8월 실적제출기간7,8월 1일7월 15일, 7,8월 이의신청기간7,8월 34주 세부일정은 매월말 네이버밴드 공지되며 일정 변경 가능함밴드 가입 주소는 문자로 별도 안내 합니다.
23년 3월부터 교통안전 공익제보단 모집 중
교통안전 공익제보단은 교통안전 위반사례를 제보함으로써 안정되는 도로이슈를 해결하기 위해 모집되는 활동입니다. 현재는 대구경북, 대전세종충남, 인천, 강원, 전북, 경남, 제주 지역에서만 모집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해당 지역에 거주 중이신 분들은 적극 참여하셔서 교통안전에 앞장서고 신고 포상까지 획득하시면 지역의 교통안전을 향상시키는 데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3년 3월부터 교통안전 공익제보단 모집이 전개과정 중이며, 현재는 대구경북, 대전세종충남, 인천, 강원, 전북, 경남, 제주 지역에서만 모집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해당 지역에 거주 중이신 분들은 적극참여하셔서 교통안전에 앞장서고 신고 포상까지 획득하시면 1석 2조의 효과를 누리실 수 있을 것입니다. 스스로가 교통안전을 잘 지킬 수 있도록 23년 교통안전 공익제보단을 모집합니다.
포상금지원 안내
포상금 지급 건수 제한 매월 최대 20건이며, 월별 포상금 금액은 도로교통법 기본 포상금 1건당 4천 원경고, 과태료, 범칙금 등 처분, 중대교통법규신호위반, 중앙선침범 포상금 기본 포상금의 2배1건당 8천 원, 모든 처분결과 내용에 연관 법조항이 포함되어야 함, 자동차관리법번호판 가림 및 훼손 포상금 1건당 6천 원행정계도과태료수사이관 등 처분 , 월별 포상금 지급시기 실적 제출 후 익월초 지급합니다.
분기별 우수활동자 포상금월별 포상금과 별도 지급, 포상금액 20만 원100명, 중복 가능, 선정방법 분기별 경고이상 처분 실적 전국 최상위 순, 지급시기 2분기36월 실적 10월 중순, 3분기79월 실적 12월 말, 4분기1012월 실적 2024.4월 중순입니다.
공익제보단 제한 대상
타인의 교통법규위반 촬영을 위해 본인제보단이 위반하는 경우입니다. 공익신고 처리결과에 대하여 단순질의가 아닌, 포상금 수령을 목적으로 처리결과 변경을 요구출하는 등 악의적 안절부절한 점을 지속적으로 제기하는 경우입니다. 민원과정에서 경찰, 공무원, 공단 담당자를 대상으로 폭언욕설비속어비하조롱, 협박성적수치심 유발 등을 하는 경우입니다. 인센티브 증액, 포상금 지급 기간 등 이전 공지된 정책의 지속적 변경을 요청하는 경우, 포상금 중복 수령을 목적으로 본인 외 명의로 가입하여, 타인이 제보한 영상과 동일한 영상을 제보하는 경우입니다.
등등 안내 공익제보 처리권한은 경찰청 및 지자체 공무원에 있으며, 교통상 위험 발생이 없는 경미한 위반 행동 등에 대해서는 경고 처분이 가능한 점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꿩 먹고 알 먹고 두 가지 다. 챙기자
최근 필자도 접 척사고가 있어서 크고 작은 스트레스를 받았는데, 한편으로 생각해보시면 아무 인명 피해가 없었던 가벼운 접촉 사고였기에 다행이라는 생각이 든다. 교통안전 공익제보단은 올해는 신청이 모두 마감되고 활동을 전개과정 중에 있지만, 2020년부터 현재까지 계속해서 진행되고 있는 사업으로 내년 2023년에도 진행되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이륜차 운전자에 대한 안전도 보장이 되고, 그에 따라 포상금도 받을 수 있으니 필자가 생각하기에 꿩 먹고 알 먹고 두 가지 모두 챙길 수 있는 너무 좋은 사업이라고 생각합니다.
내년에 모집 공가가 올라오면 주목을 갖고 참여해 보시면 좋은 경험이 될 것 같다.
자주 묻는 질문
포상금실적 제출방법
무엇을 신고 처분결과 내용 전체가 포함된 자료사진 아니면 PDF 압축파일 형태로 제출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3년 3월부터 교통안전 공익제보단 모집
교통안전 공익제보단은 교통안전 위반사례를 제보함으로써 안정되는 도로이슈를 해결하기 위해 모집되는 활동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포상금지원 안내
포상금 지급 건수 제한 매월 최대 20건이며, 월별 포상금 금액은 도로교통법 기본 포상금 1건당 4천 원경고, 과태료, 범칙금 등 처분, 중대교통법규신호위반, 중앙선침범 포상금 기본 포상금의 2배1건당 8천 원, 모든 처분결과 내용에 연관 법조항이 포함되어야 함, 자동차관리법번호판 가림 및 훼손 포상금 1건당 6천 원행정계도과태료수사이관 등 처분 , 월별 포상금 지급시기 실적 제출 후 익월초 지급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