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통관고유번호 즉시 발급 및 주의 사항
얼마 전 라는 국제번호 발신의 문자가 와서 알아보니 최근 시기 유행하는 관세청 세관사칭 신종사기 문자였습니다. 개인통관번호가 유출된 게 아닌가 의심되기도 해서 이번기회에 개인통관고유부호 변경도 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연관 정보 올려보겠습니다. 국제발신으로 수입물품 세금안내 미납세금, 통관번호와 민원 024822451 번호와 함께 문자가 옵니다. 최근 직구를 한적이 없습니다.면 이런 문자를 받으니 사기문자인 줄 알면서도 왠지 찝찝합니다. 개인통관고유부호가 유출이 된게 아닌가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구글에서 민원 전화번호를 조회합니다.
해외직구 통관정보 조회
관세청 홈페이지 rarr 정보조회 rarr 통관물류정보 rarr 수입화물진행정보 rarr 해외직구 통관정보조회에서 이름, 개인통관부호를 입력하고 간편인증을 통해 내 물품의 통관 흐름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간편인증을 마치면 이렇게 내 물품의 처리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세조회를 하면 다음과같이 처리단계 확인이 가능합니다. 해외직구를 자주하는 분이라면 관세청 내 물품 대세 알람서비스를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최근 직구 거래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세관 통관 지연이 예상보다. 더 많이 늦어지고 있는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직구를 할 때에는 시간에 쫓기는 시즌이슈 상품은 신중히 고려해보고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성년자도 발급 가능한가요?
미성년자도 본인 명의의 통신기기 인증이나 간편 인증이 된다면 발급할 수 있어요. 다만, 만 14세 미만의 미성년자의 경우는 만 열아홉살 이상의 법정대리인의 추가 인증 후 발급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공동, 금융인증서 혹은 휴대전화로 본인 확인을 못하거나, 발급 시스템 오류 등 시스템에서 개인통관고유부호를 발급받지 못하는 경우에는 가까운 세관에 방문해서 발급받을 수 있다네요.개인통관고유부호가 도용, 유출 되었을 경우는 관세청 홈페이지에 도용신고, 과거 부호 사용 정지 혹은 재발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