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치매의 초기증상과 치료방법, 예방법

치매의 초기증상과 치료방법, 예방법

이번 시간에는 치매 초기증상 8가지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치매는 나이가 들어 노년기에 접어들게 된다면 흔하게 볼 수 있는 퇴행성 질환입니다. 대표적으로서 나타날 수 있는 치매 증상으로는 기억력과 집중력이 떨어지고 언어재주 등과 같은 기능이 저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진행되는 속도는 개개인마다. 다르지만, 일반적으로는 점차 단계별로 더디게 진행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두상 쓰기는 너무 추상적인데? 우뇌 자극하기
두상 쓰기는 너무 추상적인데? 우뇌 자극하기

두상 쓰기는 너무 추상적인데? 우뇌 자극하기

두상 쓰기라는 말이 단순히 추상적이라고 생각하실 것입니다. 머리쓰기라는 말을 구체화한다면 사고력, 기억력, 외국어 능력을 개발하고 유지하는 것입니다. 바둑, 화투 등도 포함됩니다. . 우뇌는 이러한 부분을 관장하기 때문에 우뇌를 특히 더 자극시켜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즉, 어떤 현상에 대해 나만의 생각을 글로 쓰며 구체화시키거나 창조를 해내는 행위가 좋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러한 행위를 하며 저희 뇌는 자극에 반응하게 되며, 뉴로플라스틱성이라는 것을 증가시켜 치매를 예방한다고 합니다.

전두측두엽치매의 검증 과정
전두측두엽치매의 검증 과정

전두측두엽치매의 검증 과정

전두측두엽치매의 진단은 다음과 같은 여러가지 단계와 절차를 포함합니다. 진단은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이루어지며, 여러가지 전문가의 협업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1. 초기 증상 및 진단과정 초기증상 검증 가족, 동료 아니면 의료진과의 안내를 통해 초기 증상을 평가하고, 어떤 영역에서 문제가 발생하는지 확인합니다. 치료 전력 및 가족력 검증 개인의 병력과 가족력을 파악하여 유전적인 요소와 등등 연관 질환의 가능성을 평가합니다.

신경학적 검증 신경학적 검사를 통해 파악 기능, 운동 능력, 감각 등 평가합니다. 2. 신경심리학적 검증 신경심리학적 테스트 파악 기능, 외국어 능력, 문제 해결 재주 등 평가하는 신경심리학적 테스트를 실시합니다.

나이혈관성 치매
나이혈관성 치매

나이혈관성 치매

40대 후반에도 발생그런데요 60대 후반은 1000명 중 4명이 치매에 걸리나 80대 후반은 1000명 당 65명이 치매에 걸린다고 합니다. 이렇듯 나이가 듦에 따라서 신체기능이 저하되는데, 심혈관계가 특히 좋지 않을 경우 뇌혈관 질환을 일으켜 혈관성 치매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혈압이 높거나 혈전이나 혈관 폐색이 일어나며 신경에 손상을 주어 파악 능력의 감퇴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또 다른 재미있는 실험 결과도 있으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전두측두엽 치매의 예후 요인

전두측두엽치매의 예후는 여러가지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에 따라 질병의 진행 속도와 증상의 심각성이 달라질 수 있으며, 아래는 전두측두엽치매의 예후를 영향을 주는 주된 요인입니다. 1. 유형과 하위종류 전두측두엽치매는 는 세 가지 주된 유형으로 분류되었고 행동 변화형, 외국어 변화형, 파악 변화형, 각 유형에 따라 예후가 다를 수 있습니다. 특히 외국어 변화형은 알츠하이머 치매보다.

예후가 대조적으로 더 나쁠 수 있습니다. 2. 병리학적 변화하는 정세 전두측두엽치매는 여러가지 병리학적 변화를 동반할 수 있습니다. Tau 단백질 증가가 관찰되는 경우가 있고, TDP43 단백질 증가가 관찰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가 질질환 진행과 연관성을 가질 수 있으며, 어떤 변화가 나타나느냐에 따라 예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유전적 요인

유전적인 요인 역시 치매의 가장 큰 원인입니다. 총체적 알츠하이머의 40 이상이 유전적인 원인이며 아포지단백질, 프리 세일 리 1 유전자 등에서 돌연변이가 발생할 시 알츠하이머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나이가 들어 치매가 되는 것과 달리 4050대에 발생하는 치매와 구분이 된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선대에 해당 단백질에 돌연변이가 발생했다면 450대에도 치매에 걸릴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치매를 사전에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

사회적인 부분, 스스로의 노력이 중요그런데요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노력이라고 합니다. 특히, 두상 쓰기와 식단관리가 가장 치매를 예방하는 데 좋다고 합니다. 모든 정신질환은 전두엽과 너무 밀접환 관련이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전두엽 역시 기능이 저하되고, 인지기능이 저하됩니다. 우리는 이 전두엽을 지켜야 합니다. 70대가 되면 전두엽은 최대 30까지 줄어들 수 있다고 하며, 전두엽은 쓸수록 좋아진다고 하니 전두엽을 지속해서 자극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혈관성 치매

팔다리 마비, 발음 이상, 두통, 쓰러짐 등 여러가지 뇌졸중 증상을 보이면 초기 뇌혈관 출혈이나 뇌혈관 경색으로 인한 혈관성 치매의 초기증상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두상 쓰기는 너무 추상적인데? 우뇌

두상 쓰기라는 말이 단순히 추상적이라고 생각하실 것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두측두엽치매의 검증 과정

전두측두엽치매의 진단은 다음과 같은 여러가지 단계와 절차를 포함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나이혈관성 치매

40대 후반에도 발생그런데요 60대 후반은 1000명 중 4명이 치매에 걸리나 80대 후반은 1000명 당 65명이 치매에 걸린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