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 팬텀 Q SF 전기자전거 146km 현실 주행 한 후기

삼천리 팬텀 Q SF 전기자전거 146km 현실 주행 한 후기

지난 리스트업에 이어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천리자전거 VS AU테크 자전거 비교 자전거 가격이 수시로 변하고 있기에 아래는 참고만 실제는 구매사이트에서 제대로 확인해보시길 4. 삼천리자전거 삼천리 자전거는 기본 가격대가 좀 있는 편인 브랜드다. 제일 저렴한 모델이 95만원부터 출발 장점으로는 빵빵한 상점 전국에 무려 994개나 있습니다. 그리고 자전거 브랜드로 이미 탄탄하게 자리잡으며 붙잡고 있어 이후 전기자전거도 발전가능성도 높을 것으로 예상되고, 전문 훈련을 이수한 대리점에서만 판매한다고 하니 역시 신뢰성이 든다.


브레이크편
브레이크편

브레이크편

브레이크에 대한 부분을 안 적을 수가 없는데요. 일반 자전거와 달리 속도가 충분히 빠르기 때문에 디스크 타입 브레이크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앞뒤로 디스크 브레이크가 장착됨에 따라 정말 무서울 만큼 잘 멈춥니다. 고속에서 급 정거를 시도 시 자전거가 완전 히 멈추어 버리는 상태가 발생했었습니다. 특히 자전에 사용된 타이어가 광폭이기 때문에 접지력이 뛰어나 미끄러지지 않고 그 자리에 정지되기 때문에 브레이크 사용 시 연습이 조금 필요합니다.고 판단됩니다.

필자도 급 정거를 시도한 적이 있었는데, 자전거가 완전히 정지되고 오히려 사람이 앞으로 넘어가는 체험을 한 적이 있었습니다. 해당 자전거의 경우 디자인 상, 무게중심이 앞으로 쏠려 있게 될 수밖에 없는데요. 무게 중심이 앞에 있습니다. 보니, 급정거시 자전거가 미끄러지지 않고 정지될 경우 사용자가 앞으로 튕겨져 나갈 수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따라서 속도 조절에는 분명 연습이 필요하겠습니다.

삼천리자전거 팬텀 SF 개봉기
삼천리자전거 팬텀 SF 개봉기

삼천리자전거 팬텀 SF 개봉기

결제 다음 날, 집으로 조립된 삼천리자전거 팬텀 Q SF 모델이 도착했다. 화이트 색상은 매장에도 진열되어있지 않았기 때문에 실물을 접할 수 없었는데, 실제로 보니깐 화이트가 제일 이쁘게 보였고 디자인도 아기같은 미니벨로형이라 여성용 전기자전거로도 충분하다고 느껴졌다. 앞바퀴에는 서스펜션이 달려있습니다. 이게 어떤 기능이냐면. 울퉁불퉁한 길을 지날 때 서스펜션이 없습니다.면 손으로 덜덜덜거리는 충격이 고스란히 전달되지만, 서스펜션이 있으면 그 충격을 어느 정도 완화해주어 푹신한 느낌을 줍니다.

쉽게 말해 승차감이 좋아진다는 뜻입니다. 자전거를 잘 모르는 여자친구도 덜컹거리는게 분명히 덜 느껴진다며 좋은 자전거를 잘 샀다고 했다. 왼쪽에 붙어있는 PAS 계기판입니다. 앞에서 말한 것처럼 PAS라는 기능은 페달을 밟을 때 전기가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오랜 시간은 아니지만 여자친구와 자신이 사용해보고 느낀 건 딱 하나입니다. 정말 돈 값을 하는구나. 충전 속도도 빠르고 주행거리도 길기 때문에 국토 주종을 하지 않는 이상 일상에서 무리 없이 즐길 수 있는 전기자전거라고 생각합니다. 변속기 조작도 상당히 편리한 편이며 크루즈 기능까지 있어서 출퇴근용으로도 괜찮을 것 같고. 실주행을 해보니 1단은 전기자전거 팬텀 Q SF에 적응하는 단계고, 이게 적응되면 평지에서 23단 정도가, 언덕이나 완전 반자율주행으로 달리고 싶을 땐 45단으로 달리다가 이마저도 귀찮아지면 스로틀로 당기는 맛이 참 좋았다.

승차감은 살짝 호불호가 갈리는데, 서스펜션이 앞에만 붙어있어서 충격이 앞쪽으로는 흡수가 잘 되지만, 응디 부분은 조금 딱딱해서 충격이 고스란히 느껴집니다.

안장편의자편

가장 몸에 많이 닿는 부분은 엉덩이와 안장입니다. 안장이 아주 부드러운 소재로 만들어져 있어 안장통을 최대한 느끼지 않도록 제작이 되어 있는 부분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체중이 무거운 사람들도 충분히 안 아프게 탈 수 있는 구조라 이야기할 수 있겠네요. 더불어 안장과 배터리가 일체형이기 때문에 뺐다. 꼈다. 해야 합니다. 즉 너무 헐거워서 계속 고정되어 있지 않고 내려가는 것은 아닐까? 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삼천리에서 아주 훌륭한 아이템을 안장에 장착 해 두었습니다.

의자가 고정된 상태에서 흘러내려가지 않게 링을 하나 더 만들어 고정할 수 있도록 제작이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요구하는 관련하여 해당 링을 고정 해 두면 안장을 탈거 하여 배터리 충전 후 다시 장착할 때, 원래 그 위치를 정확하게 해서 고정할 수 있고, 또 해당 링 덕분에 안장이 밑으로 더 이상 주행 중에 내려가지 않도록 잘 고정을 해주게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브레이크편

브레이크에 대한 부분을 안 적을 수가 없는데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삼천리자전거 팬텀 SF

결제 다음 날, 집으로 조립된 삼천리자전거 팬텀 Q SF 모델이 도착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안장편의자편

가장 몸에 많이 닿는 부분은 엉덩이와 안장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