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 효능 9가지, 보관법, 하루섭취량, 오디주 및 오디쨈 만드는법
이번에는 오디의 건강이야기 효능과 부작용에 관련해서 간단하게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뽕나무에서 열리는 오디는 달달한 맛으로 블랙푸드의 대명사로 불립니다. 오디는 생으로 먹어도 되고, 쥬스, 잼, 술에도 사용이 됩니다. 오들개, 상심, 상심자, 상실 등으로도 보고된 오디는 뽕나무의 열매로 녹색 열매가 점차 붉어져 5월 하순에서 6월 중순 경 다. 익으면 자주색에서 흑자색이 됩니다. 즙이 풍부하고 품질좋은 향이 있고 맛은 새콤달달한 편입니다.
오디는 포도당, 과당, 유기산, 비타민A, B, D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간장과 신장 기능을 좋게 하며 불면증, 변비에 효과가 좋습니다. 알코올 분해와 혈당, 콜레스테롤 저하 등 약리적 작용이 뛰어나 약재료로도 쓰이며 오디로 빚은 술은 예부터 상심주, 선인주라 불리며 귀하게 여겨졌다고 합니다.
오디 고르는법 및 보관법
맛있고 품질좋은 오디를 고르려면 외관을 잘 살펴야 합니다. 열매가 검은빛을 띠며 통통하고 무르지 않은 것, 꼭지가 시들지 않은 것이 좋은 오디다.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오디는 흐르는 물에 가볍게 씻고 나서 먹으면 됩니다. 오디는 물에 담가두면 당도가 떨어지고 색소 및 영양성분이 손실됩니다. 손질한 오디는 최대한 빠르게 먹는 게 좋습니다. 쉽게 물러지기 때문에 단시간 내에 먹는 것이 좋고, 보관할 경우에는 씻지 않고 밀봉해 냉동보관하면 새롭게 유지할 있습니다.
노화방지 및 피부탄력 증진
오디의 안토시아닌 성분이 활성산소를 제거해 피부노화를 막고 피부를 탄력있게 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필수 아미노산, 비타민C, 철분이 풍부하며 황산화 색소가 많아서 노화를 억제합니다. 오디를 계속해서 먹으면 흰머리를 검정 머리로 만들 수 있을 정도로 노화예방에 좋으며 귀와 눈을 화사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오디 속에는 레즈베라트롤resveratrol 성분이 포도, 땅콩보다. 하나하나씩 156배, 780배 높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몸속에서 콜레스테롤을 줄이고 몸의 산화노화를 막는 물질로 피부탄력 증진, 혈소판 응집 억제, 항염증 효과 등이 보고됐습니다. 호두, 땅콩 등 견과류가 몸에 좋은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것은 레즈베라트롤 효과가 큰 역할을 하는데, 오디 속의 함량이 견과류보다. 높다.
오디 부작용
오디는 따뜻한 성질 보다는 쌀쌀한 성질을 가지고있으므로 몸이 찬 분들은 섭취를 제한해야하고 반대로 몸에 열이 너무 많습니다.. 하는분들에게는 잘 맞는 과일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 소화기관쪽이 예민하고 평소에 좋지않은 사람들은 너무 과도하게 드시면 복통을 동반한 설사 증상이 올 수 있습니다. 만약 오디를 드신후에 이상증상이 오게 된다면 섭취량을 줄이시는 게 좋습니다.
오디 먹는 방법
오디는 쉽게 무르기 때문에 직접 먹을 수 있는 경우가 적어서 냉동으로 보통 구입하여 먹을 수 있습니다. 거의 모든 수확 후 바로 냉동하여 판매되고 있으며 보편적인 보관법도 냉동보관을 하셔야 합니다. 오디는 직적 열매를 먹으면 가장 좋은 방법이며, 오디 꼭지까지 다. 먹어도 무방합니다. 오디는 주성분인 안토시아닌과 비타민C는 수용성으로 금방 씻겨 나가기 때문에 흐르는 물에 가볍게 씻어주고 여러 번 헹구지 않도록 합니다.
오디와 담금주를 13의 비율로 섞어 숙성해 먹습니다. 열매를 건져내고 먹어도 되는데 맛이 밋밋할 수 있어서 설탕이나 꿀 등의 재료를 섞으면 변질도 막고 좋은 맛에 먹을수 있습니다.
오디 발효액
항아리나 소독된 유리병에 오디와 설탕을 11 비율로 넣고 23개월 정도 발효하여 섭취합니다. 이상으로 오디 연관 정보 게시물 마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오디 고르는법 및 보관법
맛있고 품질좋은 오디를 고르려면 외관을 잘 살펴야 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노화방지 및 피부탄력 증진
오디의 안토시아닌 성분이 활성산소를 제거해 피부노화를 막고 피부를 탄력있게 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디 부작용
오디는 따뜻한 성질 보다는 쌀쌀한 성질을 가지고있으므로 몸이 찬 분들은 섭취를 제한해야하고 반대로 몸에 열이 너무 많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