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방법
범용공인인증서란 사용범위가 제한되어 있지 않아 인증서가 필요한 은행이나 공공 기관, 쇼핑몰 등의 모든 거래에서 범용적으로 사용 가능한 공인인증서를 말합니다. 범용공동인증서는 개인사업자 혹은 법인사업자로 신청이 가능하며 1년 단위로 갱신할 수 있습니다. 범용공인인증서는 한국범용인증센터에서 발급하실 수 있으며, 당일발급 신청 혹은 희망하는 장소로 방문 요청하는 찾아가는 서비스 신청이 있습니다. 한국범용인증센터에 접속하여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중 희망하는 메뉴를 선택합니다.
1. 1년형2년형3년형 중에서, 신청하고자 하는 기간의 당일발급을 클릭합니다. 2. 희망하는 방문지역을 선택하고 방문지역의 기관을 선택한 뒤, 당일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재발급받는 순서
1. NHBank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접속 접속을 먼저 합니다 2. 인증센터농협 인증센터로 이동하여 공동인증서을 선택하고 인증서 발급재발급을 눌러 줍니다. 3. 인증서 종류 선택인증서 종류를 선택하고 발급 혹은 재발급받으실 종류를 선택합니다. 선택 후 비밀번호까지 입력하시고 확인 버튼을 눌러 주세요 은행보험용 혹은 범용인증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럼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1단계부터 함께 시작해볼까요? 처음 한국사업자인증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발급서비스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한국사업자인증 발급서비스는 총 2가지로 그 중 한가지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당일 발급은 기관에 직접 방문하여 서류 제출 후, 인증서 발급을 당일에 받을 수 있으며 간편 발급은 요청한 주소로 방문한 우체부에게 서류 제출 후, 인증서 발급을 손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 각 각 특징들이 다른데 저는 간편발급으로 발급을 받았습니다.
하나은행 사업자 공동 인증서 발급하기
비대면으로 공동인증서 발급받기 쉬운 은행은 하나은행 인데요. 하나은행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전자세금용 공동인증서를 발급받게 되면 국세청 e세로 사이트, 전자세금계산서 ASP 전체 사이트, ERP 사이트, 국세청 제공 민원업무홈택스 용도로 쓰일 수 있습니다. 전자거래 범용 발급 비용은 1년 11만원이기 때문에 모든 거래 용도로 사용하실거라면 하나은행 외 다른 발급기관에서 더 저렴하게 발급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따라서 전자세금용 공동인증서로만 씁니다.
찾아가는 서비스 신청우체부 방문
1. 1년형2년형3년형 기간 선택 후, 우체부 방문요청을 클릭합니다. 2. 간편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약관동의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3. 신청정보는 사업자등록증과 동일하게 입력하고 우체부가 방문할 주소지를 입력해 줍니다. 4. 인증서 관리 담당자와 서류를 제출하는 대리인 혹은 대표자를 선택하고 작성한 모든 정보를 확인한 뒤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5. 확인버튼을 클릭하여 신청서를 출력한 뒤 서명 혹은 인감을 날인하고 결제버튼을 클릭하여 수수료를 결제합니다.
6. 제출 서류를 준비하여 방문한 우체부에게 제시한 뒤, 발급 안내장을 받습니다. 7. 우체부에게 받은 발급 안내장에 적힌 참조번호와 인가코드를 입력한 후 인증서를 발급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재발급받는 순서
1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나은행 사업자 공동 인증서
비대면으로 공동인증서 발급받기 쉬운 은행은 하나은행 인데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찾아가는 서비스 신청우체부
1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