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일요일 코로나 검사가 가능한 곳, 세곡동방죽공원 임시선별검사소

일요일 코로나 검사가 가능한 곳, 세곡동방죽공원 임시선별검사소

날씨가 따뜻해지고 미세먼지농도가 낮아지면서 평일 저녁이나 주말에 나들이 나오는 사람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밖으로 나오자 자연스레 코로나 확진자수가 평균 600명 이상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요즘 도서관을 다녀온 적이 있는데, 많은 이용객을 보면서 불안감을 느꼈습니다. 불안감 해소를 위해서 코로나 검사를 받고자 임시 선별 진료소를 찾아보았습니다. 서울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통합사이트에 들어가면 임시 선별 진료소와 선별 진료소의 위치, 장소, 기간, 운영시간, 검사비용임시 선별 진료소는 무료, 비고평일 소독시간 소개를 확인할 수 있어요.

일요일에 운영하지 않는 임시 선별 진료소는 종로, 성동, 은평, 마포, 양천, 구로, 영등포, 동작, 송파구이니 일요일 이용을 하려면 다른 구에 위치한 임시 선별 진료소에 방문하기를 바란다.


선별진료소 후기
선별진료소 후기

선별진료소 후기

가장 가까운 선별 진료소가 강남구 보건소였기 때문에, 강남구 보건소로 향하였습니다. 코로나 검사방법 혹은 순서 1. 주차 2. 손 소독 3. 선별 진료소 문진서 작성 4. 열체크 5. 음압 진료실에서 면봉으로 목과 코에서 시료 채취 6. 귀가 제가 방문했던 날은 사람이 많지 않아서 대기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았습니다. 대기시간이 없습니다.는 전체 하에 선별 진료소 검사시간은 대부분 5분 내외입니다. 선별진료소 검사시간은 대기인원에 따라 다르지만 대기인원이 어느 정도 있다고 한다면 30분1시간 내외로 보입니다.

제가 방문했던 선별 진료소는 14 까지는 외부에서 진행합니다. 이후 음압 진료실만 내부에서 진행됩니다.

2월 부터 내 근처에 선별진료소가 없을 경우 네이버 지도에서 신속항원검사를 검색합니다. 그러면 대부분의 의원에서 신속항원검사를 진행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엔 감기증상으로 집 앞 의원에 가서 검사 비용만 5,000원을 주고 신속항원검사를 한 경험이 있습니다. 금액은 아마 다. 똑같을 것입니다. 신속항원이 생긴 후 23 부터 PCR 검사 대상자는 제한되었습니다. 먼저 특수한 조건이 없는 이상 신속항원검사를 먼저 진행합니다.

그리고 신속항원 검사에서 양성이 나온 경우 PCR 검사를 진행합니다. 등등 PCR 검사 대상자를 보시면 아래와 같습니다.

접수 검사 결과
접수 검사 결과

접수 검사 결과

몸만 가서 접수 후 검체통을 받고 안내자의 정리를 들은 후 코와 입을 통해 내가 직접 검체 수집을 합니다. 그리고 검사 결과가 나올 때 까지 15분 대기하면 됩니다. 딱 15분 걸립니다.

이 신속항원 검사는 15분대기 때문에 검사장소에 결과를 기다리는 대기자 분들을 위해 의자가 20개정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검사가 동시진행으로 신속하므로 대기자가 거의 없습니다.

선별 진료소 운영시간
선별 진료소 운영시간

선별 진료소 운영시간

제가 갔던 강남구 보건소 선별 진료소는 평일에는 오전9시오후8시, 주말에는 오전9시오후6시까지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각 지역별로 그리고 선별진료소별로 운영시간은 상의 하니 무조건적으로 전화로 확인 후 방문하시는게 좋겠습니다.

다른 보건소 혹은 선별 진료소 운영시간을 살펴보니 평일에는 오전9시부터 오후 6시가 일반적입니다. 토요일과 일요일도 대부분 검사가 가능하지만 시간은 많이 단축되어 있습니다.

코로나 검사비용

코로나 검사비용은 비급여로 받은 검사 내용에 따라 10만 원20만 원 사이입니다. 평균적으로 16만 원 내외의 검사비용이 발생합니다. 코로나 검사방법 1. 열 측정 2. 폐 엑스레이 3. 가래검사 4. 의사 진료 보편적인 검새 내용은 위와 같지만 제가 방문했던 강남구선별 진료소 보건소에서는 열측정 후 목과 코에 면봉을 넣어 시료를 채취한 뒤 끝났습니다. 각 선별진료소 별로 연구하는 항목이 조금씩 다른 것 같습니다.

단, 코로나 검사비용 없이 비용 없이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이 가능한 조건이 있습니다.

자가격리 지원금

코로나 검사를 받은 인원은 검사 결과를 안내받을 때까지 집에서 자가격리를 해야 하는데요. 검사 결과는 보통 다음날에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자가격리 시에는 나라에서는 자가격리를 위한 지원금을 주고 있습니다. 바로 자가 격리자 생활비 지원인데요. 이는 자가격리 통지를 받고 격리된 사람들 중에 4인 가구 기준 123만 원을, 자가 격리자에게 유급휴가를 제공한 사업주에게는 1일 13만 원 상한의 유급휴가비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선별진료소 후기

가장 가까운 선별 진료소가 강남구 보건소였기 때문에, 강남구 보건소로 향하였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접수 검사 결과

몸만 가서 접수 후 검체통을 받고 안내자의 정리를 들은 후 코와 입을 통해 내가 직접 검체 수집을 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선별 진료소 운영시간

제가 갔던 강남구 보건소 선별 진료소는 평일에는 오전9시오후8시, 주말에는 오전9시오후6시까지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