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부동산 시장 불확실성에 입지 중요성↑…‘행정타운’ 인근 아파트 각광

부동산 시장 불확실성에 입지 중요성↑…‘행정타운’ 인근 아파트 각광

대세상승장 초입에 들어선 서울의 부동산 상황 일전 주요단지 차트와 함께 향후 공급예정물량을 분석한 바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 돌아가는 현장경우는 대세상승장 직전 모습을 보이고 있어 정부의 전월세 등 유효한 대책을 어떻게 얼마나 빠르게 내놓느냐에 폭등장으로 가냐 아님 천천히 우상향하는 장으로 가냐 갈림길에 들어설 것으로 보입니다. 4, 5월은 전형적 전월세 비수기인데 도대체 어찌돌아가는건지 상상도 안됩니다. 가7월부턴 임대 계약 시장은 불장 아닐런지 주요단지에는 줄서서 매수 할 집을 보는 광경이 목격되기 시작한듯 합니다.

아직 정필립이 직접보지 않고 말로만 전해들었으니 6월 중 주말 마포, 용산, 강남, 여의도일대 부동산을 직접 방문해서 확인해볼 예정입니다.


전세가와 매매가의 값이 줄어들 때
전세가와 매매가의 값이 줄어들 때

전세가와 매매가의 값이 줄어들 때

전세가가 매매가를 쫓아가며 갭이 줄어들면 그 후에 매매가가 오르기 시작합니다. 대체로 매매값을 올리는 것은 투자자들. 10년 평균 전셋값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최소한 10년 평균 전셋값보다는 위에 있어야 안전하게 구매할 있습니다. 오늘 부동산임장의 용인 구성역 인근 아파트들이 이같이 패턴을 보였습니다. 아래캡쳐본 2012년2018년 사이에 전세가와 매매가의 갭이 줄어들더니 2018년부터 매매가가 급상 하는 것을 볼 있습니다.

보수당의 부동산정책
보수당의 부동산정책

보수당의 부동산정책

2013년, 박근혜 정부의 보수정당은 취임 직후 서민 주거안정을 위한 주택시장 정상화 종합대책을 다른 정책보다. 앞서 발표하였습니다. 당시 수출 감소로 경기가 위축되고 있는 시점이었기 때문에 경기 활성화과 주택시장 정상화를 함께 도모하고자 하였고, 주택매매 활성화를 통한 부동산 경기 부양을 추구하였습니다. 명백한 사안으로는 양도세 5년간 면제, 생애 첫 구입 주택에 관하여 취득세 면제, 주택 취득세 인하, 서민중산층 전월세 부담 완화, LTVDTI 규제 완화, 부동산투자 이민제 증대 적용, 청약제도 개선, 재건축 및 재개발규제 개선 등이 있었어요.

특히 대출규제 완화는 80의 대출과 2의 금리로 빚내서 집을 사라라는 정책으로 인식될 정도로 파격적이었다고 합니다.

매물은 줄고 거래는 확대되고 힘 실리는 집값 상승론

선다혜 기자 입력 20240527 1523편집 20240527 1523 침체기에 빠져있던 주택시장이 회복 시그널을 보이고 있습니다. ⓒ뉴데일리 침체기에 빠져있던 주택시장이 회복 시그널을 보이고 있습니다.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에서 매물이 줄어들고 매매가격이 오르면서 집값상승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27일 빅데이터 부동산플랫폼 아실에 의하면 이날 기준 서울 아파트 매물건수는 8만2855건으로 전월과 비교해 2%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경기도는 같은기간 동안 1.9 줄어든 15만792건, 인천은 2.5 빠진 3만4341건을 기록했다. 거래량이 증가하면서 매물도 소진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수도권 아파트거래량은 지난 1분기 기준 4만1938건으로 직전분기 대비 22.2 증가했다.

정부의 부동산 정책 수요촉진공급감소

정부의 부동산 정책은 부동산 시장에 큰 영향을 끼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금리 정책은 대출과 관련이 있으므로 부동산 구매 수요에 큰 영향을 끼치며 대출 규제, 세제 정책, 세금 혜택, 재개빌 및 도시 계획 등 부동산 가격과 거래량에 직간접적인 영향이 미치게 되어 있습니다. 부동산 정책은 주로 제공 정책, 조세 정책, 수요관리 정책으로 나눌 있습니다.

제공 정책은 공공기관의 택지개발과 신도시 건설 등으로 주택을 제공하는 것이고, 조세 정책은 양도세 · 취득세 · 등록세 · 종합부동산세 등의 세율을 조절하며, 수요관리 정책은 대출 금리의 조정이나 부동산 연관 대출 제도의 정비를 통해 부동산에 대한 수요를 관리합니다.

민주, 이래도 반시장정책 고집할 건가

박정환 기자 입력 20240517 1436편집 20240517 1436 서울 빌라단지 전경. 뉴데일리DB 전세시장이 송두리째 흔들리고 있습니다. 이제 야당의 결자해지 밖엔 답이 없습니다.. 부동산 전문가 A씨 2020년 문재인정부가 공개한 임대차2법이 전세대란 뇌관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오는 8월 계약갱신청구권을 사용한 22 전세계약 만기 도래시 고공행진중인 전셋값이 또한번 수직상승할 가능성이 높아서다.

이미 서울아파트 전셋값이 52주째 오르면서 무주택 서민들은 그로기groggy 상황에 빠졌다. 이런 상황에 더불어민주당이 임대차2법 유지를 고수할 경우 전세대란으로 인한 주거불안정 문제가 걷잡을 수 없이 확산할 것이라는 우려가 나옵니다. 17일 부동산업계에 의하면 올 하반기부터 서울 전셋값 상승세가 더욱 가팔라지면서 임대차시장 불안정성이 가중될 전망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전세가와 매매가의 값이 줄어들

전세가가 매매가를 쫓아가며 갭이 줄어들면 그 후에 매매가가 오르기 시작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보수당의 부동산정책

2013년 박근혜 정부의 보수정당은 취임 직후 서민 주거안정을 위한 주택시장 정상화 종합대책을 다른 정책보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매물은 줄고 거래는 확대되고 힘 실리는 집값

선다혜 기자 입력 20240527 1523편집 20240527 1523 침체기에 빠져있던 주택시장이 회복 시그널을 보이고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