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외국계 Sales Representative (영업 전문가) 영어 이력서 샘플 및 레쥬메 쓰는 방법

외국계 Sales Representative (영업 전문가) 영어 이력서 샘플 및 레쥬메 쓰는 방법

취업 준비, 정말 지치고 힘드시죠? 이번 포스팅에서 성공적인 이력서 잘 쓰는법에 대하여 알려드리니 현재 취준생이라면 1분만 시간 내서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읽고 받아들이느냐에 따라 여러분의 취업 방향은 완전히 바뀌게 될 것입니다. 기업에서 직원을 채용할 때는 필터링을 통해 지원자를 선별합니다. 여러분이 제시한 이력서는 인사 담당자들이 펼쳐보기 전에 최소한 지원 자격 기준에 의해 먼저 필터링됩니다. 그러니까 기업에서 명시한 최소한의 지원 자격은 반드시 갖춰야 합니다.


기업의 눈길로 채용을 바라봐야 합니다.
기업의 눈길로 채용을 바라봐야 합니다.

기업의 눈길로 채용을 바라봐야 합니다.

지원자의 입장이 아닌 기업의 시각으로 채용을 바라보시기 바랍니다. 쉽게 예를 들면, 토익 점수에 목매지 말고 영어 회화 실력을 쌓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는 의미입니다. 최근에는 토익 점수가 더 이상 의미가 없어졌습니다. 토익 점수가 필요한 회사라면 최소한 900점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최소한 900점 이상인 이유는 900점 이상의 고득점자가 너무나도 많기 때문입니다. 토익 점수가 필요한 직무가 아니라면 900 점과 950점의 차이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영어 회화 실력이 필요한 직무에 토익 점수 930점인 사람을 뽑았더니 실질적인 회화 실력은 미흡한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최근에 기업의 인사 담당자들은 입사 지원자들이 토익 공부에 지나치게 집중하지 말고 회화 공부를 했으면 좋겠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1 프로젝트 성과
1 프로젝트 성과

1 프로젝트 성과

본인이 이번 프로젝트를 수행함으로써 어떤 성과를 이루었는지를 이야기하는 구간입니다. 해당 프로젝트의 목표가 어떠한 방안으로 달성되었는지, 이전보다. 어떤 것이 발전했는지 등을 작성합니다. 이 부분도 정량적인 수치로 작성하면 더 좋습니다. 모델의 학습 시간 단축 이라는 문장 보다. 모델의 학습 시간을 50로 단축 이라는 말이 더 신뢰가 있어보입니다. 정량적인 수치를 작성하지 못할 것 같다면, 올바르게 불러일으킨 결과에 에 대하여 작성합니다.

1 나의 역할 및 기여도

나의 역할 및 기여도는 따로 작성해도 좋고, 수행 내용 안에 녹여도 좋습니다. 유사한 느낌을 받을 것입니다. 나의 역할과 기여도에 정량적인 수치를 반영하여 작성하는 사람이 많은데, 개인적으로 나는 비추천합니다. 본인이 어떤 숫자를 작성해도 그 숫자가 상대방에게 신뢰도를 주기 어렵고, 근거를 마련하기도 어렵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나의 역할 : 50%, 기여도 : 70% 라고 작성한다면 어디까지 역할에 가담해야 50%이고, 얼마나 기여해야 70%인지 근거를 들어 설명하기 어려워요.

또 해당 수치가 상대방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줄지 부정적 인상을 심어줄지 기준을 잡기도 어려워요. 이런 경우엔 그냥 풀어서 어떤 부분에 내 역할이 들어갔고, 어떤 부분에 기여했다. 정도만 풀어서 설명해도 좋습니다.

2 내 체험 기술서에 들어간 내용은 눈감고도 설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본인이 수행한 프로젝트와 경력을 수시로 점검하고 나열하는 습관이 필요한 이유 중 하나입니다.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면접에 들어가면 경력기술서만 보고 문의하는 경우도 아주 많습니다.. 아무리 오래된 프로젝트의 내용일지라도 경력기술서에 들어간 내용들은 모두 느끼고 있어야 하며, 본인이 주니어였어서 개괄적인 내용을 모른다고 하더래도 함께 수행했던 사람들에게 물어봐서라도 전반적인 내용을 알고 있고 설명할 줄 파악해야 합니다.

어떤 문제였고, 어떤 방법들을 사용했고, 그 안에 들어간 아키텍처는 어떤 것들이었고, 어떤 결과를 불러일으켰는지. 비즈니스적으로 어떤 효과가 있었고, 고객의 걱정은 없었는지까지. 구체적으로 발표할 수 있을 정도로 이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어떤 질문이 쏟아져나올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제가 주니어였어서 전체적인 내용은 모릅니다. ” 라는 변명은 통하지 않는다는 것 쯤은 알거라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쌓은 모든 스펙이 하나의 직무를 향해야 합니다.

입사 지원서를 보시면 꽤나 많은 지원자들이 직무와 관련이 적은 스펙을 쌓는데 노력을 많이 기울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각종 봉사활동, 어학연수, 공모전 참가, 각종 자격증 같은 스펙에 지나치게 주목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이력서 작성 요소 4가지를 확인해본다면 이력을 제대로 준비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1. 기업이 가장 최애하는 이력은 업무 경험입니다.

입사 지원자는 회사의 인사 담당자가 이력서만 보아도 지원자가 어떤 직무를 준비했는지, 어떤 업무 관련 경험을 쌓았는지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합니다. 토익 점수, 스펙을 위한 각종 자격증을 준비하는 것이 아니라 업무 경험을 가장 먼저 준비해야 합니다. 업무 경험이 없습니다.면 다른 스펙은 무의미합니다. 직무와 연관성이 적은 자격증을 많이 취득한 사람이 입사 후에 직무를 잘할 수는 없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기업의 눈길로 채용을 바라봐야

지원자의 입장이 아닌 기업의 시각으로 채용을 바라보시기 바랍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1 프로젝트 성과

본인이 이번 프로젝트를 수행함으로써 어떤 성과를 이루었는지를 이야기하는 구간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1 나의 역할 및 기여도

나의 역할 및 기여도는 따로 작성해도 좋고, 수행 내용 안에 녹여도 좋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