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한국영화 재개봉작, 명대사 8월의 크리스마스

한국영화 재개봉작, 명대사 8월의 크리스마스

1998년 겨울 동화 같은 슬픈 사랑이야기가 시작되었죠 개봉 시즌과 정반대인 8월의 크리스마스라는 제목의 한국영화 15년 만인 2013년 한국영화로는 최초로 재개봉되었습니다. 당시 N차 관람 영화였습니다. 이유는 여운이 남아서.그 여운을 길게 느끼고 싶어서요 다시 9년이 지난 지금도 8월만 되면 8월의 크리스마스가 늘 기억납니다. 또한 아직까지 이 영화를 뛰어넘을 한국영화는 제겐 없을 정도로 명작입니다.


영화 줄거리
영화 줄거리

영화 줄거리

변두리 사진관에서 홀아버지를 모시고 사는 노총각 정원한석규은 시한부 인생을 담담하게 받아들이며 주변인들과의 이별을 준비하던 어느 날, 주차단속원 다림심은하을 만나면서 일상이 흔들리기 시작합니다. 주차단속원 다림심은하은 밝고 씩씩하지만 무료한 일상에 지쳐가던 중 단속차량 사진의 필름을 맡기기 위해 방문했던 사진관의 주인에게 끌리기 시작합니다. 사랑과 이별의 과정을 과한 슬픔과 기쁨이 아닌 그저 우리 일상에서 있을 법하게 담담히 풀어갔는데요 풋풋, 담백, 잔잔하지만 마음 속 깊이 파고드는 진한 감동과 여운이 오래 남는 영화입니다.

오케이 마담
오케이 마담

오케이 마담

국내 최고의 디바 엄정화가 스크린으로 돌아오는 작품 오케이 마담이 8월 두차례 한국영화입니다. 이 작품은 주연배우가 엄정화 외에도 박성웅, 배정남, 이상윤, 이선빈까지 연기력으로 점차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는 배우들이 함께 연극에 출연합니다. 이철하 감독이 작품연출을 맡았는데 사실 이철하 감독은 제 기준에서 잘 모르는 감독이라서 찾아봤습니다. 제가 봤던 영화 작품이 없었는데 이철하 감독은 스릴러와 드라마, 공포 영화 위주의 연출하는 감독으로 보입니다.

최근 많은 TV예능프로에 주연배우들이 출연해 오케이 마담을 홍보하는 모습이 자주 보이는데요. 이 영화는 코믹 액션 장르의 영화로 비행기 납치사건을 동기로 펼쳐지는 액션과 그 중에 중간중간 가미되는 코미디의 요소가 관객들의 웃음을 자아냅니다.

2위 담보 주연 성동일, 하지원, 김희원, 박소이

성동일과 김희원 조합에 하지원이라는 여배우가 함께하는 영화 담보가 개봉을 하고 관객들에게 좋은 평으로 2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하지원의 어린 시절을 연기하는 박소이라는 아역배우의 연기력도 영화 담보를 더 화사하게 하는 소스로 작용합니다. 담보의 메가폰은 강대규 감독이 잡으며 잡으며 잡고 연출했는데요. 강 감독은 2016년 공조, 2016년 히말라야, 2009년 해운대의 조감독 등 굵직한 작품들을 많이 연출했던 경험이 있는 저명한 충무로 감독중의 한사람입니다.

영화 담보는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영화 소리도 없이와 시나리오 출발부분이 비슷한 느낌입니다. 소리도 없이는 어린 여자아이를 맡게 되는 범죄조직 하청업자들의 이야기라면 영화 담보는 성동일과 김희원이 사채업자로 등장하여 아역배우 박소이를 채무의 담보로 맡게 되고 영화의 스토리가 시작됩니다.

0 영화 교섭 뒷이야기

리얼리티를 중요시하는 임순례감독은 현지 촬영을 원했지만 입국 자체가 불가능한 아프가니스탄에서 촬영을 못했다고 했는데 영화 교섭의 내용이 정부에서 가지 말라고 했는데 굳이 가게 되어 발생한 사건인데. 가려했다는 생각이 위험한 생각이었던 것 같다. 그리하여 아프가니스탄과 가장 비슷한 조건인 영화아라비아의 로렌스마션스타워즈 등을 촬영한 와디럼 사막과 요르단이 확정되었는데 크랭크인 직전 코로나가 터지며 요르단 외국인 입국 금지로 난감한 여건에서 제작진은 한국촬영을 먼저 진행하고 해외분량 중 실내 장면은 대한민국에서 찍는 일제히 요르단 입국허가를 추진하는 방식으로 촬영을 했다고 합니다.

제작비 170억 원에 비슷한 조건의 환경에서 화려한 액션등을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2위 도굴 한국코믹영화

주연 이제훈, 신혜선, 임원희, 조우진 박정배 감독 박정배 감독의 첫작품으로 팬들과 대치한 영화 도굴이 개봉한지 2달이 지나고 있지만 한국영화 가운데 가장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연말과 올해 연초에 새로운 영화의 개봉이 다소 주춤한 시장상황을 반영한 결과로도 보여지며 도굴의 탄탄한 스토리 구성이 극장가에 관객들을 계속해서 유입되게 하는 것으로도 해석됩니다. 도가니와 수상한 그녀의 조감독으로 자신의 역량을 키운 박정배 감독은 2020년 영화 도굴을 공표하고 충무로에 떠오르는 감독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습니다.

조우진과 임원희라는 충무로의 탑급 코믹 연기파 배우들이 주연으로 합류하고 메인 주연 이제훈이 영화 도굴의 스토리를 이끌어가는 구조입니다.

군산 초원사진관

전국의 사진관을 찾아봤지만 마땅한 장소를 찾지 못하던 중 카페 창 밖으로 여름날의 나무 그림자가 드리워진 차고를 발견하고 주인 허락을 복잡하게 받아 사진관으로 개조했습니다. 초원사진관이란 이름은 한석규 배우가 직접 지었는데 어릴 적 살던 동네 스튜디오 이름을 떠올렸다고 해요 촬영 후 초원사진관은 철거되었지만 이후 군산시에서 영화 속 모습으로 복원하여 지금의 모습을 갖추었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영화 줄거리

변두리 사진관에서 홀아버지를 모시고 사는 노총각 정원한석규은 시한부 인생을 담담하게 받아들이며 주변인들과의 이별을 준비하던 어느 날, 주차단속원 다림심은하을 만나면서 일상이 흔들리기 시작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오케이 마담

국내 최고의 디바 엄정화가 스크린으로 돌아오는 작품 오케이 마담이 8월 두차례 한국영화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위 담보 주연 성동일, 하지원, 김희원,

성동일과 김희원 조합에 하지원이라는 여배우가 함께하는 영화 담보가 개봉을 하고 관객들에게 좋은 평으로 2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