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지하게 생각하는 심리의 끝 심리 스릴러 영화 권장 3편
불안, 걱정, 스트레스, 한없이 이어지는 두려움은 때론 가장 겁나는 존재로 우리 앞에 형체를 드러내기도 합니다. 오늘의 불안으로 내면에서 펼쳐지는 심리 스릴러를 다룬 영화들로 픽해보았어요. 내면의 혼란이 가장 큰 두려움이 될 수 있다는 사실, 스멀스멀 기어올라오는 소름끼치는 공포.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력까지 감상할 수 있는 영화들. 이시간부터 만나보세요 감독 제니퍼 켄트 카테고리 드라마, 공포 러닝타임 1시간 35부 주인공 아멜리아는 두려운 사고로 남편을 잃고 그 후 출산한 아들 새뮤얼과 단 둘이 살고 있습니다.
아들 새뮤얼에게는 과잉행동장애가 있어 신경을 많이 써야 하고, 일을 하고 있는 요양원에서는 그다지 보람을 찾지 못합니다.
명감독, 명배우
마틴 스콜세지 감독은 42년생입니다. 여든살이 넘은 나이에도 그는 여전히 훌륭한 영화들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클린트 이스트우드 감독도 그렇고, 그들의 새로운 영화가 나올 때마다. 조마조마합니다. 내년에도 내후년에도 그들의 영화를 볼 수 있을까, 하는 마음이 드는 것은 저뿐만이 아닐 것입니다. 로버트 드 니로는 이 영화에서 악역을 연기합니다. 빌런 중의 빌런이죠. 그런데도 그는 이 영화에서 전혀 악당 같지 않습니다.
사실 영화 속에서도 그는 마을에서 존경을 받는 백인 미국인으로 나옵니다. 그는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는 성공한 사업가이며 마을의 오세이지족 사람들도 의지가 되는 훌륭한 심성의 인격자인 것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잘 알고 있습니다. 영화 속에서나 현실 속에서나 가장 위험한 악당은 가장 철저한 위선의 탈을 쓰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는 것을 말이죠. 그는 영화 내내 일관된 모습을 보입니다.
killers of the flower moon
영화의 원작은 ”플라워 문”이라는 소설입니다. 소설 내용은 실화를 바탕으로 쓰여졌다고 합니다. 플라워 문은 오세이지족에게 5월의 달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5월은 꽃이 만발하는 시기입니다. 당연히 예쁘고 화려하게 잘 크는 꽃이 있고 그 반면 그 잘 크는 꽃에 밀려 작고 약한 채로 피어있는 꽃들이 있게 마련입니다. 오세이지족의 플라워 문은 풍요와 평화를 상징하는 달의 이미지라기보다는, 죽음과 쇠약의 이미지가 더 부각돼 보입니다.
꽃의 비유에서도 알 수 있듯 강한 자들 속에서 도태되고 상실되어 가는 약한 자들, 넘쳐나는 부의 들판에서 함정처럼 움푹 파여있게 마련인 빈의 자리, 흥과 망, 성과 쇄, 이렇게 플라워 문은 삶의 양극 속에서 희생되고 파괴되어 가는 그 무언가를 상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영화를 다. 보고 나면 우리는 알 수 있습니다.
미국은 정말 예쁜 나라일까
미국 역사에 관련해서 제대로 알지는 못합니다. 콜럼버스가 인도인 줄 알고 도착한 그곳이 바로 아메리카였고, 이 용감무식한 자들에 의해 아메리카 원주민들이 인디언이라고 불렸다는 것. 그리고 아메리카에 정착하기 위해 들어온 유럽인들과 원주민들과의 치열한 전쟁이 있었고, 그 전쟁으로 인해 원주민들이 자신들의 땅임에도 쫓겨날 수밖에 없었다는 것. 그 후 미국 정부는 정해진 구역으로 가축 몰듯 원주민들을 몰아넣었고 그들에 대한 차별과 방임으로 원주민들이 오랜 기간 고통받았다는 것 등 대략적인 내용만 알 뿐입니다.
그리고 이런 내용도 사실 관련 영화를 보며 알 수 있었습니다.
이 영화는 아메리카 원주민과 관련하여 미국 정부, 미국인들의 치부를 드러내고 있습니다. 감독 마틴 스콜세지가 이탈리아계 미국인이라고 하더라도 물리적, 심리적 국적은 미국일 것입니다.
등등 등등FBI의 시초, 석유라는 횡재 혹은 횡액몰리가 죽어가던 그때 부드러운 표정에 조금은 조금은 멍청 무해해 보이는 얼굴의 남자가 어니스트를 찾아옵니다. 그리고 자신을 미국 정부의 수사국 직원이라고 소개합니다. 그는 여러 명의 동료들과 함께 오세이지족 마을을 방문했습니다. 그 동료 중에는 원주민 출신 남성도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마을 어딘가에 모여 각자 자신이 알아온 정보들을 서로에게 이야기합니다. 여태까지 오세이지족 사람들의 연쇄 살인을 방치하던 미국 정부가 보낸 수사국 사람들, 이것이 미국연방수사국 FBI의 시초라고 합니다.
미국 정부가 오세이지족 사람들을 보호구역으로 강제 이주시킨 후에 그 땅에서 석유가 뿜어져 나옵니다. 오세이지족 인원은 부자가 됐고, 미국인들은 돈 냄새를 맡고 이 마을로 몰려듭니다.
자주 묻는 질문
명감독 명배우
마틴 스콜세지 감독은 42년생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killers of the flower
영화의 원작은 ”플라워 문”이라는 소설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은 정말 예쁜 나라일까
미국 역사에 관련해서 제대로 알지는 못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