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다시발급 방법

NH농협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다시발급 방법

그럼 이 범용 공동인증서는 어떠한 방식으로 발급받을 수 있을까요?제가 소개하여 드리는 방법은 단 3단계 절차로정말 간단하고 쉽게 이루어져 있어요.온라인 신청 서류 제출 인증서 발급이 3단계면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이 끝난답니다.


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시 유의사항
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시 유의사항

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시 유의사항

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시 유의사항으로는 발급 수수료, 발급 기간, 발급 자격 요건, 공인인증서 분실 시 대처 방법 등이 있습니다. 또한, 인증서의 종류에 따라 발급 방법이나 대처 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발급 수수료 세무서에서 발급 시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인터넷 발급 시에도 발급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수수료는 세무서마다. 다르므로, 발급 전에 세무서에서 수수료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발급 신청 후 취소하게 되면,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발급 기간 : 발급 신청일로부터 3~5일 정도 소요됩니다. 발급 기간은 세무서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발급 전에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발급 기간은 발급 신청량이 많아질수록 더 길어질 수 있으니, 미리 계획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나.본격적인 매도 작업
나.본격적인 매도 작업

나.본격적인 매도 작업

아쉽지만 매도 화면은 준비를 못 했습니다. 하지만 사전 준비만 마치면 매도는 쉽기 때문에 말로 설명해드릴게요. 주식 팔때랑 아주너무 비슷합니다. 1.공동인증서로개인범용 로그인을 하셨어야 합니다. 그럼 가봅시다. 2.현물거래 시간 확인 화목요일에만 거래가 가능하지만, 사전 등록은 그 전에 해 놓으시면 됩니다. 아래 사전등록 하는 것들 알려드립니다. 일단, 매도매수 담당자 관리에서 현재의 저로 변경을 해주셔야 합니다.

위 처럼 클릭하셔서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절차를 진행해볼 수 있습니다. 1.현물거래 담당자 지정 애초에 담당자는 전력거래소 담당자로 되어 있습니다.

세금계산서 기업인증서 발급 절차

기업 뱅킹 홈 화면으로 돌아와서 메뉴에 있는 인증OTP 를 선택합니다. 인증센터에서는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간편한 인증수단 등 여러가지가 있어 혼란스러울수 있는데요. 상단에 있는 인증서 발급재발급을 눌러주세요. 전자세금용과 개인사업자를 선택하고 사용자아이디, 주민등록번호, 사업자등록번호를 순차적으로 입력 후 다음을 선택해 이동합니다. 인증서 발급에 대한 필수약관을 모두 동의 하면 인증서 발급이 가능한데요. 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는 발급비용 4,400원이 필요합니다.

출금계좌를 선택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최종 인증서암호를 입력하면 드디어 완료가 됩니다. 모바일로 하기 때문에 이미지만 보고 따라하면 금방인데요. 휴대폰에 저장된 인증서를 사용해서 모바일 홈택스 손택스어플을 이용한 세금계산서 발행도 가능합니다.

3단계 초기에는 간편로그인으로 로그인

두가지가 있습니다. 간편, 공동인증서 로그인. 지금은 아이디를 갖 찾은 상태로 공동인증서를 등록해야 공동인증서 로그인이 됩니다.

4단계 개인용 범용공동인증서 발급 해야합니다. 4400원 내야함 모두들 거래 은행의 기업 고객 부분에서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 사용하고 계시겠죠? 저는 3개를 운영중이기에, 공동인증서가 3개입니다. 통장도 3개, OTP카드도 3개. 여간 불편한게 아니에요 하지만 왜 rec매도를 위해 개인용 범용공동인증서가 있어야 하냐? 이유는 전사세금계산용 공동인증서는 신재생 원스톱 사업정보 통합포털에 공동인증서 등록이 안됩니다.

범용인증서만 등록이 됩니다. 그런데, 사업자로는 범용인증서가 안됩니다.

공동인증서 내보내기

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는 휴대폰에 저장되어있으니 PC에서 사용을 위해서는 내보내기 과정이 필요한데요. 인증OTP 메뉴에서 공동인증서 인증서 내보내기를 활용하면 됩니다. 스마트폰에서 PC로 내보내기 할 수 있고 스마트폰끼리도 내보내기 가능한데요. PC에 를 열어두고 휴대폰에 있는 인증번호를 입력해서 내보내기 하면 PC에서도 휴대폰에서도 모두 인증서를 간단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처음 개인사업자 등록을 하고 거래처에 세금계산서 발행을 하기 위해서 기업은행을 방문해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 사용했었는데요. 사업내용이 바뀌면서 계산서 발행을 할 일이 없어지는 바람에 자연스레 인증서 갱신을 놓쳤네요. 그렇게 만료가 되는 바람에 이렇게 갑자기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하려고 하니 인증서 조차 없어서 막막했는데요. 다행스럽게도 비대면으로 하나은행 기업용 인증서를 발급할 수 있게 되어 번거로움을 피할 수 있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시

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시 유의사항으로는 발급 수수료, 발급 기간, 발급 자격 요건, 공인인증서 분실 시 대처 방법 등이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나본격적인 매도 작업

아쉽지만 매도 화면은 준비를 못 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세금계산서 기업인증서 발급

기업 뱅킹 홈 화면으로 돌아와서 메뉴에 있는 인증OTP 를 선택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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