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가 김현정 2023 계묘년 한정판 작품달력 출시
마음의 목요편지 그림 설명 종이에 복합재료로 그린 그림 여름이 선물한 초록의 자연 위로 바람이 지나가다. 밤하늘은 태풍의 비바람을 여전히 품은 듯합니다. . 여름이 수그러드는 벌판으로 노란 빛의 반딧불이가 화려한 무도회를 열었다. 새들도 노란빛을 따라 박자를 맞추려 합니다. 여름을 보내기 위해 이런그런 준비에 분주해지다. 우리의 곁을 스치며 지나갈 가을맞이에 진심을 담다, 나의 오래 된 친구의 집엘 1박2일로 다녀오다. 친구는 홍천에서 살다가 양평의 숲으로 이사를 했다.
십신으로 보는 계묘년 정유일주 운세
십신으로 한 해의 운을 추론해야하는 것은 일간태어난 날의 천간 을 기준으로 그 일간과 그 해에 해당하는 간지와의 관계를 연구하는 것을 뜻합니다. 정유일주의 일간은 정화이기 때문에, 정화를 기준으로 계묘의 계수, 묘목과의 관계를 따집니다. 즉,정화 rarr 계수 ?정화 rarr 묘목 ?이 되는 것입니다. 그림으로 보시면 아래와 같습니다. 위의 그림에서 보면, 정화를 기준으로 계수는 편관이 됩니다.
편관은 이른바 관운이라고 하는 관점으로 보시면 아주 좋은 기운입니다. 사람을 조직에서 돋보이게 하고, 과제를 완수할 수 있는 강한 추진력을 부여해 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관성은 직장의 취업이나 학교의 입학 및 합격운과도 아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또한 편관은 10개의 십신 중에서 가장 취업이나 학교의 입학과 관련이 깊은 기운이기도 합니다.
특히 주의해야 하는 계묘년 무술일주 사주의 구성
아무래도 일간의 힘이 약한 신약한 무술일주의 경우 계묘년의 밸런스가 좋지 않다고 봅니다. 전체적으로 계묘년에 주의해야 한다고 보는데,더욱 주의해야 하는 사주의 구성이 있습니다. 신약한 무술일주의 사주에서바로 시간이나 월간, 대운의 천간에 정화가 뜬 경우입니다. 신약한 무술일주의 경우, 화기운은 매우 중요한 의미가 있습니다. 화 기운이 약한 일간의 기운을 도와주고, 활동력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정화가 일간의 양면에 놓여있는 경우, 이 정화는 매우 중요한 작용을 합니다. 일간의 바로 옆에서 미약한 일간을 도와 삶의 밸런스를 유지해 주기 때문입니다. 올해는 계수가 강한 작용을 하는 해이니,이 소중한 정화가 위협받는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사주원국이나 대운의 천간에 정화가 없는 경우는 큰 타격이 없습니다.고 보는데,만약 정화가 시간이나 월간, 대운의 천간에 떠 있는 경우는 주의해야 합니다.
일간의 신강, 신약으로 보는 계묘년 정유일주 운세인간의 길흉화복은 일간의 신강, 신약으로 결정됩니다. 정유일주의 신강과 신약을 구분하여 계묘년의 길흉화복에 관하여 예측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 신강한 정유일주 정유일주는 일주 자체에 재성의 기운을 안고 있으므로 신약할 확률이 높은 일주입니다. 그런대도 불구하고 신강하다면, 사주에 목 기운이 많거나 화 기운이 아주 많을 확률이 높습니다. 이런 사주의 구성에서는 일지의 유금이 용신이 되는데,용신을 자신의 발 밑인 일지에 깔고 있으므로 신강한 정유일주들은 남들보다.
단연 유리한 조건에서 살아간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이런 경우 넘치는 열정과 활발하고 맑은 기운을 인맥 능력과 활동력으로 풀어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간의 신강, 신약으로 보는 계묘년 무술일주 운세
인간의 길흉화복은 일간의 신강, 신약으로 결정됩니다. 무술일주의 신강과 신약을 구분하여 계묘년의 길흉화복에 관하여 예측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 신강한 무술일주 무술일주는 일주 자체에 비겁의 기운을 안고 있으므로 신강할 확률이 높은 일주입니다. 비겁을 일지에 갖춘 일주들의 특성이기도 합니다. 거기에 더해 일간의 주위에 화기운과 토기운이 많아 신강한 상황이라면, 계묘년은 아주 좋은 의미가 있습니다.
무술일주 본연의 강한 일간의 기운과 계묘년에 강하게 들어오는 수, 목의 기운이 조화를 이뤄 개인적, 사회적으로 큰 성취를 달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신강한 무술일주의 아주 강한 토 기운은 움직이지 않음, 활동력 없음, 답답함의 의미가 있습니다. 이런 상태에서 수, 목의 기운인 계묘의 기운은 활동력을 부여하고, 활로를 뚫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무술일주는 임인년에는 변동을 겪었지만 계묘년에는 비로소 안정을 찾고 정착을 하게 됩니다. 천지간이 합일이 되어 움직임이 멈추고 바른길을 향해가니, 스스로가 놀랄만큼의 안정성으로 주변의 일들을 하나하나 처리해 나갈 것입니다. 무술에게 계묘년의 시간은 마음에 꼭 맞는 휴게소에 들른 것처럼 쾌적한 멈춤의 시간입니다. 중요한 것은 이 시간동안 무조건 통찰력을 길러야 해야하는 점입니다. 생활을 일종의 수행처럼 받아들이고, 반복을 통해 멀리 볼 수 있는 시야와 꿰뚫어 볼 수 있는 지혜를 기르시기 바랍니다.
무술을 무술답게 제작하는 것은 위대한 활동력이 아니라, 그 내면에 숨겨진 통찰력입니다. 무술다운 무술, 깊이있는 무술을 위한 한 해 보내시기 바랍니다. 이상 무술일주의 계묘년 연운에 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좋은 일이 있든,나쁜 일이 있든,우리는 살아가야 하며,행복과 기쁨으로 우리의 삶을 가득 채워넣어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십신으로 보는 계묘년 정유일주
십신으로 한 해의 운을 추론해야하는 것은 일간태어난 날의 천간 을 기준으로 그 일간과 그 해에 해당하는 간지와의 관계를 연구하는 것을 뜻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특히 주의해야 하는 계묘년 무술일주 사주의
아무래도 일간의 힘이 약한 신약한 무술일주의 경우 계묘년의 밸런스가 좋지 않다고 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간의 신강, 신약으로 보는 계묘년 무술일주
인간의 길흉화복은 일간의 신강, 신약으로 결정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