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합 암수 구별법 부산 이기대 해안산책로 해녀의 집, 용호동 체육공원
12월 5일 오후 2시경, 경주 건천 휴게소 충남 천안에서 창원, 마산 가는데 왜 경주로 돌아가냐고요? 그건 양산 이불업체에 들려 극세사 밍크 담요 500여 장을 실어야 하기 때문이었어요 양산에서 밍크 담요 한 차 싣고 창원 마산으로 납품해야 하기에. 혼자 작업하기에 너무 힘들 것 같아 전날에 미리 내려갑니다. 양산에서 물건 싣고 부산에서 하루 보낸 후, 부산 땡구랑이와 같이 창원 마산으로 가려고 200Cmx150 Cm 밍크 담요 한 장 무게 2Kg 500장이면 1톤이란 무게가 나오죠 이걸 마산 웨딩홀 10층으로 혼자 다.
올리기에는 무리일 것 같아 부산 땡구랑에게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홍합 보관법
홍합은 쉽게 상하는 편이기 때문에 손질과 보관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소금물에 헹궈서 냉동 보관하거나 살짝 데쳐서 냉장고에 넣어두면 12일 정도 유지 가능합니다. 나머지는 삶은 후에 알만 빼내어 지퍼백 혹은 밀폐용기에 홍합 육수와 같이 담아서 냉동실에 보관하여 두시면 됩니다. 이렇게 보관하면 3개월정도는 유지 가능하며 필요할 때 꺼내어 쓰기 편리합니다.
홍합 손질법
1. 껍데기에 붙은 이물질을 솔로 문지르거나 껍데기끼리 서로 비벼서 제거해줍니다. 2. 홍합의 껍질 사이에 붙어있는 수염처럼 생긴 족사 홍합 발를 잡아당겨서 떼주거나 가위로 잘라줍니다. 3. 깨끗한 물에 여러번 씻는다. 홍합은 물에 오래 담가두면 단맛이 빠져나가므로 다른 조개류와 달리 해감은 하지않고 이물질만 깔끔하게 씻어서 사용합니다. 깨지거나 비어있는 홍합은 손질할 때 골라냅니다. 홍합을 삶을 때에는 홍합이 푹 잠길 정도로 물을 넣어준 후 청주를 2큰술 정도 넣어 잡내를 잡아줍니다.
홍합 손질법
홍합을 씻는 것은 요리를 준비할 때 중요한 단계입니다. 홍합 청소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홍합에 금이 가 있거나 열려 있거나, 혹은 두드렸을 때 닫히지 않는 홍합은 버리시기 바랍니다. 이와 유사한 홍합은 죽었을 수 있으므로 먹기에 안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첫째 홍합을 흐르는 찬물에 헹구어 흙이나 모래를 제거합니다. 뻣뻣한 솔을 사용하여 껍데기를 문질러 이물질을 제거합니다. 그리고 홍합을 찬물에 2030분간 담가 껍데기 안에 갇혀 있을 수 있는 모래나 이물질을 제거합니다.
다음 물기를 빼고 흐르는 찬물에 홍합을 다시 헹굽니다. 그러고 나서 홍합 껍데기에서 튀어나온 섬유질 다발인 수염을 제거합니다. 한 손으로 홍합을 단단히 잡는 다른 손으로 수염을 잡아당겨 빼냅니다. 수염을 제거하기 어려운 경우 부엌 가위를 사용하여 잘라낼 수 있습니다.
홍합 수프 끓이는 방법
재료 신선량한 홍합, 다진 양파 1개, 다진 마늘 2쪽, 올리브오일 2큰술, 닭고기 혹은 야채 육수 2컵, 화이트와인 1컵, 헤비 크림 1컵, 소금, 후추, 장식용 다진 파슬리 첫째 손질 잘 된 홍합을 준비하시고, 큰 냄비에 양파와 마늘을 올리브 오일에 넣고 부드러워지고 투명해질 때까지 볶습니다. 그리고 닭고기 육수 혹은 야채 육수와 화이트 와인을 냄비에 넣고 끓입니다. 다음 홍합을 냄비에 넣고 뚜껑을 덮습니다.
약 57분간 혹은 홍합이 열릴 때까지 조리합니다. 홍합을 냄비에서 건져 따로 보관합니다. 열리지 않은 홍합은 모두 버립니다. 그리고 냄비에 헤비 크림을 넣고 끓이다가 불을 끄고 수프가 부드러워질 때까지 블렌딩 합니다. 다음 수프에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하고, 수프를 국자로 떠서 그릇에 담고 익힌 홍합을 얹어 줍니다. 그리고 다진 파슬리로 장식하고 클러스 빵과 함께 세팅하시면 맛있는 홍합 수프가 완성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홍합 보관법
홍합은 쉽게 상하는 편이기 때문에 손질과 보관이 무엇보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홍합 손질법
1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홍합 손질법
홍합을 씻는 것은 요리를 준비할 때 중요한 단계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