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현미경 레이저 허리디스크수술 전과 후 사진 경과비교
허리디스크 터짐파열 수술, 재활 운동하기 허리디스크 파열 2015년 초에나에게도 이런 시련이 찾아왔다. 50대 스타트 갱년기가 찾아오면서 골 감소증이던 몸이 50대 후반에는 골다공증에까지 이르렀다. 그러면서 척추가 아프기 스타트 하루 이틀 가라앉길 기다려보지만 통증은 더 해간다. 정형외과에 가서 엑스레이 사진을 찍어보니 허리디스크란다. 4번과 5번에서 디스크가 조금씩 삐져나오고 있는 상태 현대인의 병인 허리디스크 나도 걸리고 말았다. 일주일 지나면 좀 가라앉긴 합니다.
터진 다음 증상은 시간이 지연되서 나타남
허리 디스크가 파열되는 순간 바로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축구를 하고 당일은 괜찮다가 다음날 아침에 잠자리에서 일어날 때 아픈 경우가 많습니다. 교통사고가 난 당시는 괜찮다가 하루 지나고 나서 아픈 경우도 많이 보셨을 겁니다. 디스크는 거의 모든 몸체를 앞으로 구부릴때 허리뼈 사이 디스크 앞쪽이 눌리면 수핵이 디스크 뒤쪽으로 밀리면서 섬유륜을 강하게 압박을 합니다. 그 힘이 어느 수준을 넘으면 섬유륜 내부가 찢어집니다.
결국 섬유륜이 밖까지 완전히 찢어지게 되는데 이때를 디스크가 터졌다고 하는 것입니다. 섬유륜이 파열되고 파열된 틈으로 수핵이 흘러나와 주변 신경에 묻어 염증을 발생시킵니다. 염증이 생기면 통증이 느껴지기 시작합니다. 결국 디스크가 터지고 통증을 유발하는데 까지 어느정도 시간이 걸립니다.
허리 시술
저는 의학에 무지해서 첫번째 시술에서 빼낸 디스크의 공간은 평생 빈 공간으로 사는지 알았는데, 몸의 회복능력이란 이야말로 대단한게 다시 디스크를 채워넣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터졌던 디스크 부위는 얆은 막으로 재생이 되어 있었는데, 물건을 들때 힘을 주면서 얇은막으로 형성된 부분이 다시 터지게 된 것이죠. 그러면서 안에 채워진 디스크들이 다시 흘러나오게 되어 오른쪽 다리 신경을 누르게 된 것 입니다. 사실 이같은 경우애 담당 의사 선생님도 수술을 심각하게 고려를 했지만, 정말 마지막이라면서 두번째 시술을 권했습니다.
단, 이번이 시술을 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이며 다시 재발을 했을때는 더이상 튜브를 넣을 수 있는 길이 없어 수술을 해야 한다고 명심하라고 말씀하시면서 시술을 진행하였습니다. 첫번째 시술은 6시간, 두번째 시술은 5시간만에 진행되었습니다.
디스크 터짐 대처 방법
허리가 아파도 일상 생활에 지장이 없을 정도면 처음 지켜봅니다. 허리를 앞으로 숙이는 동작을 줄여야 됩니다. 양치질, 세수는 샤워를 하면서 서서 한꺼번에 해결합니다. 옷 입기, 양말과 신발 신기는 의자에 앉아서 합니다. 바닥에 떨어진 물건은 집게를 사용해서 집습니다. 윗몸일으키기, 계단 오르내리기, 허리를 앞으로 숙이는 스트레칭, 누워서 다리를 들거나 몸 쪽으로 끌어당기는 은 금물입니다. 파열된 등 쪽 디스크를 더 벌려 증상을 악화시킵니다.
인터넷과 유튜브에 넘치는 허리 스트레칭은 따라 하지 하면 오히려 독이 되는 것이 많습니다. 회복에 유익한 운동은 과 입니다. 서거나 의자에 앉을 때는 를 유지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염려가 된다면 신경외과나 정형외과 병원을 찾아 소염제를 처방받아 복용합니다. 엑스레이 촬영 후 진단을 합니다.
살아있는 송장
추석연휴 3일동안 누워있는 동안 허리디스크는 점점 심해졌습니다. 척추 디스크가 점점 흘러내려 다시 신경을 누르고 있었기 때문에 말도 못하는 고통이였습니다. 처음 병원에서 받아온 강한 진통제를 통해 시간이 흐르기를 기다리고 있었죠. 하지만 정말 이같은 경우애 생각이 드는 것은 방에서 화장실까지 가는게 정말 정말 힘들고 고통스러웠다는 것입니다. 때문에 저는 약을 먹기 위한 최소한의 물만 먹었고, 음식도 김밥 한줄을 3일동안 다.
먹지도 않았습니다. 화장실 가는게 너무 힘들면 사람이 먹는 것을 거부하게 된다는 걸 그때 알았습니다. 나이 30살이 넘어서 화장실 하나 내맘대로 못가는게 너무 슬펐습니다. 또한 침대에서 몸 뒤집는 거 하나 힘들어하는 내 모습을 보면서 긍정적이였던 생각들이 많이 많이 조금 부정적으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디스크 시술에 대해서
디스크 시술을 무서워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입니다. 하지만 지금 허리 디스크로 인해 아프고 있다면, 정말 앓던 사랑이를 뺀 것처럼 너무 시원하고 몸이 좋아질 것 입니다. 즉, 참지 말고 바로 시술을 진행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저희 친척도 물류쪽에서 일을 하시는데, 일을 하다가 디스크때문에 움직임이 어려워 당일 바로 병원에 방문하여 당일 시술을 받고 당일 태워까지도 했습니다. 이렇게 시술 전문 병원에서는 빠르고 빠르게 하는 것이 디스크 시술입니다.
그리고 수술을 고민하고 있다면, 저 같이 심각한 경우도 시술로 인해 2년이 지난 지금까지 너무 건강하게 잘 지내고 있으므로 시술을 먼저 해보고 수술을 해보는 것도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터진 다음 증상은 시간이 지연되서
허리 디스크가 파열되는 순간 바로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허리 시술
저는 의학에 무지해서 첫번째 시술에서 빼낸 디스크의 공간은 평생 빈 공간으로 사는지 알았는데, 몸의 회복능력이란 이야말로 대단한게 다시 디스크를 채워넣기 시작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디스크 터짐 대처 방법
허리가 아파도 일상 생활에 지장이 없을 정도면 처음 지켜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