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결제 서비스 공모주 오늘(3일) 코스피 상장하네요
기관의 수요가정 결과를 토대로 공모주 투자를 하고 있는 주린이 저는 일반 주식 투자에 비해 공모주 투자가 안전합니다. 생각하다는 건 여전히 동일해요. 하지만 마음속 한 곳에는 공모주 투자로 인해 따블 이상의 수익을 가져다주면 좋겠습니다. 하는 욕심이 가득하기 때문에 왠지 따블로 시작하지 않으면 손해 본 듯한 느낌이 살짝 드는 것 같습니다. . 멘탈 관리 언제나 필요한 것 같습니다. . 익절은 언제나 옳다. 명심하고 오늘 카카오 결제 서비스 상장을 맞이하려구요. 삼성증권 mPOP앱을 열어보니 3주 배정받은 카카오페이가 입고 되었네요. 카카오 결제 서비스 청약한 통장 확인해보세요 매도 수수료 및 세금을 계산하니 현재 잔고에 1,963원이라고 뜹니다.
비례배정방식이란?
균등배정방식이 모두에게 균등하게 주식을 나누어주는 것이라면 비례배정방식은 이와 반대입니다. 최소단위와 무관하게 증거금을 많이 넣으면 넣을수록 주식을 많이 배정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공모주의 100를 비례배정으로 진행한다면 돈이 많은 사람들만 공모주를 배정받을 수 있으므로 균등 방법을 최소 50 이상 적용하도록 규정되어 있습니다.
비례배정방식은 증거금을 많이 넣을수록 더 많은 공모주를 배정받는 방식만약 기업에서 공모주로 100주를 배정하고 균등배정방식으로 50%를 적용한다면 비례배정방식으로는 50주만 배분할 수 있습니다.
공모주 비례배정에서 가장 필요한 부분은 스스로가 납입한 증거금과 경쟁률입니다. 만약 10주의 증거금을 넣었다면 여기서 균등배정방식으로 정해진 50를 적용해 5주를 비례배정으로 신청할 수 있고 5주를 청약 경쟁률로 나눈 주식 수 만큼 최종적으로 비례배정 받을 수 있습니다.
균등배정방식이란?
공모주 청약의 주식 배정방식에는 균등배정과 비례배정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개념으로 균등배정은 증거금 규모와 무관하게 추첨 아니면 동일한 수량을 균등배정하여 신청한 모든 청약자에게 일정한 수량을 배정받게 하는 방식입니다. 비례배정은 청약자가 납입한 증거금 규모에 따라 차례대로 주식을 분배하는 방식입니다.
균등배정방식은 말 그대로 주식을 균등하게 배정해야하는 의미입니다. 공모를 주관하는 증권사에서 설정한 최소 청약 주식수의 증거금을 입금하면 모두에게 같은 수량의 주식을 배정합니다.
최근 공모시장의 가장 큰 대어였던 두산로보틱스 청약을 살펴보시면 주관사 4개의 최소단위 청약 수량은 10주, 3개의 주관사는 20주 였습니다.
사실확인 민원이 가능한 사안인가?
대신증권 민원신청 안내에 보시면 이렇게 나와있습니다. 민원사무편람을 안 볼 수 없죠. 다행스럽게도 보기쉬운 프리젠테이션 형식입니다. 전산시스템 장애로 인한 주문장애의 경우 보상해준다고 나와있네요. 이 때 비상주문의 절차도 있다는데, 전화를 해서 시급함을 증명해야 보상을 해주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비상주문 불가시 장애보상이라는 문구가 걸리네요. 그렇다면 전화기 버튼을 누르는 순간 풀리는 순간적인 렉은 보상을 해주지 않겠다는건지. 검증하는 도중에 렉 풀리면 매도기회 다.
놓치겠다. 이놈들아!!! 마지막 장에 보통 저희가 이해하는 주의사항들이 적혀있습니다. 마지막 문구가 수동링크를 따라가게 만드네요. 제가 궁금했던 내용이 거의 모든 나와있습니다. 하지만 다음을 보세요. 1번에 해당하는 걸 모두 확인하다가는 속터져 죽습니다.
주문장애에 관련해서 보상을 해줍니다.
자주 묻는 질문
비례배정방식이란
균등배정방식이 모두에게 균등하게 주식을 나누어주는 것이라면 비례배정방식은 이와 반대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균등배정방식이란
공모주 청약의 주식 배정방식에는 균등배정과 비례배정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사실확인 민원이 가능한
대신증권 민원신청 안내에 보시면 이렇게 나와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