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LG전자 2분기 영업이득 삼성 추월주가전망

LG전자 2분기 영업이득 삼성 추월주가전망

증권사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미래에셋증권이 희망퇴직을 실시하고, 금융권에 희망퇴직 칼바람이 불기 시작했습니다. KB증권, 하이투자증권과 다수의 은행권들이 희망퇴직을 시행 중입니다. 다수의 은행이 희망퇴직 시 5억, 7억의 퇴직금을 지급한다고 하자 많은 근로자가 희망퇴직에 참여 중이기도 합니다. 이번 글은 희망퇴직에 대한 원인들을 분석해보았습니다. 그러면 함께 보시죠 전 세계적인 경기 불황은 곧 금융기관에게는 큰 손해를 가져왔어요.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의 장기화, 기준금리 인상으로 인한 부동산 시장의 부진은 많은 증권회사와 자산운용사를 적자로 만들기에 충분했습니다. 은행권을 제외한 금융기관뿐만 아닌, 삼성전자와 LG전자의 반도체 어닝 쇼크 또한 경기 침체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습니다.


1달러 당 1400원 까지도 갈 것 같다.
1달러 당 1400원 까지도 갈 것 같다.

1달러 당 1400원 까지도 갈 것 같다.

환율이 높으면, 달라로만 산다는 원료들의 가격이 높아져서 중간재를 판매하는 기업의 영업이익이 감소하게 됩니다. 달러 빚이 많은 기업의 경우 이자 비용이 상승하여 순이익이 나빠진다. 대한민국 물건 가격이 저렴해지는 효과로 고객 확대를 할 수 있어요. 삼성전자의 경우 해외 판매되는 반도체의 양이 워낙에 많아서 환율만으로도 10 가까운 영업이윤 상승효과가 생겼습니다. 환율의 급격한 상승은 대한민국 수입 물가를 재빠르게 올립니다.

오른 유가에 환율이 더 올라 대한민국은 2중고에 빠진다. 현재 우리나라는 엄청난 적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MZ세대의 FIRE 열풍
MZ세대의 FIRE 열풍

MZ세대의 FIRE 열풍

MZ세대의 파이어 열풍도 희망퇴직의 궤도에 올랐습니다. 미래에셋증권과 KB증권, 은행권은 23년의 기본급 지급, 생활지원금 지급 등 퇴직한 직원에게도 큰 복지 혜택을 주려고 애쓰고 있는 모습을 보였어요.

MZ세대의 ”경제적 자유”에 대한 갈망이 퇴직으로써 나타나는 것입니다. 실제로, 단순 계산을 해보시면 약 10~20억의 현금을 보유하고 있으면 평생 서민층으로 살 수 있다고 해요. 일을 하는 것보다, 퇴직금을 받고 자산운용을 한다면 경제적 자유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 고민하는 것입니다.

삼성 주식은 현재 5만 원 후반 대다.

10 만전자를 외치던 사람들은 이제 없고, 7 만전자 라도 가야 한다고 이야기합니다. 삼성전자가 PER 및 PBR이 아주 낮아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표현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지금 바닥이라고 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삼성전자는 반도체와 스마트폰 매출이 아주 중요합니다. 이제 삼성 휴대폰을 중국에서는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10 점유율도 안 되는 점유율을 갖고 있습니다. 반도체 매출은 아직 견조합니다.

그러나 중국은 칭화유니 등 반도체를 제조하려는 기업들이 아주 많고 정부 지원도 빵빵합니다. 디스플레이가 무너졌던 것처럼 반도체가 무너지지 않으려면 어떠한 방식으로 해야 할까? 삼성은 답을 아는 것 같다.

삼성전자는 대한민국 주식의 핵이요. 600만 주주의 희망

삼성 이재용 부회장이 면책의 특권을 누렸다. 삼성 조직 총수 중에 전적으로 구치소행을 당했던 그는 범죄자로서의 낙인으로 여러 활동에 지장이 있었어요. 여러 여론의 질타를 받을 수 있음에도 정부는 삼성 부회장님 이재용에게 사면을 해 주었다. 우리나라 국민 중 600만 명이 삼성전자의 주주였기 때문이라는 설도 있습니다. 삼성 주가와 대한민국 국민의 경제적 부가 아주 상관관계가 높기 때문에 국민 눈치를 보는 정부에서 이재용을 사면해 주었다는 뇌피셜이 있습니다.

실제로 삼성 대주주는 국민연금, 퇴직연금, 연금보험기업 및 보험회사들입니다. 이 회사들은 국민의 예적금 혹은 퇴직금을 갖고 운영됩니다. 대부분의 자금은 삼성 주식을 꼭 갖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와 LG전자의 전망

삼성전자의 전망

삼성전자의 반도체 부문이 1분기4조 5800억 원 대비 일부 적자 폭을 줄여 4조 원대 초창기 적자를 기록한 것으로 추정합니다. 2분기에는 D램 가격 하락 속도가 둔화되고, 판매량이 증가한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고부가가치 제품인 고대역폭 메모리HBM와 DDR5D램의 판매 비중이 늘어나면서 이같이 효과가 발생했을 것으로 예측이 되는 가운데, 이같이 변화로 인해 삼성전자의 반도체 사업에서는 예상보다.

더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었을 것으로 예측됩니다. 2분기에 D램 출하량이 전 분기 대비 늘었고, 가격 하락 폭이 완화된 데다. 고부가가치 제품인 HBM고대역폭 메모리, 차세대 D램 DDR5의 판매 비중이 쾌속한 효과가 반영됐다는 분석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1달러 당 1400원 까지도 갈 것

환율이 높으면, 달라로만 산다는 원료들의 가격이 높아져서 중간재를 판매하는 기업의 영업이익이 감소하게 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MZ세대의 FIRE 열풍

MZ세대의 파이어 열풍도 희망퇴직의 궤도에 올랐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삼성 주식은 현재 5만 원 후반

10 만전자를 외치던 사람들은 이제 없고, 7 만전자 라도 가야 한다고 이야기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